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이시영이 의기투합해 독도 강치의 역사를 알려주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4분 분량의 영상은 라카이코리아(대표 김재본)와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일제의 무자비한 불법 남획으로 약 1만5천 마리의 독도 강치가 희생됐고, 결국 1994년 공식 멸종이 선언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또한 오늘날 대한민국은 발굴된 독도 강치 잔존뼈를 활용해 유전체 연구 및 교육,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소개하고 있다.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에서 일어났던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를 다국어
(재)베스티안재단은 경기도와 함께 25일부터 11월 24일까지 ‘2025년 경기도 몸짱 소방관 달력’ 나눔 이벤트를 통해 화상환자를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 공식 SNS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모금된 후원금은 베스티안재단을 통해 경기도 내 화상 환자들의 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나눔 이벤트는 경기도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X)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1,190원 이상을 후원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2,380명에게 탁상형(1,190부)과 브로마이드형(1,190부) 달력이 증정되며, 특별히 첫 후원자 119명은 별도 추첨 없이 탁상형 달력을 받을 수 있다.이번 달력은 ‘2024년 경기
2024년 10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866,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현대모비스 자회사 배터리 모듈·팩 제조하는 H그린파워 공장에서 최근 잇달아 화재가 발생해 안전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배터리 화재는 자칫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안전 확보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H그린파워 노조에 따르면 H그린파워 공장에서는 최근 일주일 새 화재 사고가 4건이나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H그린파워 동충주 공장에서 지난 8일 배터리 모듈 안에 들어가는 배터리 셀이 떨어지면서 화재가 발생한데 이어 이틀 뒤 같은 공장의 다른 생산라인에서 첫 번째 화재와 마찬가지로 비슷한 화재가 났다.지난 13일에는서충주 공장에서 일부 제품에서 화재가 난데 이어 하루 뒤인 14일 배터리 팩 생산라인에서도 화재가
하림펫푸드는 유튜버 프리지아와 함께 유기동물을 위해 지난 18일 강아지 사료 기부와 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림펫푸드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과 반려견 베베의 엄마 유튜버 프리지아가 용인시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에 강아지 사료 기부를 위해 유기견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다. 댓글 이벤트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진행하여 응원 댓글 400건으로 마무리했으며, 응원 댓글 수에 하림펫푸드의 마음을 더해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강아지 사료 1톤을 기부했다. 유튜버 프리지아는 강아지 사료 기부와 더불어 용인에 위치한 코리안독스 보호소를 직접 방문하여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사료를 직접 전달하고 보호소 청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과 함께 수도권 소재 대학신문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대학신문 생명존중 기사공모전’ 심사회의(사진 참조)를 지난 23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7월 진행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관련 전문교육을 수료한 11개 대학 중 최종 접수를 받아 취재·보도한 기사를 대상으로, 배진아 한국언론학회장(공주대 교수) 등 학계 전문가,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 수상작 등을 선정해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대학신문 대상 생명존중 기사공모전의 취
한국도로공사서비스(사장 오병삼)가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전화, 챗봇,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 문자 상담, 수어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구축해 적극적인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특히, 24시간 무중단 운영으로 하루 평균 5천여 건에 이르는 고속도로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4년 한국표준협회의 ‘콜센터 한국산업표준(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도공서비스는 미래형 콜서비스 구축을 위한 첫걸음으로 ‘AI(인공지능) 보이스봇’을 도입해 선제 운영 중이다. AI와 인간 상담사가 각각 역할을 수행하는 AICC 서비스 구현 기반을 마련했으며, ‘외국인 전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탈북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아산상회’의 수료팀과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임팩트 투자 콘퍼런스 SOCAP24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2008년부터 시작된 SOCAP(Social Capital Markets)은 매년 임팩트 투자와 사회적 기업의 글로벌 리더들이 모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공유하는 행사로, 여기에는 수천 명의 임팩트 투자자, 사회적 기업가, 자선단체, 정부 관계자들이 모인다.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SOCAP24는 ‘시스템 변화 촉진'을 주제로 100여개의 세션과 네트워킹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SOCAP24행사에는 아산나눔재단이 아산상회를 통해 액셀러레이팅을 지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클레어스’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미드나잇 블루 클리어링 워터 크림’ 및 ‘미드나잇 블루 카밍 크림’ 1천 개를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에 지난 22일 후원하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8월 5일부터 약 1개월간 ‘디어,클레어스’에서 진행한 ‘블루 흔적 크림 기부 캠페인’으로, 신제품 ‘미드나잇 블루 클리어링 워터 크림’이 포함된 주문 1건당 제품 1개가 화상 환자에게 기부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분들의 후원 결실로 전달된 보습크림은 화상 치료 후 가려움과 당김 현상으로 인해 꾸준히 보습크림을 사용해야 하는 화상 환자들에게 전달되어 흉터 관리에 도움이 될
2024년 10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대전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48,537,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신입 공채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LX MMA, 이랜드ESI, 제일사료, 빙그레, 사조그룹, 코엑스 등이다. ◇ LX MMA는 내달 2일까지 '2024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생산, 구매, 재경, 영업이며 각 직무는 한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졸업 예정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채용검진 △2차 면접 △인턴십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경력직의 경우 인턴십 대신 레퍼런스 체크가 진행된다. ◇ 이랜드ESI는 내달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