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정책·지자체

[날씨] 다음주 중반부터 포근…미세먼지 '보통~나쁨'

입력 2021-01-31 10:18

월요일인 1일까지만 곳곳 비 내려
주 중반부터 평년보다 높은 기온
기온 풀리며 미세먼지 농도 올라

전북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황사가 나쁨 수준을 보인 지난 14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과학로가 뿌옇게 흐려져 있다.
전북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황사가 나쁨 수준을 보인 지난 14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과학로가 뿌옇게 흐려져 있다.
<뉴시스> 다음 주(2월1일~7일)는 월요일인 1일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주 중반부터 기온도 올라 다소 포근하겠으나, 미세먼지는 '보통'과 '나쁨' 수준을 오가겠다.

31일 기상청에 따르면 2월의 첫날인 1일 새벽 0시부터 3시 사이에는 전날에 내리던 비가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이 비는 1일 낮 12시에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으나 전남권과 경남권은 오후 6~9시까지, 제주도는 2일 0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1일 새벽 0시부터 오전 9시 사이 강원산지, 오후 9시부터 제주도산지에는 기온이 낮아 비 또는 눈으로 내리는 곳이 있겠다.

1일 아침 최저기온은 0~9도, 낮 최고기온은 7~14도가 되겠다. 낮 기온은 중부지방 5도 이상, 남부지방은 1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다.

1일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중부지방은 오후에 가끔 구름많겠다.

화요일인 다음달 2일은 오전까지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2~3일 아침 기온은 -12~2도, 낮 기온은 -3~6도로, 평년(아침 기온 -10~-1도·낮 기온 2~8도)보다 낮겠다. 이 기간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3일 오후에는 구름이 많겠다.

또 이 기간 동해상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다음달 4~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이 기간 아침 기온은 -7~7도, 낮 기온은 3~14도의 분포가 예상된다.

다음 주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과 '나쁨' 수준을 오가겠다.

케이웨더는 1일의 경우 국내외에서 유입되고 정체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을 받아 전국 오전 '나쁨' 단계, 오후에는 '보통' 단계가 되겠다고 예상했다.

2일과 5~6일은 국내 대기의 흐름이 원활해 정체하고 축적되는 국내외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아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3일은 중서부에서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그 밖의 전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4일은 중서부에서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보통', 그 밖의 전국은 '보통' 단계가 되겠다. 7일은 전국 오전 '보통' 단계, 오후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