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회에 접어듦에 따라 생활의 편의성이 높아지고 삶도 더욱 풍족해졌지만 그만큼 이를 이용한 사기와 범죄도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남녀노소를 가르지 않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핑 등의 사기가 이어지며 이어지는 것이다. 특히 이 가운데 ‘스미싱’ 범죄는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를 말하는 사기로,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악성 프로그램을 휴대폰 내 설치하게 하여 소액결제나 개인 및 금융정보를 탈취하는 수법이다. 문자메시지는 ‘무료쿠폰 제공’, ‘돌잔치 초대장’, ‘모바일 청첩장’, ‘고수익 아르바이트’, ‘주식 투자정보’ 등과 같이 피해자들을 현혹시키는 것들이기 때문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2021 K-Startup 그랜드챌린지’ 시연회(데모데이)가 지난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노보텔 앰베서더 동대문(서울 중구)에서 열렸다. ‘K-Startup 그랜드 챌린지’는 우수한 외국인 기술창업자를 발굴하여 국내에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창업생태계의 개방성 확대 및 국내·외 스타트업 간 교류·경쟁에 따른 혁신성 향상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벤처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2016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특히 올해 역대 가장 많은 국가인 129개국에서 총 2,568개팀이 신청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1차 서류심사와 2차 해
TBH 글로벌의 마인드브릿지(Mind Bridge)가 지난 16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새롭게 단장한 마인드브릿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매장은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성 단독 매장으로 만나볼 수 있다.마인드브릿지 관계자는 “남성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기존과는 다른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남성 고객 맞춤형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새롭게 단장한 매장에서 편안하고 쾌적한 쇼핑을 경험해 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하며 기획의도를 설명했다.스타일 유형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브랜드 세분화를 이뤄내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인드브릿지는 최근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BI
중앙대 캠퍼스타운(단장 배웅규)이 오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내 손으로 그리는 우리 동네 지도 만들기 공모전’을 개최한다.지역상생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동작구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직접 지도를 만듦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넓히고, 지역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특히, 공모전 수상작은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실제 홍보물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의 숨은 명소와 즐길거리를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과 외부 방문객의 여가 활동 장려 및 소비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작품 주제는 동작구 내 (행정)동 단위로 다양한 주제의 지도 만들
경기경영자총협회(회장 조용이)가 ‘반도체 유망기업 취업특강 및 채용박람회’를 성료, 도내 중소 반도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한 중소기업 인식을 제고하는 효과를 거뒀다. ‘취업특강 및 채용박람회’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1~2차와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해 비대면 방식을 취한 3~4차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열렸다. 이를 통해 다수의 우수 중소 및 강소 기업들과 지역 내 반도체 전문인력들의 대화의 장을 마련했고, 특히 채용 수요가 있음에도 기업을 알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강소 반도체 기업들에게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지난 4월과 6월에 열린 1~2차 행사
원물 화장품은 신규 브랜드 소이담(SOIDAM)이 공식적으로 런칭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년 소비 트렌드의 주된 키워드는 '스마트'였다. 특히 2030 소비자는 합리적 비용으로 품질이 우수한 상품을 찾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피부에 직접 닿는 코스메틱 시장은 더욱 까다로운 선택 기준이 뒤따르고 있다.코스메틱 시장은 특성상 브랜드 네임밸류가 가격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실제로 여러 성분을 임의로 배합해 제조하는 만큼 성분이 잘 맞지 않아 피부 트러블을 겪는 소비자도 부지기수로 많다. 하지만 신규 런칭한 '소이담'은 '나와 자연의 맑고 순수한 이야기'라는 자연주의를 모토로 삼은 원물 코스메틱 브랜드
미사이클(Me-Cycle) 브랜드 플리츠마마(PLEATS MAMA, 대표 왕종미)가 부산 지역의 폐페트병으로 만든 ‘러브부산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제주, 서울, 부산으로 이어지는 지역 자원순환 강화에 나선다. 플리츠마마의 세 번째 도시 에디션 ‘러브부산’은 100% 부산 지역에서 배출된 폐페트병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이다. 지난해부터 선보이고 있는 ‘러브제주’, ‘러브서울’ 에디션에 이어, 이번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항구 도시 부산으로까지 범주를 확장해 ‘폐자원의 로컬라이제이션’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다. 도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플리츠마마의 러브 에디션 프로젝트는 제주도, 서울, 부산 등 권역
글로벌 혁신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국내 유일의 첨단기술 융복합 전시회 ‘제 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SMART TECH KOREA 2022, 이하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2022년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스마트 기술 산업전(Smart Tech Show) ▲인공지능 & 빅데이터 쇼(AI & Big Data Show) ▲디지털 유통 산업전(Retail Tech Show) ▲로보 테크쇼(Robot Tech Show)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디지털 시대의 핵심인 언택트, 인공지능, 스마트 제조, 로봇, 클라우드, 디지털 유통 등 미래 유망 산업을 집중 조명하고 관련 산업 간 융복합 시너지를 창출하는 최적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국민참여형 사회문제 해결사업인 2021년 '도전.MZ세대 혁신 아이디어 공모(이하 도전.MZ세대)'를 오는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도전.MZ세대'는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4개 과제를 선별했다.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한 주행문화를 정작할 수 있는 방안, 농어촌 지역의 일자리 창출, 공중전화 부스를 유용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 국내 지역 관광 활성화 등이다. 본 공모전 '도전MZ게임'을 진행하여 공모전에 대한 MZ세대의 관심도를 높이고, MZ세대들이 공모전으로 쉽게 유입될 수 있도록 했다.MZ 세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을 활용한 경품 이벤트로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수집한다.
브랜드 토리앙을 운영하는 단짝(대표 이재광)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12월부터 신제품 '토리앙 캣워커' 펀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해당 제품은 설치 시 벽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어 설치가 간편하고 고양이집, 선반, 계단과 같은 구성요소를 DIY로 취향에 맞게 조립할 수 있는 캣워커(벽면설치용 캣타워)다.벽 타공이 필요하고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는 타사 제품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제품으로 고양이가 이용 중에 다치거나 베이지 않도록 모서리 마감에 신경 쓰는 등 업체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현재 해당 제품은 디자인권 출원이 진행되고 있으며 스크래처 등과 같은 가구제품과 마찬가지로 업체 측 자체공방에서 제작된다.이
장성훈 작가의 신간도서 ‘창업에 명품을 입히다’가 출간됐다. 이 책은 프랜차이즈 창업이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창업 성공전략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장성훈 한국중고명품협회 회장은 “주변에서 ‘은퇴 후 창업은 하고 싶은데 뻔한 치킨집, 커피숍은 피하고 싶다’ ‘프랜차이즈는 돈이 너무 많이 든다’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창업 상담을 해주면서 더 많은 이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면서 “신간 ‘창업에 명품을 입히다’에는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과 창업 노하우가 모두 녹아 있다”고 말했다. 장성훈 회장은 젊을 때 열정 하나만 믿고 창업에 뛰어들었다 쓴맛과 단맛을 제대로
죽음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피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상속문제는 살아가면서 한번은 겪을 수밖에 없는 일이다. 최근에는 상속문제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상속이 발생하기 이전부터 공동상속인들 사이에서 상속재산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 적극적으로 논의를 하고, 관련 법률지식도 많이들 공부하고 있다. 공인인증서와 같이 금융거래가 가능한 매체를 자녀들에게 맡기는 경우들이 생각보다 많다. 이를 이용해 부모님의 공인인증서를 장남이나 공동상속인중 한명이 이를 보관하면서 재산을 빼돌리는 경우가 있다. 문제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것을 기화도 예금을 자신 또는 제3자에게 이체하는 경우나, 실제로는 자신이 구매하
유아용품 전문 기업 엔픽스(ENFIX)가 독점 유통하고 있는 네덜란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줄즈(JOOLZ)는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수원 메쎄에서 진행되는 ‘코베(COBE)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에 국내에 공식 런칭 된 줄즈는 온라인 판매 채널은 물론, 전국의 오프라인 유아용품 매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기존 판매 중인 절충형유모차 ‘허브 플러스’와 휴대용 유모차 ‘줄즈 에어’는 이미 온∙오프라인 상에서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코베 베이비페어 참가의 특별한 점은, 새롭게 출시되는 줄즈의 플래그쉽 모델인 디럭스 유모차 ‘데이 플러스’ 제품이 런칭 이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