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리조트(대표 김성일)가 운영하는 ‘아시아나 웨이하이컨트리클럽 앤 리조트’(이하 아시아나 웨이하이CC)가 잔디 초종 교체 등 리뉴얼을 마치고 가을 시즌 새로운 모습으로 골퍼들을 맞이한다.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을 따라 펼쳐지는 절경으로 ‘동양의 페블비치’라 불리는 명문 골프장이다.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威海)시 북부 해안가에 조성된 링크스 코스(18홀)로 모든 홀에서 탁 트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David M.Dale)이 자연 지형과 바닷바람을 고려해 설계한 도전적인 코스가 라운딩의 묘미를 더한다. 푸른 바다와 반짝이는 암석이 어우러진 자연 경관은 물론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와 손잡고 결혼 시장을 분석한 브랜드 영상을 선보였다. 경제·금융 콘텐츠로 잘 알려진 슈카월드 특유의 해설력에 듀오의 실제 데이터가 더해지면서, 이번 영상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결혼산업의 흐름을 짚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영상은 결혼정보회사의 성장 배경과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한계, 그리고 최근 혼인율 증가 요인을 집중 조명했다.특히 업계 선두주자인 듀오의 회원 현황과 프로그램 구성, 신원 인증 절차 등 핵심 운영 방식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직 커플매니저가 직접 출연해 현장에서 자주 받는 질문에 답한 점도 현실감을 더했다.27년 차 커플매니저 조인숙
서울 도심 재개발의 핵심사업인 세운상가 재개발사업이 통합개발 방식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지난해 세운재정비촉진지구 내 6-4-1구역을 포함한 종묘~퇴계 일대 개발 계획을 발표하며, 녹지구간 확충과 생활 인프라 개선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세운6-4-1구역은 도심 고밀 개발과 녹지축 완성의 핵심 거점으로 지목되었다.해당 구역은 진양상가아파트 인근과 신성상가아파트를 포함한 지역으로, 교통과 상업 환경이 우수하며 1,500석 규모의 공연장과 주거·업무·문화·쇼핑·의료 시설이 결합된 복합문화시설 조성이 계획되어 있다.현재 세운6-4-1구역 통합개발은 주민 주도의 재개발준비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추진
외식 브랜딩 및 식품 유통 전문기업 고선생에프씨에스가 국수 전문 브랜드 온복비빔국수를 인수한 뒤 브랜드의 전체적인 리뉴얼을 마쳤다고 밝혔다. 고선생FCS는 인수 직후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면 재정비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레트로 콘셉트와 전문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를 도입했다. 이를 구현한 합정 본점은 단순한 매장이 아닌 테스트베드로 운영되며, 다양한 메뉴와 운영 시스템을 실험해왔다.1년여간의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거치며 가맹문의를 받지 않았던 온복비빔국수는 합정 본점에서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이제 본격적인 가맹사업 전개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선생FCS 관계자는 “합정 본점은 단순한 직영점이 아니라 브랜드의 모든 것
㈜프로스이앤에프가 운영하는 가성비 소고기 전문점 ‘한우88도매장’이 지난 8월 29일 인천주안점을 새롭게 열었다.인천주안점은 남인천우체국 맞은편, 경원초등학교 인근 건물에 자리 잡고 있다. 한우88도매장은 농협유통과 직접 계약해 신선한 1등급 한우 꽃등심, 차돌박이, 갈비살, 치마살, 살치살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1등급 한돈 메뉴인 목살, 삼겹살, 항정살과 함께 푸딩 계란찜, 된장찌개, 물·비빔냉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마련했다. 가격은 한우 꽃등심 100g 기준 8천8백 원으로, 합리적인 비용에 품질 좋은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인천 주안은 수도권 주요 생활권으로, 대규모 주거 단지와 상업시설, 기업이 밀집한 지역이
청각 전문기업 더존보청기는 최신 초소형 AI 보청기를 포함해 세계 6대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오티콘, 시그니아, 와이덱스 등 글로벌 브랜드 제품들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으며, 청력 저하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사후관리 서비스, 맞춤 피팅, 청력검사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이번 행사에서는 블루투스 연결, 주변 환경 자동 소리 감지 등 최신 기능을 갖춘 AI 초소형 보청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개인 청력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더존 보청기 관계자에 말에 따르면 "창립 20주년 오픈하우스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과 청력에 불편함을 겪는 분들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릴리이브(lilyeve)가 임상으로 입증된 기능성을 담은 ‘그로우턴 3D 볼륨 샴푸 대용량 500g 기획세트’를 올리브영 한정으로 선보였다. 이번 세트는 500g 펌프형 ‘그로우턴 3D 볼륨 샴푸’와 브러쉬가 내장된 200ml ‘그로우턴 탈모 샴푸’로 구성돼 탈모 증상 완화와 두피 건강, 볼륨 개선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그로우턴 3D 볼륨 샴푸’는 임상 시험에서 모발 빠짐 77.25% 감소, 뿌리 볼륨 115%, 뒷머리 볼륨 108%, 정수리 볼륨 102% 개선(사용 전 100% 기준) 효과를 입증하며 ‘3D 볼륨 샴푸’라는 이름을 증명했다.또한 총 6가지 탈모 및 두피 개선 임상 시험을 완료하며 제품력을 공식적으로 검증받았다.핵심 성
오는 10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사흘간 서귀포시 토평동 2981 일원에서 ‘2025 영천동 해바라기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슬로건 ‘해를 품는 순간, 마을이 피어나다’ 아래 초가을 정취 속 황금빛 해바라기 경관과 야간 개장을 결합해, 가족·연인·관광객 모두가 머물며 누리는 체류형 가을 축제로 선보인다. 해바라기 경관과 야간 개장을 결합해 낮에는 황금빛 꽃길 산책과 마을 관광을, 밤에는 조명 연출로 빛나는 해바라기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가을 축제로 선보인다. 축제는 10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야간으로 운영하며, 4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개막식은 10월 2일 오후 6시 30분에
에듀윌이 지난해 뚜렷한 재무 개선 성과를 내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비용 효율화와 현금흐름 강화가 결합해 본격적인 체질 개선의 결과를 보여준 것이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에듀윌은 2023년 당기순손실 174억 원을 기록했으나 2024년 당기순이익 21억 원으로 전환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9억 원을 기록하며 수익성 정상화에 나섰다.영업활동현금흐름은 20억 원에서 72억 원으로 세 배 이상 증가해 본업 중심의 현금창출력이 크게 향상됐다. 법인세차감전순이익 역시 흑자 기조로 돌아서면서 안정적인 손익 구조를 회복했다.핵심 요인은 비용 절감이다. 2023년 825억 원에 달했던 판매관리비가 2024년에는 450억 원 수준으로 줄
미국 부동산 전문 플랫폼 코리니(Koriny)가 미주 한인들을 위한 한국 부동산·금융·세무·역이민 원스톱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동안 약 132만 명의 미국 국적 방문객이 한국을 찾았다. 미국 내 한인 인구는 약 200만 명으로 추정되며, 이 중 상당수가 매년 가족 방문, 휴가, 비즈니스 등의 이유로 한국을 찾는다. 전문가들은 전체 미국 방문객의 10~20%가 미주 한인일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면 매년 약 13만~26만 명의 미주 한인이 한국을 방문하는 셈이다. 이러한 수요는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러한 수치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 재외 한인 사회의 모국 네트워크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마곡리빙디자인페어’가 성공적으로 폐막했다. 마곡에서는 올해 두번째 열린 ‘2025 마곡리빙디자인페어’는 ㈜디자인하우스와 코엑스가 공동 주최하고 ‘행복이 가득한 집’이 주관하는 행사로, 14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최신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보였다.이번 전시 주제는 ‘없던 집·어떤 집’으로, 현재 우리에게 필요한 집의 모습과 한 번도 상상하지 못한 방식의 집을 제안하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상상과 생활의 영감을 전했다. 특히 주제관 ‘The 6 Hue’에서는 여섯 가지 색채가 지닌 의미를 통해 공간을 새롭게 정의하는 전시를 진행했다. 관람객들은 여섯
데님·니트 제작 생산 대행 전문기업 ㈜제이비컴퍼니즈(대표 정병훈)가 OEM·ODM 시장에서 품질과 신뢰를 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다.데님은 워싱, 봉제 등 복잡한 공정을 거쳐야 하며, 니트 역시 원사 선정부터 편직, 가공까지 세밀한 조율이 필요한 까다로운 품목이다. 제이비컴퍼니즈는 이러한 과정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뿐 아니라 ODM(제조자개발생산) 방식으로 기획·디자인부터 샘플 개발, 생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회사의 생산은 80~90%가 국내 공장에서 이뤄져 안정적인 품질과 빠른 납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일부는 중국 공장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한다. 정병훈 대표는 “빠른 대응과 꼼꼼한 품질
㈜와이엔비컴퍼니가 고양시 설문동 신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하며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이번 이전은 커피와 베이커리 제조 역량 강화와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전략적 행보다.‘미루꾸커피’로 잘 알려진 ㈜와이엔비컴퍼니는 고양시 일산 밤리단길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스타필드 고양점, 스타필드 수원점, 롯데타워몰점, 송도점, 동탄점, 부산 광안리점 등 전국 주요 상권에 입점하며 브랜드 입지를 넓혀왔다. 지난 8월 오픈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합류로 트렌디한 카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신사옥은 단순한 업무 공간을 넘어 연구개발 전용 구역과 임직원 편의시설을 갖춘 미래지향적 업무 환경으로 조성됐다.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