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라미(LAMY)가 감각적인 컬러 스토리를 담은 2025 사파리 스페셜 에디션 ‘선셋(Sunset Coral)’과 ‘다크 더스크(Dark Dusk)’를 4월 29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낮과 밤의 전환 순간에서 영감을 받은 두 가지 상반된 무드를 필기구에 담았다. 따뜻한 코랄 톤의 ‘선셋’은 물든 석양과 산호초를, 깊고 진한 네이비 컬러의 ‘다크 더스크’는 밤바다의 고요함을 담아 라미 특유의 감성적 미학으로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킨다. 출시에 맞춰 라미는 전국 주요 매장에서 특별한 공간 연출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코엑스·하남·고양의 라미 컨셉샵과 교보 핫트랙스 광화문·강남·잠실 등 전국 10개
직접 신고를 하지 않아도 경찰에게 성범죄를 당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허위로 한 경우 무고죄로 처벌할 수 있다는 대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법조계에 의하면 A씨의 무고 혐의에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돌려보낸 것으로 나타났다.A씨는 남성 B씨에 의한 유사강간 피해를 입은 적이 존재하지 않았지만 B씨가 형사처벌을 받게할 목적으로 경찰 조사에서 허위 진술을 해 무고한 혐의를 받았다. 수사기관은 A씨의 행위가 무고죄에 해당한다고 보고 재판에 넘겼으며 A씨를 무고죄로 처벌하는 게 타당하다고 판시했다.성과 관련한 범죄는 우리 주변에서 비교적 빈번하게 발생하는 범죄유형이다. 해당 범죄는 한 개인
직장인을 위한 실전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이 지난해 매출 508억원, 영업이익 283억원을 기록하며 고공 실적을 달성했다. 국내 대표 부동산 및 재테크 플랫폼 스타트업 월급쟁이부자들(대표 이정환)은 매출이 2019년 19억원에서 2024년 508억원으로 5년 만에 무려 27배가량 뛰어오르며 가시적인 성장을 이뤄냈다고 28일 밝혔다.월급쟁이부자들의 작년 영업이익률은 55% 이상으로, 이처럼 스타트업 시장에서 50%를 넘는 영업이익 성과를 올리고 있는 기업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흔치 않다. 창립 초기부터 연속 흑자를 기록 중인 월급쟁이부자들은 1조 기업가치 달성을 목표로 견조한 매출 신장을 이어갈 계획이다.월급쟁이부자들은 직
디자이너 가구 브랜드 하바구든(HAVAGOODEN)이 오는 3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첫 쇼룸 ‘하바구든 서울 하우스’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통해 선공개된 하바구든은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쇼룸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에 나선다.하바구든 서울 하우스’는 다양한 가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최초의 오프라인 공간이다.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가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머물고 소통할 수 있는 ‘집’의 역할을 하겠다는 하바구든의 포부가 담겼다.하바구든은 ‘집으로 향하는 사람들에게 건네는 인사말’을 시작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집에서 본래의
손해사정사의 시대가 열렸다. 보험소비자의 권리가 강화되고 독립 손해사정사의 필요성이 점차 커지는 지금, 마케팅의 중요성 또한 과거보다 수십 배 높아졌다. 그러나 여기에는 반드시 짚어야 할 위험이 존재한다. 손해사정사의 마케팅은 그 특수성과 전문성 때문에, 결코 일반적인 대행사에 맡겨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어설픈 마케팅은 소비자가 먼저 알아챈다. 보험사와 소비자 모두 손해사정사의 전문성을 신뢰하고 의뢰한다. 그런데 블로그 글 하나, 홈페이지 문구 하나가 엉성하거나, 손해사정 실무와 맞지 않는 표현이 섞여 있다면 어떻게 될까. 단 한 번의 노출만으로 소비자는 신뢰를 잃고 이탈할 수 있다. 이 분야의 특성을 모르는 대행
감성 주방 브랜드 트루쿡이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제137회 캔톤 페어(Canton Fair)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트루쿡은 이번 전시를 통해 감성적 디자인과 실용성, 친환경 가치를 담은 주방용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캔톤 페어는 1957년 시작된 중국 최대 규모의 국제 무역 박람회로, 매년 춘계와 추계 두 차례 개최된다. 전 세계 210개국 이상에서 20만 명 이상의 구매자가 방문하며, 25,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B2B 무역 플랫폼이다. 이번 137회 3기 행사에서는 문구, 스포츠용품, 의료기기, 의류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며, 트루쿡은 홈&리빙 분야에서 참가할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이 햇빛 아래에서도 빈틈없이 피부를 지켜주는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를 출시하고, 코리아 앰버서더 신민아와 함께한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랑콤이 25년간 이어온 자외선 차단 연구와 14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완성한 선케어 제품으로, 격렬한 야외 활동 중에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첨단 스포츠웨어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이 제품은 랑콤 고유의 5-PROOF 기술을 적용해 물, 땀, 모래, 외부 자극, 묻어남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SPF50+/PA++++ 수준의 강력한 차단력을 제공한다.강력한 차단력과 높은 내수성을 갖춰 자외선 차단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리솜리조트와 함께 오는 4월 30일까지 리솜리조트 전 지점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리솜리조트는 자연과의 조화를 중시하며, 다양한 테마의 리조트를 운영하는 국내 대표적인 웰니스 리조트 브랜드이다. 웹투어와 리솜리조트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여행성수기를 앞두고 자연 속 힐링을 미리 준비하려는 여행객들을 위해 마련되었다.이번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리솜리조트 지점은 다음과 같다. 충남 태안에 위치한 아일랜드 리솜은 서해안 꽃지해변 앞에 자리 잡은 로맨틱 선셋 리조트로, 아름다운 서해 낙조를 감상할 수 있으며 프라이빗 비치와 스파 시설을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리솜리조트와 손잡고 4월 30일까지 전 지점을 대상으로 한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웰니스 리조트 브랜드인 리솜리조트는 자연과의 조화를 중시하며 특색 있는 테마의 리조트를 운영 중이다. 이번 웹투어와의 협업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자연 속 힐링을 미리 계획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얼리버드 특가가 적용되는 리솜리조트는 충남 태안의 '아일랜드 리솜', 충남 예산의 '스플라스 리솜', 충북 제천의 '레스트리 리솜'과 '포레스트 리솜' 등 전 지점이다. '아일랜드 리솜'은 서해안 꽃지해변에 위치한 로맨틱 선셋 리조트로, 절경의 서해 낙조와
최근 준강간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커지면서 이에 대한 형사처벌 수위 또한 높아지고 있다. 준강간은 피해자가 심신상실이나 항거불능 상태에 있는 틈을 이용해 성범죄를 저지른 경우 성립되며, 단순 강간과 동일한 법정형인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해지는 중대한 범죄다. 특히 음주 또는 약물로 인해 의식을 잃은 상태의 피해자를 대상으로 한 범행이 증가하면서, 준강간은 더 이상 특수한 경우에만 해당하는 범죄가 아니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형법 제299조에 따르면, 사람의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능 상태를 이용하여 간음하거나 추행한 경우 ‘준강간죄’ 또는 ‘준강제추행죄’가 성립한다. 이는 피해자가 의식을 잃거나 판단능력이
혼인한 부부는 서로에게 지켜야 할 의무가 있다. 동거, 부양, 협조, 그리고 정조의 의무다. 이 가운데 가장 흔하게 이혼 사유로 등장하는 게 정조 의무를 저버리는 부정행위, 즉 외도다.배우자가 외도를 해 혼인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했다면, 책임은 외도한 배우자뿐만 아니라 외도 상대방인 상간자에게도 물을 수 있다. 이 경우 배우자와 상간자 모두를 상대로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이혼소송과 함께 부정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이혼은 하지 않더라도 상간자만을 상대로 위자료 청구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과거에는 간통죄가 존재해 외도에 대해 형사처벌도 가능했지만, 헌법재판소의 위헌 결정으로 간통
컨템포러리 코스메틱 브랜드 자빈드서울에서 연극 '분홍립스틱'에 자사 제품인 '윙크 립 쉐이드 프라이머'를 협찬했다고 밝혔다.연극 '분홍립스틱'은 지난 4월 4일부터 서울 대치동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 중인 작품으로, 정혜선, 박정수, 송선미, 이태란 등 연기 경력 도합 200년에 달하는 베테랑 배우들이 출연해 주목을 받고 있다. 치매를 앓는 어머니와 며느리의 갈등과 화해를 중심으로, ‘이해’, ‘용서’, ‘기억의 소중함’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이다.자빈드서울은 이번 협찬을 통해 외면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내면의 진정성과 감성을 아우르는 '어쎈틱 뷰티(Authentic Beauty)'를 전달하고자 했다. 공연장에는 브
㈜조이코스의 브랜드 '트루아일랜드'이 오는 4월 29일(화) 그립(GRIP)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여름철 필수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참여 소비자들에게는 정상가 대비 78%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그립(GRIP)은 2019년 초 국내에 선보인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SNS 라이브와 홈쇼핑의 장점을 결합해 실시간 소통과 즉각적인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제품을 보여주거나 사용법을 시연하는 등 양방향 소통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여름철 준비를 위한 두 가지 대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는 '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