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가맹 분야 거래 관행 등을 바로잡기 위해 조사를 실시한다. 17일 공정위는 21개 업종의 가맹본부 200곳, 가맹점사업자 1만2000개를 상대로 서면 실태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고·판촉 행사 사전동의제, 부당 계약 해지 금지 등 주요 제도 운영 현황, 거래 관행 개선 체감도, 불공정거래 행위 경험 여부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도입한 필수품목 제도 개선 사항들이 정착되고 있는지를 중점 점검한다. 제도의 구체적 운영현황 및 필수품목 거래 관행 개선 여부를 파악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없는지도 살펴볼 계획이다. 가맹점사업자단체 구성현황 및 가맹본부와의 협의 실태도 파악할 방침이다.
AI 기반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의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MMP(모바일측정파트너) 최초로 종합 포인트 플랫폼 사업자 '엔비티'와 제휴를 맺고 오디언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디언스 연동은 기업이 직접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 그룹을 생성해 광고 채널에 전송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한 맞춤형 광고 집행이 가능해진다. 엔비티는 국내 최대 규모 보상형 광고 플랫폼 ‘애디슨 오퍼월’을 운영한다. 애디슨 오퍼월은 네이버 웹툰, 네이버페이, 토스 등 주요 프리미엄 매체는 물론, 500개 이상의 보상형 매체와 연동돼 한
"100년 전 콜마가 시작된 곳이 바로 미국입니다. 미국 제2공장은 단순한 공장이 아닌 새로운 비전과 협력의 출발점입니다. 제2공장을 거점 삼아 다양한 밸류체인 파트너들과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며 북미 최대의 화장품 제조 허브(HUB)로서 성장시켜 나갈 것입니다”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은 지난 16일(현지시간) 열린 콜마 USA 제2공장 준공식에서 이같이 밝히며, 한국콜마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이날 펜실베니아주 스콧 타운십(Scott Township)에서 열린 준공식은 윤 부회장을 비롯해 브리짓 코시에로스키(Bridget Kosierowski) 펜실베니아주 하원의원 등 주정부 인사와 고객사 대표들 100여 명이 참석했다.한국콜마가 전
뇌파 기반 수면·집중 웨어러블 전문기업 리솔(LEESOL)이 현대인의 숙면을 돕는 혁신적인 수면 솔루션 ‘슬리피솔(SleepiSol)’을 오는 24일, 롯데홈쇼핑 상생하우스를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약 30분간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을 통해 리솔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슬리피솔을 선보이며, 숙면의 중요성과 편안한 수면 경험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슬리피솔’은 머리에 착용하는 헤어밴드형 웨어러블 기기로, 미세전류(CES: 두개전기자극)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수면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특히 메디슨(현 삼성메디슨) 공동 창업자이자 카이스트(KAIST) 박사 출신인 리솔 CTO 이승우 박사가 불면증으로 고통받던 아내를 위해 직
60년 역사의 글로벌 고주파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트리폴라(Tripollar)가 바디 전용 고주파 디바이스 ‘포즈 브이엑스(Pose VX)’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정에서도 클리닉급 바디 관리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은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오는 8월 7일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펀딩 참가자에게는 한정된 혜택과 구성이 제공될 예정이며,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오픈 알림 신청’ 고객에게는 가장 먼저 특별한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포즈 브이엑스’를 선보이는 트리폴라는 세계 최초로 IPL(Intense Pulsed Light) 기술을 개발한 이스라엘 의료장비 기업 루메니스(Lumeni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17일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전체 모델을 대상으로 ‘가정용 전자기기에 대한 안전성’ (Household and similar electrical appliances–safety)과 관련된 CB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제전기기기인증제도(IECEE) 산하에서 운영되는 CB인증 제도는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해 별도의 인증을 발행하는 국제 시스템이다. 해당 인증은 각국의 공식 인증기관(NCB)에서 지정한 공인 시험소(CBTL)의 테스트를 거쳐 발급되며, 이렇게 획득한 인증은 유럽을 비롯한 50여개의 국가에서 상호 인정되고 있다. 에이피알은 국내 홈 뷰티 디바이스 업계 최초로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CB인증을 취득했다. 현
세계인의 발길이 모이는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밀키스가 떴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14일(현지시간) ‘밀키스’ 옥외광고를 진행하고 밀키스를 알리는 ‘Spicy Meets Smooth’ 마케팅 캠페인을 펼쳤다. 뉴욕 타임스퀘어는 ‘세계의 교차로’로 불리는 세계적인 광고 명소이자 관광지 중 한 곳이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땐 밀키스!’라는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함께했다. K-음료와 K-치킨의 대표주자, 밀키스와 BBQ가 만나 K-푸드의 새로운 페어링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높다. 롯데칠성음료는 타임스퀘어 중심에 위치한 ‘원 타임
CJ그룹 AI실이 영상 검색부터 편집·생성까지 지원하는 AI 솔루션 ‘밀스톤 큐’를 다음 달 출시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초기 버전에서는 영상 속 인물과 객체를 자동으로 인식해 블러(Blur·가림) 처리하는 서비스를 먼저 선보인다. 밀스톤 큐는 영상에 등장하는 일반인, 브랜드 로고, 촬영 장비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블러 처리하거나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AI Blur’와 ‘AI Remover’ 서비스가 탑재된다. 기존 수작업에 의존해온 편집 방식에서 벗어나 영상 이해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처리하며 실제 테스트 결과 최대 91%까지 작업 시간을 단축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AI실은 CJ ENM 영상 제작에 'AI Blur' 기술을 먼저 적용해
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협회장 김승주)와 국군재정관리단(단장 김천중)은 국방보안 역량 강화 및 상호 발전을 목표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지난 15일 국군재정관리단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을 위해 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에서는 김승주 협회장을 대리한 신동규 부회장 및 박춘석 사무총장, 국군재정관리단에서는 김천중 단장 및 김태영 계획운영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국군재정관리단 정보체계 보안기술 취약점 분석 및 컨설팅 지원, 국군재정관리단 부대원들의 최신 보안기술 습득을 위한 전문강사 지원, 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 주최 최신 보안기술 세미나 및 견학 등 지원에
농심 미국법인이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MLS(메이저리그 사커) ‘LA 갤럭시’ 홈구장에서 ‘Nongshim Night’(농심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농심 미국법인과 LA 갤럭시가 지난 2월 체결한 스폰서십의 일환이다. 농심은 미국 현지에서 농심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미국공장이 위치한 LA 지역의 MLS컵 우승팀인 LA 갤럭시와 손을 잡았다. 농심데이는 스폰서십의 메인 이벤트로, 홈구장 내외부에서 농심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농심은 경기장을 찾은 관객에게 농심 로고가 새겨진 머플러와 가방을 제공하고, 관중석을 가로지르는 전광판에 농심 슬로건을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경기장 내부 상설 식음매장 ‘
오뚜기가 여름철 냉면 시장을 겨냥해 ‘평양냉면 육수’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평양냉면 육수’는 2024년 리뉴얼 출시해 전문점 수준의 평양냉면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은 ‘고기고명 평양물냉면’의 육수를 별도 제품화한 것이다.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넣어 깔끔한 육향을 살렸으며, 새콤한 동치미 냉면 육수와는 차별화된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1인분씩(300g) 소포장 돼 있어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활용하기 편리하다. 개인 취향에 따라 삶은 면과 고명만 더하면 전문점 못지 않은 평양냉면을 완성할 수 있다. '평양냉면 육수'는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19일까지 ‘알뜰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를 통해 초특가 할인쿠폰이 제공돼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10% 할인 중복쿠폰도 동시에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포춘쿠키’ 이벤트에 참여하면 1만원, 8천원, 6천원 등 장바구니 중복쿠폰을 램던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기획전은 ‘1+1 행사’, ‘50% 이상 할인’, ‘벌크 특가’, ‘득템세트’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1+1 행사’ 제품은 비비고 서울식소불고기전골, 비비고 김, 고메 크리스피너겟 등 총 200개 제품이 해당된다. ‘50% 이상 할인’ 제품은 비비고 사
매일유업은 ‘저속노화 식사법’의 저자로 유명한 정희원 의학박사와 공동개발한 신제품 ‘매일두유 렌틸콩’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출시 후 1주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팔렸다. 매일두유 렌틸콩은 당 섭취가 많은 현대인을 위해 설탕을 넣지 않고, 정 박사가 제안하는 저속노화 식사법의 주요 곡물인 렌틸콩을 원료로 만들었다. 190mL 용량 한 팩에 식물성 단백질 9g과 식이섬유 3g을 함유했고, 당류는 1.5g으로 저당 설계했다. 정 박사는 저서를 통해 렌틸콩의 영양적 가치를 강조한 바 있다. 평소에도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위해 설탕이 무첨가 된 저당 두유를 즐겨 마시는 것이 알려지면서 매일유업과 인연을 맺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