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배우 수애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을 위한 장학금 및 생계비, 코로나19 예방키트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배우 수애는 지난해 9월에도 독거노인 방한용품 지원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5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히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외된 이웃의 일상에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수애 씨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에 잘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은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농산어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생 온라인 봉사단인 ‘온드림스쿨다빈치교실’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은 코로나19로 심화된 교육격차 해소에 초점을 맞춰 기획되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교육 현장에서도 코로나로 인한 양극화 현상인 ‘코로나디바이드(Corona Divide)’ 가 심화되고 있고, 특히초등학생의 경우 학습을 위한 돌봄이 필요하며 농산어촌 초등학생은 사교육도 어려운 환경적 제약으로 교육격차는 더욱 커지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은방학 중 농산어촌 초등학생 대상으
26일, 가수 김희재의 팬카페 빛희재와 희랑별에서 귀국한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 장병들의 쾌유를 빌며 해군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평소 김희재는 팬들과 소통할 때마다 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가수로 활동하게 되어 감사하고, 받은 사랑만큼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돕고 싶다는 뜻을 전하며 기부로 실천하고 있다.해군 군악대 출신인 김희재는 지난 7월 20일 후배 장병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치료 받기를 바란다며 귀국하는 청해부대 34진 장병들을 위해 1000만원을 기탁한 이유도 그런 마음이 담겼다고 볼 수 있다. 기부소식 이후, 김희재 본인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에 팬들의 안타까움이 컸다고 한다.지난 2월에도 김희재가 해군
과거 65세 이상의 노인층에서 주로 발생하던 백내장이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전자기기 사용의 증가로 인해 40~50대의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김 서린 창문처럼 혼탁해지면서 시력이 저하되는 질병이다. 문제는 많은 사람이 백내장과 노안이 증상이 비슷하다 보니 으레 나이가 들면 겪는 현상이라 생각하고 방치하는 이들이 많다는 점이다. 하지만 치료 시기가 늦어질 경우 녹내장, 포도막염 등의 합병증이 발생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백내장은 초기에는 약물이나 주사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나 중증도 이상으로 진행된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피하다. 이는 약물치료만으로는 이미 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는 가수 장민호 팬카페 ‘민트’가 각 지역별로 기부행렬에 참여하는 가운데 ‘수원 민트’에서도 기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물품 전달을 위해 경기적십자 사옥에 방문한 ‘수원 민트’ 임원들은 적십자 관계자들과 전달식을 가지면서 코로나19 최전방에서 고군분투 하고 있을 의료진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이번에 기부한 쿨조끼 100장은 연일 이어지고 있는 불볕더위 속에서도 방호복을 입고 근무하고 있을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수원 민트 측은 “방호복으로 인해 온몸이 땀으로 젖는 의료진들을 언론에서 접하고 마음이 아팠다.”며 “방호복 안에
사람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오다리, 휜다리는 똑바로 서 있을 때 양쪽의 무릎 안쪽이 닿지 않고 벌어져 있는 다리를 말한다. 오다리 발생되는 원인은 크게 선천적 원인과 후천적 원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주로 무릎 부위에 지속적인 자극으로 연부 조직에 영향을 미쳐 내반슬을 발생 또는 진행시키는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되고 심화되는 경우가 많다.이러한 오다리는 미용적인 콤플레스 뿐만 아니라 40-50대 중년층 무릎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자칫 장시간 방치하 경우 무릎 관절 변형이나 퇴행성 관절염 등의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조속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통증이 심하지 않고 변형이 경미한 경우에는 약물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꼽히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공모주 일반 청약 첫날 경쟁률 38대 1을 기록했다. 이날 몰린 증거금만 12조521억원에 달했다.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받는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 등 4개 증권사의 경쟁률은 평균 37.8대 1로 집계됐다.대표 주관사인 KB증권의 경쟁률은 38.5대 1을 나타냈다. 한국투자증권은 39.4대 1로 가장 높았다. 하나금융투자는 32.4대 1로 조사됐다. 현대차증권은 19.3대 1로 가장 낮았다.이날 몰린 청약 증거금은 12조521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증권사별로 보면 KB증권 6조6214억원, 한투증권 4조5969억원, 하나금투 5968억원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만화,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는 미우라 시온의 소설 [배를 엮다]가 국어사전 편찬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배경으로 각색되어 2020년 11월 초연된 후 2021년 새롭게 돌아온다. [배를 엮다]는 ‘대도해’라는 국어사전 출판 과정을 통해 지금 이 사회가 잊고 지내는 다양한 아날로그적 가치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일본에서는 마츠다 류헤이, 오다기리 죠 주연의 영화(영화 제목 ‘행복한 사전’)와 애니메이션과 만화로도 만들어져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받았으나 연극으로 제작된 적 없으며, 연극은 한국의 즐거운 생활이 제작한 2020년 공연이 초연이다. 극단 즐거운 생활 대표 문하나는 ‘원작 소설
2021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KDB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KDB산업은행 회장))과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8일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입학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한다.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진행되며 연수생들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입학식에 참가한다. 이번 온라인 입학식은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필리핀, 베트남 6개국의 재외동포·외국인 대학생 40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하고, 이은우 KDB나눔재단 사무총장,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 임은정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장, 튜터 12명
본격 여름시즌을 맞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K패션 전문쇼핑몰 HAN(한)컬렉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는 핫서머 프로모션을 8월15일까지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12월 롯데관광개발이 HAN컬렉션 오픈 이후 진행되는 첫 파격할인 행사로 제주드림타워점과 광화문점에서 동시 진행된다. 최대 80%의 파격적인 할인혜택(일부품목 제외)을 제공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200여 명의 디자이너가 선보이는 남녀의류와 키즈웨어, 잡화까지 14개 카테고리의 21SS 시즌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행사에 참여하는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로는 여성 컨템포러리(YCH, 자인송, 고엔제이, 그리디어스), 여성 트렌디(티백, 아이아이
코로나19의 재확산속 본격 여름을 맞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이 서울 도심 속 파리에서 시원한 하루를 선사할 ‘치얼스 인 파리 (Cheers in Paris)’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더운 여름을 피해 낭만의 도시 파리를 연상케 하는 에펠타워와 맥주를 마시며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도록 준비했다. 혜택으로는 스탠다드 객실 1박, 고급스러운 디자인 및 특유의 과일향으로 프랑스를 대표하는 맥주 블랑 2병과 프렌치프라이를 포함한 치킨세트가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도록 룸서비스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개방형 돔 천정을 자랑하는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7미터 높이의 에펠타워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
호주 홈퍼니처 기업 ‘코알라’가 26일 서울 가로수길 팝업쇼룸에서 신제품 매트리스 3종을 공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매트리스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제로 디스터번스 기술과 경도 선택이 가능한 양면형 컴포트레이어가 적용되었으며 쇼룸에서 소비자들이 ‘코알라 매트리스’, ‘코알라 캄’, ‘코알라 소울메이트’ 등 신제품 매트리스 3종을 체험할 수 있다. / 코알라 제공 2021.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