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4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2’)이 오는 11월 29일(금)부터 12월 1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팩토리노멀(주식회사 하사장)이 2024년 카카오 주관의 ‘스타콘 스타즈 어워즈’에서 온라인 셀러 부문 카카오상을 수상했다. 팩토리노멀은 캔들, 디퓨저 등 다양한 프래그런스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이다. 이번 수상은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한 노력의 결실이며, 고객에게 일상 속 위로가 되는 향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인정받는 기회였다. 스타콘 페스타는 카카오가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돕기 위해 개최한 행사로, 팩토리노멀을 비롯한 우수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카카오는 ‘카카오쇼핑 더하는 가치’ 프로그램을 통해 플랫폼 운영과 광고 전략 등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지난 7월 19일부터 시행되었다. 이 법은 갈수록 늘어나는 국내 가상자산 시장 규모에 따라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질서를 확립하고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법률이다.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의 ‘2023년 하반기 가상자산사업자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가상자산 시장은 약 649조원 규모, 거래 이용자 수만 하더라도 645만명에 달한다. 가상자산 사업자의 원화 예치금도 4조 9천억원으로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가상자산 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가상자산 거래소에도 기존 금융권 못지 않은 규제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힘을 얻기 시
휘겔리움 갤러리는 기획초대전 《烏(오)방색_모든 존재는 오색찬란한 까마귀다》가 내달 12월 15일(일)까지 휘겔리움 갤러리(경기도 평택시 관동길 129-18)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烏(오)방색 : 모든 존재는 오색찬란한 까마귀이다》라는 전시명처럼 ‘세상의 모든 존재는 자신만의 오색찬란한 빛을 가지며, 각자 자신 본연의 색을 찾았으면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휘겔리움(관장 이종희)은 ”이번 전시를 통해 평택시민을 비롯한 많은 관람객이 ‘검은 까마귀’라는 편견과 우리 사회에 만연한 갈등에서 벗어나 이 세상의 모든 존재들에 대해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며, 전시 작품들을 통해 각자
미용재료 쇼핑 플랫폼 뷰플샵이 미용인의 날을 맞이하여 11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먼저 뷰플샵은 11월 한 달 동안 모든 미용 고객에게 조건 없이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사용하는 미용재료마다 구매처가 달라 추가되는 배송비로 인해 미용인들이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무료배송 혜택과 함께 뷰플샵은 매주 금요일 판매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가 타임딜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메가세일 뷰플데이즈’라는 행사를 통해 판매 BEST 브랜드 상품들을 높은 할인율의 혜택으로 판매하며, 멤버십 등업의 기회를 추가혜택으로 제공한다. 뷰플샵
온라인 마케팅 전문 실행사 GPA KOREA(지피에이 코리아)가 2024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해 마케팅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미래지향적인 기업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KSCI)'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한다. GPAKOREA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SNS 마케팅, 앱 마케팅, 스토어 마케팅 등 30여개 이상의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로 온라인 전반의 마케팅 진행에서 큰 효과를 거둔 사례를 다수 인정받아 3년 연속 1위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게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기업인 임팩트원은 2025년 1월 구독형 모바일 화보인 ‘임팩트원 앱’을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임팩트원 앱은 크리에이터들의 화보 구매부터 구독, 1:1채팅을 통해서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 및 아이템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이다.팬들을 위한 팬페이지 개설은 물론 크리에이터들의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통한 아이템 구매부터 1:1 선물이 가능하며, 요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어 각종 SNS에서도 활용이 가능한데다 채널 개설에 대한 홍보도 할 수 있다.또한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들이 유저들과 더욱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와 국내 최대 무인문구점 ‘문구야-놀자’의 운영사인 ‘앤소울’이 빠르게 변화하는 K-펀슈머트렌드(‘Fun+Consumer’)를 창출하고, 해당 트렌드가 반영된 굿즈를 통해 소비자의 접점을 넓히려는 공도의 목표를 가지고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순이엔티’는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매니지먼트와 광고 및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숏폼 비즈니스 기업이다. 순이엔티의 강력한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기반한 숏폼 쇼핑 플랫폼 순샵과 앤소울의 ‘문구야 놀-자’ 및 유통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간 전략적 협업은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K-컨텐츠와 스토리를 소통하고 창출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 재생의료기기 전문 연구기업 다림티센은 자사의 콜라겐 관절강내 주사제 ‘카티프로’를 활용한 후향적 임상연구로 통증 완화 효과를 입증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후향적 임상연구에는 부산 힘내라병원의 박만준 병원장 등 총 5인의 연구진이 참여했다. 이들은 슬관절염(무릎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아텔로콜라겐의 무릎 통증 감소에 대한 후향적 효능 및 안정성 평가를 확인하기 위해 다림티센의 카티프로를 활용했다. 또한, 이번 임상연구 결과는 ‘슬관절염 환자를 위한 관절강 내 아텔로콜라겐 주사의 효과: 후향적 차트 리뷰’라는 제목으로 국제 학술지 ‘큐리어스(Cureus)’에 게재됐다.연구진은 X-ray 상 관절 간격의 감소와 관
엠기어스(Mgears)가 엠스틱3(Mstick3) 출시 이후 약 1년 4개월여 만에 자사의 주력 라인업 제품인 ‘엠스틱4(Mstick4)’ 신제품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엠스틱4의 정식 출시일은 11월 18일로, 예약 판매는 11월 11일부터 단 1주일만 진행된다. 전작 엠스틱3(Mstick3)의 예약판매는 2주동안 오픈되었지만, 단 3시간 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을 기록한 이력이 있어, 이번 예약 판매에서도 소위 말하는 ‘오픈 런’이 벌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제품의 상세한 스펙은 ‘예약판매’가 시작되는 일정에 공개된다.이번 엠스틱4부터는 기존에는 무선으로만 단독으로 동작하는 BMW 차량도 공식 호환이 가능해져 전세계 모든 브랜드 차량
오픈월은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하여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글로벌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2024년 1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키마 작가의 대표작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서울옥션’에서 열린 메이저 경매 Contemporary Art Sale 에서 추정가를 훨씬 웃도는 낙찰을 기록한 키마 작가의 대표작 6점을 선보인다. 최근 일본 2023년 다이칸야마에 위치한 힐사이트 테라스에서 개인전을 성황리에 개최후 일본, 대만, 홍콩 등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달콤하고 순수한 세계관을 담은 작품을 통해 글로벌 컬렉터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작품 속 토끼의 눈동자에는 무수한 행성과 별들이 수놓아져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대표 이도균)이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대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 ‘제23회 서울카페쇼’에서 체험형 부스 ‘무림페이퍼 카페테리아(paperteria)’를 선보인다. 종이와 펄프의 가능성을 활용해 건강한 식음료 문화를 소개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F&B 업계에 탈플라스틱의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무림페이퍼 카페테리아, ‘페이퍼테리아’는 단순한 제품 제공을 넘어, 휴식과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 체험 공간으로 조성됐다. 청결함을 연상시키는 깨끗한 종이 세상 속 라인 드로잉 페이퍼아트 부스가 시각적 재미와 힐링을 선사하며, 천연 펄프몰드 안심용기 등에 스낵과 음료
5인 이상 기업이라면 연내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 종료 시점이 임박하면서 각 기업 관계자들의 마음이 바빠지고 있다. 법정의무교육 미이수 시에는 최대 1,0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이다. 법정의무교육은 국가에서 지정한 필수 교육으로, 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종류는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개인정보 보호교육 △퇴직연금교육 등이 있다. 이 중 산업안전보건교육은 반기별 1회 실시해야 하며, 나머지는 1년에 1회 자율적으로 이수하면 된다. 만약 인허가를 받지 않은 교육기관에서 수강할 경우 기록이 인정되지 않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