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Beam Mobility)가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지역 내 모빌리티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협약식은 부산 도시철도와 공유 킥보드의 이용 연계 및 편의성 증진을 통한 승객 증대, 안전한 이용자 인프라 구축 등 부산지역 내 모빌리티 활성화를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이에 따라 빔모빌리티는 부산 도시철도 정기권 구매 시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지하철 역사 내에서는 500매 한정으로 판매되는 정기권 카드, 각종 게시물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빔모빌리티의 로고가 표시된다. 양사는 추후 도시철도와 공유 전동킥보드 환승 이벤트, 요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29일 의료·산업용 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와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뷰웍스의 디지털 엑스레이 이미징 솔루션에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연동하고, 초도 물량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공급해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를 포함한 50여 개국 글로벌 시장의 의료기관에 판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결절 ▲경화 ▲기흉 ▲흉수 ▲간질성 음영 등 흉부 엑스레이 영상의 주요 이상소견을 높은 성능으로 탐지하고 병변 부위를 정확히 제시해 의료진의 판독
농심이 면요리 간편식 브랜드 ‘ 쿡탐’ 신제품 3 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은 ‘ 부대찌개면’ 과 ‘ 고기곰탕면’, ‘ 대파육개장면’ 등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물 요리에 면을 접목한 ‘ 면요리 간편식’ 이다. 용기 형태로 되어있으며, 면과 분말스프, 건더기 등이 함께 들어있어 별도의 그릇 없이 간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다. 쿡탐 면요리 간편식은 원물 그대로 넉넉하게 넣은 건더기가 특징이다. 부대찌개면은 큼지막한 소시지와 김치로 부대찌개 특유의 맛과 모양을 구현했으며, 고기곰탕면은 돼지고기 고명과 깊은 사골육수로 맛을 냈다. 대파육개장면은 대파와 고사리, 돼지고기를 넣어 시원하고 진한 맛을
풀무원샘물이 국내 먹는 샘물 업계 최초로 국제 수자원 관리 동맹 ‘AWS(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 인증을 취득하며,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수자원 운영 관리를 인정받았다고 29일 밝혔다.수자원 관리 동맹은 담수의 책임 있는 사용을 촉진하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기업, 비영리 단체 및 공공 기관으로 구성된 글로벌 조직으로, 엄격한 국제 수자원 운영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단체에 AWS 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물 절약 시스템 및 수질 모니터링 절차는 물론 지역사회와의 협력 또한 평가 대상으로, 최근 애플의 미국 데이터센터 및 네슬레 워터스의 북미 생수 공장 등이 AWS 인증을 받았다.풀무원샘물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
세종텔레콤(대표이사 김형진 유기윤)이 ‘데이터의 신뢰 보증’ 기술인 블록체인을 통해 ESG (환경ㆍ사회ㆍ기업구조) 가치를 실현하는 경영의 닻을 올렸다. 기간통신사업자라는 지위와 책임에 걸맞게 ICT 산업 분야에 당사의 블록체인 신기술인 ‘블루브릭(Bluebrick)’을 전파하고, 이를 기반으로 모든 기업들이 투명하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에도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블루브릭은 세종텔레콤이 주력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을 아우르는 브랜드 및 통합 플랫폼 명칭이다. 블루브릭은 모든 정보를 분산원장에 거의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또한 해당 정보는 수정되거나 삭제될 수 없으며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블
한국 대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오는 30일부터 5월 16일까지 17일간 ‘가정의 달 GIFT 展’을 진행한다.마음을 전할 곳이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광주요 선물세트 베스트셀러 10종을 선보인다. 2인 세트, 머그/소리잔 세트, 접시 세트, 내열냄비 등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광주요 전용 박스에 정갈하게 포장해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을 가득 담아 전한다.하루의 일상을 의미하는 24개의 각이 매력적인 ‘미각 색(色)시리즈 2인 한식 세트(11p)’는 한식 차림에 기본이 되는 밥, 국그릇과 찬기, 접시, 수저받침이 함께 구성되어 다채로운 식탁 연출이 가능하다. 백색, 회색 2가지 색상으로 기존 미각시리즈 설빛은 물론 다른 식기와
차세대 뷰티 테크 기업 ㈜타키온비앤티(타키온B&T)가 지난 3월말 출시한 AR뷰티 라이프 플랫폼 티커(Ticker)의 개발본부를 확장 이전하며 탄탄한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본사 건물 7층으로 입주한 티커 개발본부는 기존 규모보다 2배 이상 넓어진 공간에서 본격적인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타키온비앤티는 직원들이 쾌적하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직무별 스타일을 고려한 데스크와 회의실 및 카페테리아를 세심하게 구성했으며, 소통과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완공했다. 또한, 타키온비앤티는 하반기 이커머스 등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본부 인력
국립민속박물관(관장 김종대) 어린이박물관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놀다 보면 하루가 너무나 짧아~”라는 신나는 골목놀이를 주제로 행사를 준비했다. 국립민속박물관에는 옛날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어놀았을 법한 추억의 거리가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뛰어놀지 못해 답답해하는 어린이들에게 옛 골목놀이를 상상하며 즐거움을 찾아보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철저한 방역 속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박물관 ‘놀이마당’과 ‘추억의 거리’에서 진행되며, 딱지치기, 추억의 오락실 등 체험(5종), 공연(2회), 현장 이벤트(2회) 등을 즐길 수 있다. ‘추억의 거리’에서 즐기는 골목놀이 해가 뉘엿뉘엿
최근 MZ세대에게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핫한 대세 뷰티 브랜드 어뮤즈(AMUSE)가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슬기’를 새로운 모델로 선정하며 새롭게 출시한 ‘듀 벨벳’ 메이크업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화보 속 레드벨벳 슬기는 특유의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을 발산했다. 어뮤즈의 신제품 ‘듀 벨벳’의 메인 컬러 중 하나인 ’01 복숭아 꽃’과 그에 어울리는 다양한 룩들을 완벽히 소화하며 MZ세대를 사로잡을 트렌디하고 내추럴한 메이크업 룩을 표현했다. 화보 속 신제품 ‘듀 벨벳’은 어뮤즈의 베스트셀러인 ‘듀 틴트’의 뒤를 이을 히어로 제품으로, 기존 벨벳 틴트의 단점들을 극복하고 수분함량을 40%까지 높여 벨벳 립 특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의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가 롯데하이마트 입점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잠실점 메가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일명 ‘#영탁을 찾아라’로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에서 폴리니크 브랜드 모델인 가수 영탁의 미니 등신대를 찾으면 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롯데하이마트 잠실점 폴리니크 매장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머리숱을 위한 과학’ 폴리니크의 대표 제품인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다. 특히 핵심
구로예스병원은 지난 22일, 구로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한 음식나눔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반찬나눔봉사는 맘앤누리봉사단이 주관하였고 구로예스병원과 화원종합사회복지관의 후원을 통해 구로구 지역 내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소외계층 25가구에게 반찬과 음식이 전해졌다.구로예스병원은 음식나눔에서 그치지 않고 놓치기 쉬운 25가구 어르신들의 건강을 체크하여 주민센터로 상황을 전달했다.한편 구로예스병원은 맘앤누리봉사단, 화원종합사회복지관과 MOU를 체결해 주기적으로 나눔봉사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병원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봉사를 실천할 계획”이라
올 1분기 8개 주요 손해보험사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보험사는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는 '흥국화재'가 지난해 9월 조사에 이어 이번에도 가장 높았다.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1~3월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 대상 손해보험사는 연구소가 임의 지정한 8개 보험사로 ▲삼성화재해상보험(대표 최영무)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 조용일, 이성재)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 ▲메리츠화재해상
일본에서 코로나19가 크게 기승을 부리는 오사카부와 도쿄도, 효고현, 교토부 4개 도부현에 긴급사태 선언을 재발동한 가운데 신규환자가 나흘 만에 5000명대로 대폭 늘었고 추가 사망자도 50명 이상 생겼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8일 들어 오후 9시15분까지 5791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연일 1000명 이상 발생하는 오사카부에서 1260명, 도쿄도 925명, 효고현 600명, 후쿠오카현 440명, 아이치현 323명, 가나가와현 257명, 사이타마현 224명, 교토부 140명, 지바현 144명, 홋카이도 219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58만3000명을 넘어섰다.일일환자는 4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