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882,0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도펫’ 서비스중인 알파도(ALPADO, 대표 지영호)가 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업계 최초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반려동물 AI헬스케어 모니터링이 가능한 ‘알파도펫 플러스(+)’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알파도펫 플러스(+)’ 서비스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면서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질병관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수의사 주치의를 롤모델로 한 모바일 앱(App)과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한 ”AI 헬스케어 토탈 홈케어 서비스”로 제공된다.알파도펫 서비스에 가입하면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AI펫바디와 소변자가검사키트가 제공되는데, 측정한 수치는 자동으로 앱(Aapp)
흥국생명은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선포식에는 박춘원 대표를 포함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추진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TF'를 발족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판매·사후관리 등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TF를 중심으로 상품의 기획부터 마케팅·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재조직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프랜차이즈품질관리시스템(FQMS)앱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외식인이 개발한 프랜차이즈품질관리시스템은 프랜차이즈 본사 담당자가 모바일로 가맹점 운영 품질을 진단하고, 커뮤니케이션 툴을 통해 가맹점주와 소통함으로써 종합적인 품질 개선 및 관리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외식인은 약 3년간 앱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의견들을 수집, 이를 바탕으로 필요한 기능은 한층 더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리뉴얼 된 앱의 새로운 명칭은 ‘FC다움’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의 핵심인 표준화와 일관성 유지를 통해 궁극적으로 ‘프랜차이즈 다움’의 가
프리즘이 멜라토닌 호르몬을 조절해 집중력을 높이는 ‘프리즘 LED 스탠드 브로드윙 M(LSP-9100)’을 선보인다. 광대역 LED 스탠드 ‘브로드윙 M’은 LED 등기구 · LED 스탠드 · LED 조명기구 전문기업 ‘프리즘’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삼성 휴먼 센트릭 LED 칩을 사용해 ▲멜라토닌 호르몬 조절 ▲생체리듬 활성화 ▲집중력 향상 등을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LED 스탠드다. 삼성전자연구소 실험 결과에 따르면 생체리듬 LED 조명은 빛의 파장을 이용해 생체 호르몬 '멜라토닌'의 분비량을 조절한다고 한다. 낮 시간대 멜라토닌이 일반 LED 조명을 사용할 때보다 18% 적게 분비돼 두뇌 활동을 촉진하고 집중력을 최대 10% 높여 학습과 업무 능률
10년 이상 된 오랜 경력의 전문가들이 고객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자 설립한 프리미엄 에스테틱 전문 기업 (주)결이고은(대표 박미화)이 관리 프로그램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결이고은 에스테틱은 전신관리, 얼굴관리, 예비 신혼부부 웨딩관리, 산전·산후 관리 등 생애 주기마다 고객들에게 필요한 관리 프로그램을 1:1 맞춤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단순하게 얼굴관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체 전반적인 관리로 섬세한 테크닉을 구사하여 세심한 손길과 꼼꼼한 관리,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얼굴 관리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 스킨케어 솔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블랙데이를 기념해 더본코리아의 짬뽕·짜장면 전문점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 이하 홍콩반점)이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배달 어플리케이션 '쿠팡이츠'로 주문 시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콩반점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는 비공식 기념일인 ‘블랙데이(4월 14일)’를 맞아,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 속에서도 이날을 기념해 짜장면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쿠팡이츠 앱 내에서 홍콩반점 5천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결제 시 적용하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이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가 비건 베이커리 ‘베가니끄(Veganique)’, ‘더브레드블루(The Bread Blue)’ 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풀무원다논에서 지난 1월 출시한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로,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들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풀무원다논은 식물성 액티비아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 및 비건 문화의 저변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국내 비건 베이커리들과 지속적인 콜라보를
도미노피자가 홈페이지 신규 가입 고객 및 미 주문 고객들을 맞이하여 12일 ‘도미노스먼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홈페이지 가입 고객 중 최근 6개월 간 주문 내역이 없거나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피자 주문 시 사용 가능한 ‘피자 배달 30% 할인 쿠폰’과 사이드디시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무료 혜택을 증정한다. 이번 도미노스먼데이 혜택은 각각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한다. ‘피자 배달 30% 할인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7일간 사용 가능하며, 8,800원 상당의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는 이벤트 당일에만 이용 가능하다. 피자 주문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여타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자세한
중장년 남성들의 고민인 전립선비대증의 효과적인 예방과 치료를 위해 천연물 연구 개발기업 뉴메드가 12일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호철 교수 연구팀 에서 개발한 '금앵자 추출물 등을 포함하는 전립선비대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대한 기술 이전을 받기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앵자 추출물 등을 포함하는 전립선비대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식품 조성물 등을 사용하여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 기술 이전에 관한 것이다.기술 계약이전으로 뉴메드는 금앵자 추출물 등의 혼합물을 유효 성분으로 포함하는 천연물 원료 소재에 관해 연구개발권을 확보하게 됐다. 금앵자는 장미과
1999년 출범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12일 신메뉴 ‘타코야끼 블랙프레즐’을 출시하며 ‘탐나는 블랙데이’ 이벤트도 진행해 고객들의 발길을 잡아끌고있다. 이번 출시한 ‘타코야끼 블랙프레즐’은 오징어 먹물이 함유된 ‘블랙 프레즐’ 도우에 쫄깃한 문어와 가다랑어포, 데리소스 등 타코야끼 재료를 얹어, 해산물의 향기를 가득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블랙 프레즐 도우 특유의 담백함과 문어의 쫄깃함, 가다랑어포의 고소함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사라진 봄철 입맛을 되살리기에 제격이라는 평이다. 특히 탐앤탐스 프레즐은 모든 매장에서 주문 즉시 수타로 빚어 오븐에 구운 후 제공되기 때문에 따
휴식과 문화,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경험을 선보여 온 대한민국 대표 호텔 사업자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비즈니스 다이닝 전문 중식 레스토랑인 ‘금룡 삼일빌딩점’을 4월 12일 신규 오픈한다.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일대에 위치한 ‘금룡 삼일빌딩점’은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중식당 ‘금룡’의 브랜드와 고품격 서비스, 그리고 광동식 메뉴를 동일하게 선보인다. 주요 업무 및 상업 시설이 밀집된 지역적 특성과 주요 고객층의 니즈가 반영된 ‘프리미엄 비즈니스 다이닝’이라는 새로운 형태를 도입해 운영한다. 다이닝 옵션의 다각화를 통해 워커힐 호텔에서만 맛보던 메뉴들을 외부 업장에서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색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위원회(공동위원장 전인수, 한승호)는 상품의 환경개선효과를 전문가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여 뽑는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1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약칭: 올녹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차를 맞이하는 올녹상은 소비자들이 앞장서서 우수한 녹색상품을 선정해 널리 알림으로써 녹색상품 시장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상품의 환경성은 물론, 상품과 관련된 전과정의 환경성을 함께 고려해 환경 개선 효과를 강조한다. 특히, 상품의 환경성 충족과 함께 새로운 친환경 가치를 제시하는 것을 중요시해 평가한다. 소비자들이 녹색상품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