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을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얌체 운전자나 무리한 끼어들기로 인해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된다. 특히 여름휴가철처럼 차량이 몰리는 시기에는 감정이 격해지는 일이 잦아진다. 이럴 때 한순간의 충동으로 상대방에게 위협적인 행동을 하게 되면, 단순한 분풀이로 끝나지 않고 ‘보복운전’이라는 중대한 범죄로 처벌받을 수 있다.보복운전은 특정 상대방을 대상으로 의도적으로 위협하거나 공포를 느끼게 하는 행위를 말한다. 단순한 난폭운전과 달리, 자동차를 ‘위험한 물건’으로 이용해 상대에게 고의로 위협을 가하는 행위가 보복운전에 해당한다. 이런 행위는 한 번만 발생해도 형법상 특수범죄로 인정될 수 있다.보복운전에 해당하는
드로잉 타블렛 전문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은 지난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9’에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엑스피펜(XPPen)은 이번 페어에 3년 연속 참가해 최신 제품 체험 기회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의 긍정적인 관심을 얻었다. 부스 위치가 행사 시작점에서 벗어난 코엑스 C홀 안쪽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방문객들이 R34번 부스를 찾아, 엑스피펜의 인기와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올해 새롭게 출시된 리뉴얼 버전 ‘Magic Drawing Pad’, 최신
정읍샘고을정다운상권 상권활성화사업추진단이 정읍에서 근무 중인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지역 역사문화와 상권 체험을 결합한 정읍상권투어 프로그램 ‘느좋투어’을 운영해 주목을 끌고 있다.이번 투어는 정읍의 대표 역사 유적지인 ‘전봉준 고택’ 관람을 시작으로, 샘고을시장과 떡 어울림 플랫폼, 술 문화관 등을 포함한 샘고을정다운상권 일대 스탬프투어로 이어졌다. 외국인 참가자들은 스탬프 지도를 들고 정해진 코스를 순회하며 각 거점에서 해설을 듣고, 다양한 체험과 정읍의 문화관광을 즐기며 상권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정읍상권 스탬프투어 완료 후에는 참기름, 들기름, 귀리가루, 쌍화차 등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
미국 시계 브랜드 타이맥스(TIMEX)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국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이번 방송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의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해 마련된 특별 라이브로, 7월 29일 오후 8시에 진행된다.1854년 미국에서 설립된 타이맥스는 17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브랜드로, 미국 시계 시장에서 오랜 시간 점유율 1위를 기록해왔다. 정밀한 기능성과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제품군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타이맥스는 지난 7월 초 네이버에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며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그 첫걸음을 알리는 행사로,
소화기 전문 브랜드 세이프라이프(대표: 김진영)가 오는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공간디자인 산업 전문 전시회 ‘2025 공간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세이프라이프는 “언제 어디서나, 모두의 안전한 삶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어렵고 투박한 기존 안전용품의 한계를 넘어,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이번 전시에서는 실내 공간용 디자인 소화기 H07, H15 신제품이 공개된다. 이 제품은 기존 차량용 이미지에서 벗어나 실내 벽면 설치용 소화기고리를 함께 제공하여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게 비치할 수
프리미엄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듀얼소닉(DUALSONIC)이 7월 26일(금),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쇼핑몰 JEM Mall에 해외 1호 정규 매장을 공식 오픈하였다.듀얼소닉은 이미 싱가포르에서 팝업스토어를 통해 K-뷰티 프리미엄 홈케어 디바이스를 선보인 경험이 있으며, 이번 입점을 통해 브랜드 최초 해외 정규 매장 개설이라는 큰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이는 단기 운영이 아닌 지속 가능한 글로벌 유통 확장의 본격적인 출발점이자, 브랜드의 글로벌 비전 실현을 위한 전략적 행보로 주목된다.JEM Mall은 싱가포르 서부의 중심 상업지구인 ‘주롱 이스트(Jurong East)’에 위치한 프리미엄 쇼핑몰로 글로벌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있는 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전북특별자치도와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카본코리아 2025(Carbon Korea 2025, 이하 카본코리아)”가 오는 11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카본코리아’는 탄소산업의 발전방향과 역할을 모색하고 국내외 탄소제품의 현재와 미래의 공유하는 한편, 전문가들이 산업 발전을 논의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탄소소재, AI와 함께 열어가는 지속가능한 미래”로, 약 1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탄소중립, 친환경, 지속가능성, 재생에너지, 탄소 공급망, AI와의 연계
Web3 기반 AI + DePIN 프로젝트 블레스 네트워크(Bless Network)는 지난 7월 19일, AI 인프라의 주도권을 소수의 기업이 아닌 전 세계 사용자와 함께 나누기 위한 새로운 토큰 생태계를 공개했다.블레스 네트워크는 브라우저나 데스크탑 앱만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분산 컴퓨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AI 추론 처리, 탈중앙형 에이전트 실행 등 주요 AI 작업을 사용자 기반으로 분산시킨다. 사용자는 단순히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을 넘어, AI 생태계의 성장 가치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구조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블레스 네트워크는 토큰 구조를 TIME, BLESS 토큰으로 분류한 이중 토큰 시스템을 도입했다.TI
주방용품 전문 기업 백조씽크가 오는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36,007sqm) 규모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백조씽크는 이번 전시에서 프리미엄 씽크볼에 벽면 수전 기능을 일체형으로 탑재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벽면에서 물이 직접 분사되는 구조로 설계된 이 제품은 디자인, 공간 활용성, 위생 관리의 효율성 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사용자의 위생성과 유지 관리 편의성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개발되었으며 현장에서 실제 작동 방식과 디자인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사각 씽크볼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백조씽크는 고니클리어 코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닥스메디가 프리미엄 유산균 무불소 구강 케어 신제품 ‘닥트러스트 프로엔프리 치약(이하 프로엔프리 치약)’과 ‘닥트러스트 프로엔프리 키즈 치약(이하 프로엔프리 키즈)’을 새롭게 선보였다.닥스메디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닥스메디 기업부설연구소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구강 유해균 3종(P. gingivalis, F. nucleatum, S. mutans)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프로엔프리 치약과 프로엔프리 키즈 치약은 유산균 발효액을 함유, 구강 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의 유지를 도와 민감한 구강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프로폴리스도 함유되어, 구강 내 유해균의 억제를 한 번 더 돕는다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지난 24일 양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기관 종사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현대인과 와인”이라는 주제의 교육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동대 외식사업학과 김민환 교수 주도로 진행되었다.김민환 교수는 실습 위주로 진행된 이날 강의에서 ▷건강한 와인 마시기 ▷테이블매너 등 와인 상식 ▷와인 오픈과 보관 등 일상생활에서 와인을 유쾌하게 설명하였다. 김민환 교수는 이날 봉사에 대해 “건전한 와인문화 정착의 바람을 담았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전문 디자인 기업 ‘비쥬얼랩’과 아임웹 전문가 교육 브랜드 ‘킵그로잉’이 공동 주최한 ‘IET2025 아임웹 컨퍼런스’가 7월 24일 서울 강남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행사는 아임웹 플랫폼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제작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실전 중심의 아임웹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오프라인 컨퍼런스로, 사전 등록 7일 만에 정원 50석이 마감되었다.행사는 ▲김육아 전문가의 실전 수익화 전략, ▲권영주 세무사의 경영 및 절세 전략, ▲알스터 마케터의 검색 기반 마케팅 노하우, ▲연기우 전문가의 브랜딩 전환 강연으로 구성되었으며,각 세션마다 참가자들의 호응이 이어졌다.행사를 공동 주최한 '비쥬얼랩'은 아임웹 홈
리빙브랜드 ‘진심감성’과 국립현대무용단은 지난 23일 사회적 취약계층(저소득미혼모다문화 등)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 무용 <얍! 얍! 얍!> 문화예술 복지 후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문화예술 사회적 격차 해소의 목적으로 진행하는 ‘문화예술 후원 협약’의 일환으로, 고품질 문화예술 콘텐츠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 가족의 문화적 접근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협업에 따라 문화나눔 콘텐츠로 지정된 ‘예술의전당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의 공식 초청작인 어린이 무용 <얍! 얍! 얍!>은 ‘움직임의 작은 성공을 위한 시도들’을 주제로, 어린 생명이 자라 성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