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송준섭 학생(26세)이 지난 16~18일(현지시간), 3일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AHA)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기초과학 초록으로 선정되어 연구결과를 발표했다.미국심장협회는 심혈관의학분야 국제 최대 학회로, 학생으로서 연구결과가 ‘최우수 기초과학 초록’으로 선정되는 것은 매우 드문 성과라 할 수 있다.해당 연구는 올해 초 하버드 의과대학 심혈관의학 연구소에서 방문 연구를 하면서 독자적으로 진행한 연구로, 심방세동 환자의 대규모 전장유전체 연관분석(GWAS)과 RNA 시퀀싱 데이터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새로운 유전자 타
최근 한파주의보 발령에 이어 첫눈이 내리는 등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다. 이 가운데 아이를 둔 부모들이 연약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의 보습 케어에 관심을 쏟고 있다. 아이의 피부가 건조할 경우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기에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는 세심한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오쎄의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소이베베(Soybebe) ‘울트라아토 고보습크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소이베베 ‘울트라아토 고보습크림’은 피지 분비량이 적고 피부가 얇아 외부 자극에 취약한 유아 피부가 장시간 보습력을 유지하도록 설계한 것이 큰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시어버터, 마카다미아씨오일, 메도우폼씨오일, 식물성오일을 함
결혼식과 각종 행사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중요한 선택 사항 중 하나는 바로 답례품 품목을 결정하는 것이다. 결혼식이나 행사에 참석한 가족, 지인들이나 행사를 마치고 직장에 복귀했을 때 직장 동료 및 상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하는 답례품은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아 선택이 쉽지 않다. 먼저 고마움을 표현해야 하는 선물인 만큼 정성은 물론, 답례품을 준비하는 이와 받는 이에게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도 센스가 돋보이는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녀노소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품목을 결정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8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호두과자 업체인 학화호도과자가 최근 결혼식을 비
냉동식품 제조 전문업체 사옹원이 자사 브랜드 홍보 및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해줄 주부 서포터즈 '마마 10기' 모집을 시작했다. 마마 서포터즈는 '엄마의 마음으로 깐깐하게 평가하자'를 주제로 매년 운영되고 있는 사옹원의 소비자 패널이다.주부 서포터즈 마마의 지원 조건은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전업주부로 개인 블로그를 비롯한 적극적인 SNS 활동을 펼치고 요리와 냉동 식품에 관심이 많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마마 10기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5월까지 총 6개월 간 온라인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구체적인 활동으로는 월 1회 오프라인 정기모임 및 본사 공장 견학, 식품박람회 참관 등 외부 활동이 있으며 이 외에도 신제
유튜브 크리에이터 마이린(My Lynn)이 4년 7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하며, 초등학생 출신 첫 10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탄생을 알렸다. 마이린은 채널 개설 후 4년 7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는 5억뷰 이상이다. 특히 국내 구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초등학생 출신 크리에이터의 100만 달성은 사실상 처음이다.마이린TV를 운영 중인 최린(13)은 “앞으로도 또래 친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것들에 대해 재미있고 유익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버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축구를 좋아하는 만큼 장래희망은 축구 캐스터가 되는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한편 마이린TV 채널은 유튜브 외에
한국인의 오래된 전통 음식 김치는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다. 서구화된 식문화가 자리 잡은 요즘에도 매년 이맘때가 되면 온 가족이 모여 김장을 할 정도로 한국인의 김치 사랑은 계속된다. 김장김치 대신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가구가 늘어나는 등 김치 소비 트렌드가 다양화되고 있지만, 밥상 위에 한 가지 이상의 김치가 꼭 올라온다는 점에는 변함이 없다. 이처럼 한국인들이 매일 즐기는 김치는 다양한 종류만큼 개개인의 김치 취향도 다양하지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것이 바로 김치의 시원하고 청량함이다. 이런 김치 특유의 감칠맛을 내는 요소가 바로 ‘류코노스톡’이라는 유산균으로, 흔히 ‘김치유산균’이라 불리
㈜사이펀(대표 배성호)이 자사 게임포털 탑게임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정통 판타지 웹RPG '블러드문'의 CBT를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혀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한가운데 알려지지 않은 섬 ‘블러드문’은 자체적으로 붉은빛을 내고 있는데 이로 인해 달의 색은 섬이 등장한 이후 핏빛을 내었다. 죽음의 섬이라는 곳을 정복해가는 강력한 영웅들을 육성하는 게임으로 상용화되어 있는 현존 웹RPG 중 높은 퀄리티를 자부하고 있다.특히 2019년 하반기 중국 후 게임 플랫폼에서 상위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MMORPG 게임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블러드문은 독특한 스킬 투자로 차별화된 나만의 캐릭터를 육성
임블리 시그니처 뷰티 브랜드 ‘블리블리’가 인진쑥 라인 ‘진숙아 사랑해’의 2차 이벤트 ‘믿고 쓰는 진숙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2차 ‘믿고 쓰는 진숙이’ 캠페인은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인진쑥 리턴 크림’, ‘인진쑥 밸런스 마스크팩’, ‘인진쑥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로션’ 3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특히,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3시간 동안 타임찬스 이벤트를 통해 해당 제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 예정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진숙아 사랑해’ 캠페인은 블리블리의 인기 제품으로 사랑 받고 있는 인진쑥 라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릴오일은 2019년 가장 핫한 건강식품 중 하나이다. 그 증거로 온라인 최대 쇼핑 플랫폼에 등록된 크릴오일 관련 제품만 6만 건 이상인 것을 볼 수 있다.크릴오일은 인지질의 함량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한 원료를 사용하였는지, 산패로부터 안전한지, 핵산이나 아세톤과 같은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았는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안전한 원료를 사용한 '메가3크릴오일' 할인 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해당 제품은 물과 기름에 잘 녹는 천연 유화제 성분인 인지질이 58% 이상 함유된 것이 특징이며,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100g당 각각 13.7g, 8.2g이
지난 16일, 885회 로또당첨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1등 15억원에 당첨된 한 여성의 특별한 사연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15억 1등에 당첨된 윤지영(가명, 40대 여성)씨는 로또리치게시판에 "안녕하세요, 이번에 1등 당첨된 사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1등 용지와 함께 당첨사연을 공개했다.그는 “일 욕심이 좀 있다”며 “나름대로 좋은 직장에 다니고 있고 직장에서 인정받고 있어서 만족하고 있다. 다만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 동안 계속해서 일만하다 보니 어느덧 마흔이 넘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윤씨는 “어렸을 때 직장에서 인정받고 싶어서 정말 매일같이 열심히 일했다”며 “그런데 한해 두해 지나다보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아이엠컬처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19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지원사업 'HiStorium'이 오는 22일 국민대학교 예술관 소극장에서 연극 '범인들의 인쇄소'를 공연한다고 18일 밝혔다.'HiStorium'은 '2019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작품의 개발에서부터 제작, 유통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작가 육성 지원 프로젝트다. 이야기 산업의 인프라 확대 및 스토리의 양적•질적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연극과 뮤지컬 등 공연 콘텐츠의 정식 공연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할 예정이다.특히 올해는 3.1절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년을 맞이하여 한국 근현대사를 재조명해볼 수 있는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겨울코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실제로 의류 업계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모직코트, 모피, 패딩 등 겨울 아우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6% 증가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갑작스러운 추위 탓에 구매자가 급증한 것으로 해석된다.많은 겨울 아우터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모피코트와 밍크코트다. 모피코트와 밍크코트는 최근 유행하는 뉴트로 패션으로 실용성이 높아, 의류 선택 시 유행과 실용성 이 두 가지를 중요시 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다시 돌아온 복고 열풍으로 인하여 과거의 감성을 자극하는 뉴트로 패션에 관심을 갖고 모피 제품을 소비하는 것으로
부건에프엔씨와 임블리가 함께 운영 중인 남성 의류 브랜드 ‘멋남’이 론칭 16주년을 맞아 ‘THANK U 16’ 감사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지난 2004년 커뮤니티를 통해 첫선을 보인 멋남은 이 후 2030 남성들을 위한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룩을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이번 THANK U 16 감사제는 18일 오전 10시부터 21일 오전 10시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소비자는 멋남 전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부건에프엔씨 관계자는 “매일 신규 회원 가입자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0원 딜’ 이벤트, 베스트 인기 상품 2개를 1개 가격으로 구매하는 ‘1+1 이벤트’, 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