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광주 서구와 함께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지원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국내 아동결식 문제 해결을 목표로 기업과 지방정부,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아이들에게 끼니를 지원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주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광주 서구 내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양질의 도시락 1만 400여 식을 1년간 제공한다. 지난 18일 광주시 서구청에서 진행된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에는 김이강 광주시 서구청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본부장, 최준 행복도시락사회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기후테크 청년 창업가 육성 사업인 ‘아산 유니버시티(Asan UniverCT)’의 첫번째 데모데이를 11월 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산 유니버시티의 ‘유니버시티(UniverCT)’는 대학교(University)와 기후테크(Climate Tech)의 각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대학을 중심으로 기후테크 창업 문화를 확산하고 기후테크 창업팀을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아산나눔재단은 사업을 추진한 2023년부터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카이스트 등 4개 대학과 협약을 맺고, 기후테크 창업팀 발굴과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해왔다. 이번 아산 유니버시티 데모데이에서는 각 대
10월 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여행박람회 '트래블쇼 2024'에서 일본 측 부스에 독도를 일본 땅으로 표기한 지도가 제공된 것이 뒤늦게 드러났다. 이번 지도는 일본정부관광국(JNTO)에서 제작한 것으로 '독도'를 '다케시마 섬'으로 번역하고 일본 영토로 표기했다.또한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 명칭인 '동해'를 '일본해'로 소개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들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고, 한 누리꾼은 행사장에서 받은 지도를 직접 제공해 줬다"고 밝혔다.이에 대해 서 교수는 "여행박람회에서 일본 측이 관광 홍보를 하는 건 문제없지만, 이런 지도를 비치하여 제공하는 건 명백한 영토 도발이다"고 지적했다.특히 그는 "일본정부관
2024년 10월 생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4,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
풀무원재단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미래세대의 과학적 사고력과 협동심 강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어린이 과학연극 페스티벌’을 교육 전문기관인 프로젝트플래닛과 공동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와 학부모, 일반인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람객들은 어린이들의 과학 연극과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특별 강연 ‘우주로 가는 인류의 꿈, 어디까지 왔을까?’에 큰 호응을 보냈다. ‘어린이 과학연극 페스티벌’은 초등학생 대상 과학적 사고 교육인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팀을 이뤄 함께 만든 과학연극을 선보이고, 관람객으로서 과학 특강까지 함께 즐기는 과학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가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과 함께 총 17억 규모의 '우리루키(Look&Hear) 프로젝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루키 프로젝트는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저소득층 시·청각 장애아동과 청소년에게 수술 및 재활치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랑의달팽이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200여 명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루키 프로젝트 시즌1을 통해 청각장애인 101명(인공달팽이관 수술 71명, 외부장치 교체 30명)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MBK파트너스가 질타를 맞았다.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에 대한 적대적 M&A를 무리하게 시도했다는 것이다.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한 김광일 MBK파트너스 부회장은 국회의원들의 강한 질타를 받았다. MBK가 금융사로부터 거액의 대출을 받은 뒤 기업을 인수하고, 이 대출 원금과 이자를 갚느라 기업 인력을 구조조정하고 자산을 매각하는 등 행태를 보여왔다는 점에서다. 또 이른바 ‘묻지마 빚투’ 방식에 대한 비판도 곳곳에서 제기됐고, 이른바 MBK를 둘러싼 ‘검은머리 외국인’ 논란과 관련해 이익 대부분이 해외로 유출된다는 지적도 이어졌다.백혜련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18일 애경산업(주)이 서울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약 17억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마포구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기부물품 전달식은 애경산업(주) 김상준 대표이사, 서울특별시 김병민 정무부시장,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과 애경산업(주) 임직원 80여명이 참여해 궂은 날씨에도 직접 800개의 희망꾸러미를 포장하고 전달했다. 이날 포장된 800개와 추가로 마련될 4,200개까지 총 5,000개의 희망꾸러미는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배분 될 예정이다.
SPA 브랜드 탑텐키즈가 세계자연기금 WWF에 멸종위기동물 보호기금 1천만원을 지원하며 지난 17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평동 WWF(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탑텐키즈와 WWF는 지난달 9월, ‘SAVE US’ 캠페인을 통해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그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왔다. 탑텐키즈는 멸종위기동물을 주제로 한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를 통해 후원금을 조성하였으며, 조성된 후원금 1천만원은 WWF 멸종위기동물 보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패션BIZ 마케팅부문장 양명아 상무는 “SAVE US 캠페인은 우리의 작은 관심과 행동이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한 큰 힘이
배우 박해일이 ‘소리 없는 영웅’ 소방관을 위해 나섰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배우 박해일이 소방 공무원의 처우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 영상 내레이션 재능 기부에 참여하며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지를 호소했다고 18일 밝혔다. 박해일이 참여한 영상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 내 캠페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캠페인은 소방 공무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촉구하는 성명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성명서는 △소방관의 신체적·심리적 안전을 위한 체계적인 제도 개선 방안 수립 △안전 확보를 위한 휴식시설 등 재원 투입 △순직 유가족 지원 개선 등을 촉구하고 있다. 추
배우 윤현민이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제작하는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 7’에 목소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밀알복지재단이 2015년부터 진행중인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수상작들을 편당 10분 내외의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것이다. 장애 당사자 또는 장애인의 가족과 친구, 지인으로서 겪은 다양한 장애 수기들로 이뤄졌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23년부터 함께하고 있다. 윤현민은 ‘나만 몰랐던 이야기 7’의 3개 에피소드 ‘조금 느리지만 같이 걸어갑니다’, ‘밤길’, ‘푸른 날개를 달고’를 낭독했다. 윤현민은 특유의 편안하고 부드러운 중저음의 목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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