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홍성 한우를 활용한 축산물 가공품 개발을 위해 홍성군청, 홍성한우를 생산하고 있는 아토한우영농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품질의 식재료를 사용해 제품 개발과 판매에 힘쓰고 있는 이연에프엔씨와 홍성 한우의 접근성을 높이려는 홍성군청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져 성사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홍성 한우를 사용한 HMR(가정간편식) 및 선물세트 등의 제품 개발 및 판매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연에프엔씨는 공급받는 홍성 한우로 ‘한우사골곰탕, ‘설렁탕’, ‘도가니탕’, ‘우족탕’, ‘소고기 무국’, ‘미역국’, ‘된장찌개’ 등 7종의 HMR(가정간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모집하기 위해서는 한 곳 이상의 직영점을 1년 이상 운영해야만 한다는 내용의 ‘가맹사업법(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지난달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단, 이미 가맹본부를 운영하고 있는 곳은 예외다. 이른바 ‘프랜차이즈 1+1법안’으로 불리는 이 개정안은 프랜차이즈 본부가 직영점을 운영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가맹점을 모집해 점주들이 투자금을 잃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는 그간 직영점의 중요성이 꾸준히 대두되어 왔다. 직영점은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의 성공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이자, 가맹점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비할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푸드비즈니스랩(이하 서울대 푸드비즈랩)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우리나라 토종닭 소비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카브루는 그 동안 다양한 수제맥주와 어울리는 요리를 찾고 제안하는 ‘페어링(Pairing)’ 문화 확산을 위해 관심을 기울여왔다.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카브루 브루펍’에서 소속 셰프와 함께 매 시즌 제철 재료들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수제맥주 양조 과정 중 발생하는 맥아 부산물로 만든 피자 메뉴를 출시하기도 했다. 서울대 푸드비즈랩은 우리나라 토종닭을 복원하고 소비를 진작하고자 하는 ‘골든 씨드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곽성욱·박준상)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6층 회의실에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와 경남지역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리즈벤처스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운용중인 ‘지스트롱(G-StRONG) 혁신창업펀드’를 통해 갓차, 씨에이랩, 부에노컴퍼니 등에 함께 투자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단순 협력 관계를 넘어 경남지역 창업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인 제휴 관계로 도약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 이후 양사는 투자 업무에 있어 긴밀한 협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투자 계획을 수립하고, 창업기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지원하는 해외지사화 사업 대상 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코트라의 해외지사화 사업은 국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대신해 코트라 해외 무역관이 직접 지사 역할을 수행하는 지원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공공기관의 해외 네트워크를 현지 비즈니스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어 적극적인 해외 판로의 개척이 가능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해외시장성 70%, 기업의 수출역량 30%의 평가 기준에서 모두 고득점을 받아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에 따라 금년 5월부터 1년간 미국 시카고, 일본 오사카, 베트남 하노이, 필리핀 마닐라의 총 4곳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는 전직원이 ESG 경영을 실천하고 강화해 나가고자 판촉물 Re-Life 캠페인을 진행한다. 판촉물은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사용되는 각종 POP나 집기, 진열장비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롯데유통사업본부 전국 1,400여명의 직원들은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의 매장내 판촉관리를 담당하며 업무간 많은 판촉물을 접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판촉물들은 소모품으로 인식되어 무분별하게 사용되거나 활용도가 떨어져 창고에 방치되는 사례, 사용되고 남은 판촉물이 버려지는 사례 등이 있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이러한 판촉물의 재분배, 재활용을 통해 새생명(Re-Life)을 부여함으로서, 환경
국제 유가는 10일(현지시간) 사이버 공격으로 가동을 중단한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의 송유관이 조만간 운영을 재개한다는 소식에 소폭 오름세를 이어간 채 마감했다.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이날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6월 인도분은 지난 7일 대비 0.02달러 상승한 배럴당 64.92달러로 폐장했다.런던 국제선물거래소(ICE)에서 북해산 기준유 브렌트유 6월 인도분도 전장보다 0.04달러 오른 배럴당 68.32달러로 거래를 마쳤다.미국 최대규모급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의 송유관이 멈추면서 공급이 줄어들 것이라는 관측에 매수 우세를 이어갔다.다만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이 이번 주말까지 송유관 재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수급
암호화폐 이더리움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10일(현지시간) 포렉스라이브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이날 4200달러(약 467만 6700원)를 넘으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CNBC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후 12시 15분께 4196.63달러를 기록했다.CNBC는 세계 2위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대신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암호화폐로서 기대되면서 포물선을 그리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비트코인은 지난달 2% 하락한 반면 이더리움은 40% 이상 뛰었다. 2021년 초와 비교했을 때 450%나 뛰었다.CNBC는 코인마켓캡을 인용해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가 약 2조5000억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
일본에서 코로나19가 크게 기승을 부리는 오사카부와 도쿄도, 효고현, 교토부 4개 도부현에 내린 긴급사태 선언이 연장되고 아이치현과 후쿠오카현을 추가한 가운데 신규환자가 나흘 만에 4000명대로 다소 줄었지만 추가 사망자는 70명 이상 나왔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10일 들어 오후 10시15분까지 4937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오사카부에서 668명, 도쿄도 573명, 후쿠오카현 372명, 홋카이도 409명, 아이치현 426명, 효고현 271명, 가나가와현 237명, 사이타마현 155명, 히로시마현 177명, 교토부 96명, 지바현 172명, 오카야마현 137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
지난 10일 재단법인 베스티안재단은 ㈜메디원헬스케어와 화상예방을 위한 물품 후원 및 저소득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메디원헬스케어는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재난안전 전문 기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재대피용 구조 손수건’에 이어 화재 뿐 아니라 화학사고 등 여러 재난 상황에 사용 가능한 ‘화학사고·화재대비용 대피 손수건’을 출시하여 2020년 우수기술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았으며, 2021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수출유망기업으로 인정받아 수출에 대한 기대도 높이고 있다. 금번 후원은 재난안전 전문 기업으
올해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10명 중 약 7명은 ‘첫 직장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취업성공 1위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알바몬과 함께 올해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1,115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취업 의향>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72.1%가 ‘첫 직장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최종학력별로는 △고졸 취준생들의 경우 79.9%가 ‘첫 직장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2.3제대졸 취준생(77.4%) △4년제대졸 취준생(67.2%) △대학원졸 취준생(56.7%) 순이었다. 잡코리아 변지성 팀장은 “코
국내 최초의 퍼플티 전문 브랜드 '티퍼런스(TEAFFERENCE)'가 론칭하고, 자연의 고귀한 힘을 그대로 담은 프리미엄 퍼플티&스킨케어의 완성된 라인업을 본격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티퍼런스의 주 성분이자 ‘퍼플티(Purple Tea)’는 아프리카 케냐 1,800미터 고지대에서 탄생했다. 뜨거운 적도의 태양을 이기고 찻잎을 틔우기 위해 초록빛에서 보랏빛으로 진화시킨 데서 이름이 붙여졌다. 찻잎이 보랏빛으로 무장하는 과정에서 녹차의 수 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이 생성되어 항산화에 뛰어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유럽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티퍼런스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퍼플의 고귀한 생명력을 담은 마시는 티 6종과 스킨케어 5종을 출
신세계면세점이 무착륙 관광비행 여행객들을 위해 전세기를 띄운다. 신세계면세점은 진에어 및 하나카드와 제휴를 맺고 5월 29일과 30일 양일간 2편의 무착륙 관광비행 전세기를 운항한다. 신세계면세점은 5월25일까지 무착륙 관광비행 티켓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명동점과 부산점을 방문해 하나카드로 499달러 이상 구매한 지점별 선착순 92명에게 진에어 전세기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들이 실속 있는 면세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푸짐한 혜택도 함께 마련했다. 전세기 탑승 고객이 하나카드로 면세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5만원, 부산점은 최대 80만원의 페이백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