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거 위기에 처한 아동주거빈곤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긴급임시주택 사업이 결실을 맺었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해 9월,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 전(前) 사장 김세용), 구로구청(구청장 이성)과 「구로구 긴급임시주택 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맺고 주거 위기가정에 희망을 선물하고 있다. 이번 긴급임시주택 1호 가정으로 입주한 민석(가명)이네 가족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여행사에 근무하던 아버지가 실직해 월세 체납으로 고시원에서 생활하였으나 이마저도 퇴거할 위기에 처해 있었다.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기에 막막한 상황에서 구로구 긴급임시주택 1호 가정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봄 신상 ‘콜라겐 빠져커피’를 출시하며 콜라겐 상품 라인업 강화에 시동을 걸었다. 탐앤탐스는 지난해부터 콜라겐 요거트 스무디와 온라인 자사몰 탐앤탐스몰에서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를 선보이며 콜라겐과 음료를 접목하는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해당 제품들이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탐앤탐스가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제품에도 저분자 피쉬 콜라겐 적용한 ‘콜라겐 빠져커피’를 선보이며 업계 안팎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앞서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아 타 콜라겐에 비해 흡수율이 높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들을 중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스탠다드인터내셔널(주)(대표 이성철)의 후원으로 서울아산병원에서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들을 위한 ‘사랑의 응원상자’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사랑의 응원상자’는 병동에서 격리 치료중인 환아와 보호자들을 위한 덴탈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개인위생용품과 선물이 포함된 10개의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된 물품 중 친환경 종이물티슈 등의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제품이 포함되어 의미를 더했다.인류의 환경파괴로 인해 지구온난화 현상 및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등 해로운 성분들이 인간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만큼 (재)한국소아암재단은 앞으로도 환아지원과정에서 ES
2021년 5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4월 6일부터 5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21,816,698개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국가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신제품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를 선보였다. 까마로사 딸기는 알이 크고 단단하며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딸기의 고급 품종이다. 이번 제품에는 까마로사 딸기를 사용한 딸기다이스와 딸기시럽이 듬뿍 들어있어 달콤 상큼한 딸기 맛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월드콘 까마로사 딸기’는 기존의 월드콘과 차별화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검정색 패키지를 적용했다. 이번 제품은 롯데제과가 고품질 아이스크림에 별도로 적용하고 있는 ‘프리미어’ 라벨이 붙은 제품이다. 판매는 슈퍼마켓,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 시판 채널을 시작으로 향후 점차 확대할 예
일본에서 코로나19가 크게 기승을 부리는 오사카부와 도쿄도, 효고현, 교토부 4개 도부현에 긴급사태 선언을 재발동한 가운데 신규환자가 사흘째 4000명 이상 나왔고 추가 사망자도 연일 50명을 넘었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5일 들어 오후 9시까지 4038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코로나 새로운 진원지가 된 오사카부에서 668명, 도쿄도 621명, 효고현 331명, 후쿠오카현 337명, 아이치현 224명, 가나가와현 152명, 사이타마현 165명, 교토부 93명, 지바현 121명, 홋카이도 181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61만8000명을 돌파했다.일일환자는 5월 1일 5985명, 2일
농심이 글로벌 고객경험관리 플랫폼 Sprinklr( 스프링클러) 와 함께 글로벌 SNS 에서 신라면이 언급된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6일 발표했다. Sprinklr 는 2009 년 설립돼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온라인 및 SNS 상의 정보를 취합 ? 분석하는 회사다. Sprinklr 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4 월부터 올해 3 월까지 1 년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트위터, 레딧, 블로그 등 주요 SNS 미디어에서 영문으로 ‘Shin Ramyun( 또는 Shin Ramen)’ 이 언급된 건수는 총 47,700 여 건에 달한다. 이는 1 년 전 24,200 여 건에 비해 약 2 배 늘어난 수치다. 이에 따라 신라면의 해외 매출도 지난해 사상 최대를 기록한데 이어 올 1 분기에도 전년 동기대
컬리수가 어린이날을 만끽한 아이들에게 또 하나의 재밌는 이벤트를 선물한다. 아이들이 무한한 창의력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제1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준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위트 컴피 클래식 유아동 브랜드 컬리수는 브랜드명인 컬리수가 아이들이 친숙하게 여기는 동물이라는 상상에서 출발해 ‘컬리수라는 동물이 있다면 어떻게 생겼을까?’를 주제로 ‘내가 그리는 컬리수’ 공모전을 개최한다.해당 공모전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달 31일(월)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어린이가 컬리수가 어떤 동물일지 상상하고 위트 있는 그림을 스케치북에
(재)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이 마포구 내 업(業)으로서의 예술가 창작 안전망 구축 및 예술 공간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2021 예술로 업:業 CYCLE> 공모를 실시한다.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총 1억 9천만원 규모, 41팀을 지원한다. 2020년 시작되어 올해 2년 차를 맞이한 <2021 예술로 업:業 CYCLE>은 운영 결과를 반영하여 예술인 창작 지원과 예술 공간 활성화에 초점을 맞췄다. 지원분야는 △예술창작지원 △공간-예술가 협력 지원 △클러스터 확장 시범 지원이다. 다양한 형태의 예술 창작과 실험을 지원하는 <예술창작지원>은 마포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는 중소기업 정책홍보 및 우수 중소기업 제품홍보를 위한 ‘21년도 ‘날개기자단 6기’를 6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날개기자단 6기’는 뉴미디어채널을 통한 소통과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블로그·유튜브 운영 및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과 글쓰기·영상(사진)촬영·편집 등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대학생·대학원생·일반인을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날개기자단 6기’는 올해 11월까지 SNS 채널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대한민국동행세일, 브랜드K, 아임쇼핑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 및 정책을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기자단에게는 활동증
지난 3일, 재단법인 베스티안재단(대표 설수진)은 선준브레인센터(대표 이경연)와 화상환자 및 보호자의 트라우마를 미술로 치유하고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선준브레인센터의 이경연 대표,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설수진 대표 등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화상으로 고통받는 화상환자와 보호자들에게 그림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심리 사회적 고통을 해소하는 상담프로그램으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선준브레인센터는 자체 개발한 미술치료 워크북을 바탕으로 색칠과 조형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도
남녀 직장인들은 어버이날과 어린이날, 부부의날 등을 챙기는데 평균 43만 원을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잡코리아(대표 윤병준)와 알바몬이 함께 남녀 직장인 666명을 대상으로 ‘가정의달 지출 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먼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각종 기념일을 챙기는데 얼마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하는지 개방형으로 질문했다. 그 결과, 남녀 직장인들은 선물과 용돈, 외식 등을 포함해 평균 43만2830원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했다.결혼 유무로 살펴보면 미혼 43만여 원, 기혼 42만여 원으로 집계돼 가정의달 지출 비용에 큰 차이가 없었다.연령별에서는 30대 직장인이 49만여 원으로 집계돼 20대(432,710원) 보다는 6만
"나는 북한산과의 만남을 계기로 인생 이전과 인생 이후로 나눈다... 나의 좌절 나의 실패는 오로지 그 원인이 나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북한산에서) 알았다" 이런 북한산을 어제 찾았는데, 하늘 산 내가 하나여서 나의 마음이 곧 하늘님임을 북한산에서 깨달았나? (시비 사진은 구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