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7부터 28일까지 서울시립과학관에서 열린 '메이커페어 서울 2025'가 90여 개의 발명품과 1만 4천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이번 행사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인물은 올해 최연소 참가자로 이름을 올린 만 6세 발명가 데이비드 함(David Ham) 군이었다.데이비드는 학교에서 전화기의 발명가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발명품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발명가 박람회에 참가했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큰 영감을 받아 이번 메이커페어에 직접 출품하게 됐다.그때부터 그는 1년 넘게 ‘퍼팅 로봇과 10홀 골프 게임’을 직접 구상하고 제작해왔다. 로봇의 기능, 디자인, 게임 방식과 경품 시스템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
소상공인 상생 배달대행 플랫폼 뉴트랙이 ‘뉴트랙플러스’로 새롭게 리브랜딩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소비 확산과 즉시 배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뉴트랙플러스는 단순 배달대행을 넘어 퀵커머스와 당일배송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속하고 편리한 생활 물류를 기반으로 배송 품목과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음식 배달은 물론 생활용품, 소형 가전, 서적 등 다양한 소화물을 당일 배송하는 것이다. 이처럼 뉴트랙이 배달대행사에서 토탈 라스트마일 기업인 뉴트랙플러스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물류 현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된 라스트마일 전용 바코드, QR 스캔 기능과 물류 최적화 맵이
국내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피몽쉐(Phymongshe)가 대표 제품인 ‘아쿠아 블레미쉬 커버 밤’을 새로운 컬러와 합리적인 용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9월 29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2004년 런칭한 피몽쉐는 지난 20여 년간 에스테틱 전문가와 함께 성장하며, 전문 현장에서 인정받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마인드풀(Mindful)’이라는 철학을 중심으로 에스테틱 경험의 가치를 고객의 일상으로 확장시키는 데 집중해 왔으며, 이를 통해 단순한 화장품을 넘어 피부와 감성을 함께 케어하는 브랜드로 발전해왔다.그 중심에는 ‘오리지널 비비’라 불리는 아쿠아 블레미쉬 커버 밤이 있다. 오
러브테크 기업 큐피스트가 AI의 외모 평가를 통과해야 가입할 수 있는 신개념 소개팅 앱 ‘온리패스(OnlyPass)’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앱은 AI가 이용자의 외모를 10점 만점으로 평가하며, 7점 이상을 받아야만 가입이 가능하다. 하루 최대 5회까지 가입 시도가 가능해, 일정 점수 이상을 받아야만 입장할 수 있는 ‘외모 기준’을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큐피스트는 앞서 AI 얼굴 평가 기능과 실시간 외모 랭킹보드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해당 기능은 인플루언서들이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면서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이용자 수가 급증했다. 큐피스트는 “이 기능을 통해 얼굴 평가를 받은 사람들
중대재해는 근로자가 일터에서 사망하거나 두 명 이상이 동시에 중상을 입는 사고, 혹은 직업성 질병이 집단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며, 시민이 피해를 입는 경우까지 포함된다. 이러한 재해를 예방하고 경영자의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었지만, 여전히 이를 생소하게 느끼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가 많다. 특히 “대기업을 겨냥한 법”이라는 오해도 여전한데, 실제로는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이면 업종을 불문하고 법 적용 대상이 된다. 한 번의 사고가 형사처벌과 함께 기업의 생존까지 위태롭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중대재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사전 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우선 중대재해처벌법이
대한민국 대표 외식프랜차이즈 투다리가 트레이더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투다리의 대표 밀키트 제품인 ‘오리지널 김치우동’의 트레이더스 입점을 기념하는 행사로, 제품을 구입한 뒤 투다리 공식 SNS 채널에 구매 영수증을 업로드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투다리 인스타 프로필 링크의 구글폼 접속 후 영수증 사진과 간단한 정보를 업로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인증 이벤트는 오는 10월 15일까지 투다리 SNS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서 진행되며 총 100명의 인증고객에게 투다리의 인기 굿즈인 투다리 쏙백(SSOK BAG)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투다리 공
토가도 테크(TOGAADO TECH) 자사의 신작 모바일 RPG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가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는 무덤 속에서 깨어난 해골 망령들을 수집해 4대 속성과 5대 종족을 자유롭게 조합, 나만의 불사 군단을 육성하는 RPG다. 해골 군단의 집결과 언데드 부활이라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드와 즐길 거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전투 외에도 경영과 탐험 요소를 강화했다. 묘지를 꾸미고 해골 병사를 파견하는 타이쿤 모드, 낚시와 모노폴리, 미니 대전 같은 생활형 콘텐츠를 제공해 RPG 이상의 재미를 전달한다. 연맹 시스템을 통한 군단 전투도 지원되며, 이용자는 연맹을 결
헬스케어 식품 브랜드 익스트림이 CGV와 손잡고 진행한 ‘팝딜타임’ 극장 커머스딜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며 극장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했다. 익스트림은 아르기닌, 블랙마카, 올인원 포 맨(종합비타민) 등 활력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이번 캠페인은 기존 단순 노출형 OOH(옥외광고)와 달리, 광고 영상에 할인쿠폰 QR코드를 삽입해 관람객이 직접 구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그 결과 약 5만 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5천 명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됐다. 특히 쿠폰 발급 및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동안 측정하기 어려웠던 OOH 채널의 효과를 광고 효과를 정량적으로 검증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익스트림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8국(글로벌국장 김은희)이 지난 18일 청주에서 국제 자유주의 여성 네크워크(INLW, 대표 카디자 엘 모라비트)와 세계 평화 및 인류 번영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글로벌 평화 활동의 새 지평을 열었다.이번 업무협약식에는 IWPG가 주최한 ‘2025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참석을 위해 3박 4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카디자 엘 모라비트 INLW 대표와 루스 리처드슨 사무총장 겸 고문이 직접 참석했다. 1990년 설립된 INLW는 네덜란드에 본부를 둔 국제 NGO로 자유주의 가치를 기반으로 여성의 권한 강화와 정치 참여 확대를 목표로 활발히 활동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화 포럼 개최
일교차가 커지고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가을철, 글로벌 프레스티지 코스메틱 브랜드 시세이도(SHISEIDO)가 빛과 수분으로 가득 찬 온천광을 선사하는 리바이탈에센스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이하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제안한다.시세이도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스킨케어 성분이 강화된 세럼 텍스처로 피부 본연의 결을 살려 마치 스파를 하고 나온 듯 피부 깊숙한 곳부터 건강해 보이는 고급스러운 ‘온천광’을 구현한다.핵심은 파운데이션 입자를 감싼 세럼 캡슐이다. 피부에 닿는 순간 먼저 마이크로 세럼 캡슐이 터지며 수분감을 더하고, 그 위로 파운데이션 입자가 균일하게 발리는 시세이도의 독자적 ‘세럼 퍼스트 테크놀로지’가 적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부산에서 출발하여 대마도, 후쿠오카 등 일본행 주요 선박노선에 대해 실시간 예약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기존 일본행 선박 예약 방식이 여행사가 선사에 좌석 가능여부를 별도로 확인한 뒤 고객에게 안내하고 가격도 변동되는 방식이었다면 웹투어의 실시간 예약서비스는 각 선박사들의 좌석과 비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예약을 확정해주는 시스템이다.대마도배편 실시간 예약서비스는 평균 수 시간에서 하루 이상 소요되던 예약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단축시킬 뿐 아니라 좌석 중복이나 예약 누락 등으로 인한 문제도 방지할 수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웹투어 관계자는 “실시간 배편예약 서비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패션 진출 프로젝트 ‘컨셉코리아(Concept Korea)’가 오는 9월 29일과 30일, 프랑스 파리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세 번째 무대를 연다.이번 시즌에는 김해김(KIMHĒKIM), 본봄(BONBOM), 리이(RE RHEE) 등 새롭게 선정된 세 브랜드가 참여해 2026 S/S 컬렉션을 세계 무대에 선보인다. 예술과 패션을 아우르는 도시 파리의 상징적인 공간 ‘팔레 드 도쿄’에서 펼쳐지는 이번 무대는 K-패션이 지닌 현재의 역동성과 미래의 가능성을 동시에 드러내는 장이 될 전망이다.첫날인 9월 29일에는 디자이너 김인태의 김해김 단독 쇼가 열린
업계에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25년 하반기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모델로는 배우 하석진과 이시원이 새롭게 발탁됐다. 두 사람은 첫 호흡임에도 안정적이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선보이며, ‘결혼에 관해 다양한 고민을 가진 미혼 남녀’를 세련되고 현실감 있게 표현했다. 듀오 측은 “하석진의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가 듀오의 전문성과 신뢰감을 효과적으로 담아낼 수 있다고 판단해 새로운 광고 모델로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배우 하석진은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출신으로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최근 채널A 토일드라마 《여행을 대신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