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58,876,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
아발란체 재단(Avalanche Foundation)은 2,000만 달러(한화 약 230억 원)규모의 아시아 생태계 개발 벤처 펀드인 ‘아발란체 아시아 스타 펀드(Avalanche Asia Star Fund, AVATAR, 이하 아바타)’의 출범을 발표했다. 아바타 펀드는 탈중앙금융(DeFi), 대체불가능토큰(NFT), 산업 인프라 및 생태계 개발 프로젝트에 전략적으로 투자 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아발란체 재단의 아시아 팀이 독립적으로 관리하는 생태계 지원 기금인 아바타 벤처 펀드는 아발란체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생태계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13일 중국 상하이에서 아바타 펀드 출범을 발표하기 공식 행사가 열렸다. 아바타 벤처 펀드는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스포츠 전문 브랜드 셀렉스 스포츠가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근육자신감 챌린지’(이하 근자감 챌린지)를 진행한다. 근자감 챌린지는 스포츠 스타들이 인스타그램 릴스에 미션 영상을 올리면 매일유업이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챌린지에 동참한 선수는 매일유업으로부터 500만 원 상당의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지원받고, 원하는 유소년 선수단 또는 단체에 이를 전달할 수 있다. 유소년 선수 후원을 위해 농구, 골프, 배구, 축구, 야구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참여의사를 밝혔다. 지난 6일과 11일에는 각각 농구선수 허웅, 허훈이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했고 배구선수 한유미, 김요한
프렌치 비건 니치 퍼퓸 브랜드 ‘르 쿠방’(LE COUVENT)이 코롱 보타닉 인텐스, 코롱 보타닉 압솔뤼, 오 드 퍼퓸 싱귤리아, 퍼퓸 리마커블 컬렉션을 선보이며 국내에 런칭한다. 최고의 퍼퓨머 ‘장 끌로드 엘레나’가 올팩티브 크리에이션 디렉터로 참여한 르 쿠방은 자연 유래 성분과 100% 비건 포뮬러 성분을 담은 혁신적인 보타니컬 프래그런스 컬렉션을 선보인다. 니치 퍼퓨머리의 브랜드 가치를 위해 모든 곳에 섬세한 터치를 가미한 것 또한 특징이다. 흔하지 않은 세련된 향기는 물론 한 편의 작품을 담은 듯 독보적인 그래픽, 보틀과 일러스트 패키징까지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코롱 보타닉’라인은 경이로운 정원에서 영감을 받
롯데리조트부여가 작년 6월부터 대표 다이닝 공간 본디마슬을 시작으로 5월 14일 1차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했다. 2010년 개관 이후 10년여만에 진행되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이닝 공간의 변화를 시작으로 내년 봄엔 객실 리뉴얼까지 순차적으로 새 옷을 갈아입을 예정이다. 이번 1차 리노베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미식경험의 제공이다. 부여라는 지역이 갖는 이미지 특성상 한식 메뉴 위주로 구성되었던 식음업장을 더욱 확대하여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금번 새롭게 오픈한 브런치 카페 ‘비베러디쉬’는 리조트 1층 로비 옆에 자리를 잡았다. 약 463㎡(140평) 규모로 구성된 해당 공간에서는 주문과 동시에 바로
전세계 누적 500억 스트리밍을 자랑하며 국내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DJ/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가 새 싱글 ‘Believers’를 발매한다. 신곡에는 커버 유튜버로 활동을 시작해 이제는 세계적인 팝스타 자리에 안착한 코너 메이너드(Conor Maynard)가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한다. 최근 유튜브 구독자 수 3,930만 명을 돌파하며 전세계 뮤지션 유튜버 중 구독자 수 9위를 기록 중인 알렌 워커는 ‘Believers’를 통해 다시 한 차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예정이다. 알렌 워커는 이번 신곡에 대해 “’Believers’는 코로나 기간 중에 작업을 시작했던 곡입니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잠시나마 어려운
피크닉의 계절 여름을 맞아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폴딩 카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도미노피자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 고객 대상으로 5월 1일(토)부터 6월 30일(수)까지 온라인으로 3회 이상 피자 주문한 고객 중 1천 명을 추첨해 ‘도미노 폴딩 카트’를 증정한다. 오는 20일(목)부터 이벤트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7월 7일(수)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가 발송된다. 굿즈 제품은 응모 시 기입한 주소로 7월 중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도미노 폴딩 카트’는 캠핑이나 피크닉, 쇼핑 시 물품을 담아 편하게 운반하거나 간이 테이블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접어서 보관이 가능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콘래드 서울(Conrad Seoul) 최상층(37층)에 위치해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하는 ’37 그릴 앤 바’에서 진하게 우려낸 얼그레이 티에 우유를 더해 만든 얼음 위에 달콤한 애플망고를 올려 상큼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시그니처 망고 빙수와 함께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를 활용한 단짠 매력을 가진 치즈 빙수를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치즈 빙수는 치즈의 고소한 맛에 우유의 담백함이 더해져 일반 빙수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크림치즈, 프로마쥬치즈, 파마산 치즈 등 다양한 치즈를 활용해 보다 깊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콘래드 서울 37 빙수의 가장 큰 특징은 드
K-콘텐츠 전문 투자 플랫폼 ‘펀더풀’(대표 윤성욱이 5월 14일, 오는 6월 방영 예정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2>의 투자 모집을 시작한다. ‘펀더풀’ 론칭 후 첫 투자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사전 투자 알림 신청에 1,500여 명의 투자자가 몰리며 K-콘텐츠 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이는 오스카 상 수상, BTS의 인기 등을 경험한 대중이 매력적인 투자처로서 K-콘텐츠를 바라보고 있음을 시사한다. 5월14일 투자 오픈하는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2>는 ‘시청률 보증 수표'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로 시즌 1은 지난 1월 23일 첫 방송부터 6.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TV조선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또한 최고 시
반도체, 디스플레이 정밀 세정 코팅 전문회사 아이원스(대표 이문기)가 2차 전지 사업에도 뛰어든다.아이원스는 유럽의 2차 전지 개발 회사와 2차 전지 소재와 관련한 기술 이전 계약을 진행중이고, 하반기 합작법인 설립도 논의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2차 전지 소재와 관련한 기술 테스트를 국내 연구기관과 미국내 대학연구소에서 동시에 진행중이다. 한편 아이원스는 지난 잠정치보다 늘어난 1분기 실적 확정치도 발표했다. 아이원스에 따르면 1분기 영업이익은 66억5,700만원으로 전기 대비 760%, 전년 동기랑 비교해서는 421%나 급증한 창사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지난 2018년 2분기에 세웠던 58억원의 창사 최대 영업이익 기록도 새
모엣 헤네시 코리아(Moët Hennessy Korea)는 애슐리 파울(Ashley Powell)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 안전부에서 시작되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교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사진을 공유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전개되는 캠페인이다.애슐리 대표는 “교통안전 문화의 정착과 함께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해당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모엣 헤네시 코리아의 임직원들 모
탈일자리(Dejobbing) 시대가 오고 있다. 출퇴근이 정해진 고정된 일터를 벗어나 ‘일’의 의미를 재정립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는 것이다.출판사 박영사는 변화하는 세상에서 청년 스스로 일과 삶의 대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좌표를 제시하는 ‘탈일자리 시대와 청년의 일’(강민정 지음)을 출간했다.이 책은 청년실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문제와 4차 산업혁명 등 노동환경의 변화가 결합해 우리 사회가 탈일자리 시대로 변화하고 있음에 주목하고, 일의 재정의의 필요성에 대해 논한다.이 책의 저자인 한림대 강민정 교수는 청년 실업의 시대를 끝내기 위해서는 현재의 질서와 구조 속에 일자리를 늘리고 취업 경쟁에 뛰어드는 것이 아닌, 우리의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입맛을 깨우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서는 ‘보양가족’ 이라는 컨셉으로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보양 식자재를 활용한 시즌 메뉴를 제공한다. 제철 식자재인 장어와 산마를 활용한 ‘고창 깐풍 장어와 산마튀김’ ‘비빔 딴딴면’ ‘보양 삼선 냉면’ 등 총3가지의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딴딴면을 새롭게 해석한 ‘비빔 딴딴면’은 마라와 화조, 로간마의 매콤하면서도 알싸한 맛과 매일유업 ‘매일두유’의 고소한 맛을 더해 더운 여름철 잃기 쉬운 입맛을 한층 살려준다. 매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