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노테코, '산·학·연 콜라보' R&D 사업 최종 선정

입력 2022-07-26 11:39

2년간 약 2억 6천만원의 연구개발비 지원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노테코, '산·학·연 콜라보' R&D 사업 최종 선정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 ㈜이노테코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 산학연 콜라보 과제'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022 산학연 콜라보 과제'는 중소기업이 대학, 연구기관의 보유 자원과 전문기술을 활용하여 사업화 성과를 제고할 수 있도록 모든 분야의 기술 및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협력형 연구개발(R&D) 사업이다. 선정기업은 사업성과 제고를 위해 1단계 예비연구와 2단계 사업화 연구개발 등 단계적으로도 지원한다.

㈜이노테코는 가스감지신호 보상소자 일체형 MEMS센서 및 이를 적용한 수소센서 모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수소경제시대가 본격화되어 이에 따른 수소안전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금번 사업을 통해 수소 안전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자 온도, 습도, 바람, 기압 등 주변 환경의 영향을 상쇄하는 독창적인 방안의 가스 센서를 개발하는 중이다. 한국공학대학교에서 개최한 지난 2021년 '제21회 산학협동관 산업기술대전'에서 시흥시장상을 수상하며 시장성 및 기술력을 입증받은 바 있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이노테코는 3년 연속 정부과제를 수행하게 되었으며, 2단계 사업화 연구개발(R&D) 과제에 선정, 2년간 약 2억 6천만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이노테코 김인호 대표는 "한국공학대학교를 통해 사업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있다. 특히, 나노반도체공학과 김창규 교수와는 이번 콜라보 사업에 선정되며 반도체 공정설계를 통한 가스센서 소자 개발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다시한번 과제선정에 도움을 주신 교수님과 창업보육센터, 그리고 함께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소회를 밝혔다.

한편,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김성태 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장으로서 입주기업들의 선전에 매우 뿌듯하다"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노테코의 모습에 앞으로의 행보들이 정말 기대되며, 우리 센터에서도 이러한 기업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