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웹과 앱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웹의 홈 화면과 기능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하고, 전체메뉴 구조 개편을 통해 가독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홈 화면 개편’으로 손님들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하나원큐’ 기본 홈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UI‧UX로 재구성 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이
신한카드는 LG전자와 함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LG전자 The 구독케어 신한카드(LG전자 구독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 구독카드는 스타일러, 스탠바이미, STEM 냉장고 등 LG전자의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구독하는 고객에게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인 경우 1만 3000원 ▲70만원 이상 130만원 미만인 경우 1만 6000원▲130만원 이상인 경우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LG전자 구독 서비스를 한달에 7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1만 마이신한포인트도 제공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3만원 혜택
달러화 가치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2일(현지시간)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보여주는 달러인덱스는 전거래일보다 0.02% 하락한 96.44를 기록중이다. 지난 2022년 1월 이후 3년 6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중이다.달러인덱스는 올 상반기에만 10.8% 하락했다. 이는 브레턴우즈 체제가 무너진 1973년 상반기 이후 52년 만에 가장 큰 낙폭이다. 해외 투자은행(IB)이나 국제금융 전문가들은 미국 감세정책의 기조가 지속되는 한 앞으로도 달러 약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제금융센터도 트럼프 행정부 정책의 효과에 대한 기대보다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국제금융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외
2025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414,0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
한화투자증권은 한국벤처투자(KVIC)가 주관한 2025년 모태펀드 2차에서 ‘미래환경 스케일업’ 부문 운용사(GP)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모태펀드는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정부 재정으로 조성하는 대표적인 정책자금으로, 각 분야별 전문 운용사를 선정해 벤처펀드에 출자하는 사업이다. 한화투자증권이 최종 선정된 ‘미래환경 스케일업’ 부문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청정대기, 생물소재 등 환경 분야의 유망 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한화투자증권은 투자-확장-회수를 아우르는 전주기 관리 전략과 함께 ▲정부 정책 연계성 ▲기술 확장성 ▲후속투자 유치 ▲M&A 중심의 회수(Exit) 전략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
KB국민은행은 올해 추진 중인 전략목표 아래, 하반기에는 ▲포용금융 추진 ▲시니어 특화 서비스 ▲고객 Biz별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공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직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사회공헌사업 및 포용금융을 전담하는 포용금융부를 신설했다. 포용금융부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금융취약계층 보호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전담한다. 이를 통해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도 개선하는 등 사회 및 국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은행 및 그룹
NH투자증권은 나무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나무랄데 없는 만능계좌 나무중개형ISA가 답이다 시즌3’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중개형 ISA(Individual Savings Account,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최초 개설하는 고객 중 10만원 이상 입금 고객 전원에게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나무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가능하다. 또한, 중개형 ISA 계좌에 순입금 금액에 따라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순입금 금액 구간별로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며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5000원) ▲1000만원 이상 2000만
◇임원 선임▲CFO(Chief Financial Officer) 전무 문희창 ▲CIO(Chief Investment Officer) 상무 이용혁◇임원 전보▲커뮤니케이션담당 이사대우 김정겸◇직무대행 선임▲결산담당(재무회계팀장 겸직) 직무대행 이영주 ▲경영혁신본부장(경영혁신팀장 겸직) 직무대행 김선규 ▲BA영업본부장(BA영업팀장 겸직) 직무대행 이기정 ▲HR담당(HR팀장 겸직) 직무대행 구영석◇팀장 전보▲변액운용팀장 강명훈 ▲투자팀장 오예구 ▲GA영업팀장 윤관영 ▲영업력강화팀장 신재식 ▲재무팀장 권세천 ▲전략기획팀장 노정우 ▲CXM팀장 김유나
◇임원 선임▲부사장 영업채널총괄임원 이성원 ▲전무 CFO 지성원 ▲상무 경영혁신실장 CSO 최근녕◇승진▲서부지역단장 이준녕 ▲커뮤니케이션부장 하철웅 ▲특별계정운용부장 신설아 ▲우리원파트장 권한희 ▲AI솔루션파트장 김태환
이지스자산운용이 국내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부산항 신항 양곡부두 민간투자사업에 1350억원 규모 대출펀드를 조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부산 강서구 성북동 남컨테이너부두 전면 해상에 5만톤급 규모의 신규 양곡부두를 건설·운영하는 사업에 투자된다. 사업방식은 민간이 시설을 건설한 후 소유권은 정부에 이전하고 일정 기간 운영권을 갖는 BTO(건설-이전-운영) 방식이다. 총민간투자비는 약 2400억원이다. 전체 2000억원의 선순위대출 중 이지스자산운용이 조성한 펀드가 1350억원을 차지하며, 신용보증기금의 100% 보증 제공을 통해 투자 안정성을 극대화했다.2028년 준공 예정인 신규 양곡부두는 노후화된 부산 북항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오는 3일부터 퇴직연금에서도 한투앱을 통해 ‘장내채권 매매’가 가능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거래소(KRX)를 통한 실시간 시세 기반으로, ETF와 같이 직접 채권을 매매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한투앱’에서 제공된다. DC형(확정기여형)과 IRP형(개인형퇴직연금) 가입자 모두 거래가능하며 국고채와 신용등급 AA 이상 우량 회사채를 직접 매매할 수 있다. 또한 한투앱 내 채권별 상세 화면에서는 채권의 예상 수익률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고도화된 투자지원 기능도 함께 제공돼, 사용자 편의성과 투자 판단력을 높였다. 김순실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운용본부장은 “최근 금리 환경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해 주요 활동과 재무 현황을 담은 ‘2025년 활동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재단은 매년 연간 사업 결과와 기부금 사용 내역 등을 담은 활동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4년 주요 활동, 재단 설립 후 추진해 온 프로그램 성과, 재무 상태 등이 수록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사업’은 2007년 시작된 이래 18년간 7444명의 장학생을 50개국에 파견했다. 최다 파견국은 미국(2374명)이며, 독일(1005명), 중국(598명), 프랑스(450명), 영국(323명)이 뒤를 이었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자 운영
동양생명은 우리금융그룹 자회사로의 편입을 기념해, 고객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7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자회사 편입으로 동양생명은 우리금융그룹의 견고한 금융 인프라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받는 보험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변화의 의미를 고객과 나누고,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기 위해 동양생명은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7월 한 달간 ‘새롭게, 든든하게, 우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전속설계사, 법인보험대리점(GA), 동양생명금융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