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약초인 ‘조릿대’를 사용하는 펫 바이오기업 벨아벨팜(주)(대표이사 문현아)이 자사 펫푸드 제품인 ‘프롬한라스틱’4종을 마라도 쉼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프롬한라’ 제품을 개발한 벨아벨팜(주)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제주의 신선한 농수산물을 활용하며 펫푸드 중 최초로 제주산 딱새우 순살, 광어 순살 등을 사용하며 특색있는 제품을 개발해왔다. 특히나 한라산 ‘조릿대’를 활용한 최초의 펫 기업으로 한라산 약초를 사용해 최근 해외 수출까지 진행해 화제가 된 스타트업이다. 최근 유튜버 김쫀떡 구독자들과 함께 마라도에서 강제로 반출되어 터전을 잃은 길고양이들을 위해 자사제품
궁울림 얼후 스튜디오는 ‘2023년 얼후 아티스트 이비 개인 라이브 콘서트 - 얼후와 한국국악의 만남’을 12월 16일 오후 5시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국의 찰현악기 ‘얼후’ 아티스트 이비의 이번 공연은 한국 국악 창작을 기반으로 준비한 공연으로, 2019년 첫 독주회 이후 두 번째로 관객들과 만나는 라이브 콘서트이다. 기존에 발표했던 곡을 바탕으로 한국 최초로 선보이는 '얼후산조'와 국악계의 쇼팽이라 불리는 박경훈 작곡가의 손에서 탄생한 얼후 독주곡 '위안'의 초연 무대 등 현대인의 취향에 부합하는 다양한 음악 요소를 접목시킨 무대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공연의 편성과 음향디자인은 음악감독 차승엽이 담당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의 대표 펫푸드 브랜드 ANF가 반려동물 입양 인식 개선 및 기부 활동을 전개하는 ‘ANF 무해크루 캠페인’의 활동을 통해 적립된 사료 3.5톤을 고양이보호단체 ‘나비야 사랑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ANF 무해크루 캠페인’은 ANF가 지난 9월부터 ‘이해하니까 세상 모든 반려동물을 더 무해하게’라는 메시지를 담아 전개한 반려동물 입양 인식 개선 및 기부 활동으로, ANF의 뜻에 동참한 ‘지안스캣’, ‘거누파파네’ 등의 인플루언서들을 ‘ANF 무해크루’로 임명하고 ‘이해하니까 모든 반려동물의 무해한 세상을 위해’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 설문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연애 중인 미혼남녀 총 500명(남 250명, 여 250명)을 대상으로 ‘연인의 학교폭력 가해 경험’ 조사를 실시했다. 과반(72.6%)의 미혼남녀는 연인이 학창시절 학교폭력 가해자였단 사실을 알았다면 ‘헤어진다’고 답했다. 여성(84.8%)이 남성(60.4%)보다 ‘헤어진다’는 의견이 더 많았다. 이들이 헤어짐을 결정한 이유는 ‘언젠간 폭력성이 나올 거라 생각해서’(44.9%)와 ‘인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35.0%)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다른 문제도 있을 것 같아서’(6.9%), ‘결혼까지는 못할 것 같아서’(6.1%), ‘내가 학교폭력의 피해 경험이 있어서’(5%)란 의
보성군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차산업 및 유통사 대표, 파워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마쳤다.이번 팸투어에는 서울을 중심으로 차 문화를 체험하는 매장 및 차를 유통시키는 대표, 파워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했다. 초청된 참가자들은 보성의 주요 관광지와 차 생산시설을 방문하며 차 산업의 다양한 측면을 체험했다.주요 관광 시설로는 대한다원, 한국차박물관, 제암산자연휴양림, 해평호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차와 블렌딩 티를 시음하고 차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직접 견학하는 등 차산업의 생산과정을 실제로 체험했다.참가자들은 팸투어를 통해 보성차의 전통적
한식 캐주얼 다이닝 ‘부엉이산장’으로 성공신화를 쓰고 있는 트리니티에프앤비의 성민수 대표가 유튜브 ‘휴먼스토리’에 출연했다.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부엉이산장’을 운영 중인 트리니티에프앤비의 성민수 대표가 유튜브 ‘휴먼스토리’에 출연해 ‘부엉이산장’의 성공 노하우를 밝혔다.‘이 세상 모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 유튜브 채널 ‘휴먼스토리’는 구독자 82만명의 인기 채널로 셀럽, 일반인들의 성공 노하우를 소개한다.23일 ‘휴먼스토리’는 시장에서 ‘1500원 음식 팔아 모은 돈으로 연매출 250억 회사 만든 34살’이라는 제목으로 성민수 대표의 성공 스토리와 일상을 공개했다.‘부엉이산장’은 올해
㈜피에로컴퍼니(대표 박민진)는 창업진흥원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및 해외실증(PoC) 사업' 선정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밝혔다.창업진흥원은 국내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해외 인재의 국내창업을 유도하여 국내 창업 생태계의 글로벌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및 해외실증(PoC)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이와 함께 피에로컴퍼니는 국내 대표 창업지원시설 서울창업허브 운영하며,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글로벌화와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서울경제진흥원(SBA) 주관 '서울스타트업X신한금융그룹 베트남 법인' 투자 오픈이노베이션에도 선정되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올
베트남에 설립한 한국 종합광고 에이비랩(ABLAB, 대표 홍석진)이 베트남 클레버 그룹과 디지털마케팅 서비스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기존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전략적이고, 베트남 시장에 특화된 안정적인 디지털 마케팅 환경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에이비랩과 업무협약을 맺은 클레버 그룹은 베트남 내 디지털 분야에서 15년 이상 가까이 경력을 쌓아온 베트남 최대 규모의 마케팅 기업이다. 클레버 애드(온라인광고), 레뷰(Revu), A Global(아마존 상품과 서비스 수출 대행), JOBs GO(구인구직 사이트) 등 베트남 내 대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비랩은 베트남에서 2018년도에 설립한 한국의 종합광고회사다
최근 몇 년 간 소위 ‘통매음’이라 불리는 통신매체이용음란죄 사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2020년 통매음으로 입건된 피의자는 2,289명에 불과했으나 지난해인 2022년에는 10,633명으로 3년 사이 5배가량 늘어났다. 입건 수가 증가하면서 불송치 처분 수도 2020년 640건에서 2022년 4,011건으로 덩달아 크게 증가했다.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자기 또는 다른 사람의 성적 욕망을 유발하거나 만족시킬 목적으로 전화, 우편, 컴퓨터, 그 밖의 통신매체를 통하여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는 말, 음향, 글, 그림, 영상 또는 물건을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한 사람은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대구지검은 최근 보이스피싱 가담한 혐의로 각각 징역 4년과 3년을 선고받은 보이스피싱 송금책 A씨와 B씨에 대해 항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피해 규모나 범행방식 등이 악질적임에도 불구하고 형이 너무 낮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처럼 최근 검찰 등 사법기관이 보이스피싱, 전세사기 등 서민 대상 경제사범에 대한 엄벌 기조를 천명하고 있다. 보이스피싱은 타인을 기망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것으론, 해당 혐의가 인정되면 형법 제347조에 명시된 사기죄 혹은 사기방조죄로 처벌받게 된다. 사기죄는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선고되며, 방조에 그쳤다 하더라도 감경의 대상일 뿐 중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다.그러나
혼인신고서를 접수하기만 하면 즉시 완료되는 법률혼과 달리 이혼은 협의이혼이든 재판상 이혼이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절차다.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진행되는 협의이혼이라 하더라도 미성년 자녀가 있다면 3개월, 없다면 1개월의 숙려기간을 가져야 한다. 가정법원의 개입이 필요한 재판상 이혼이라면 협의이혼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오랜 시간을 거치게 되는데, 이는 당사자 사이의 골이 깊어 재산분할부터 양육권에 이르기까지 모든 쟁점에서 사사건건 심각한 다툼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혼을 진행할 때, 상대방보다 더욱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하여 이른바 ‘꼼수’를 쓰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대표적인 사례가 이혼을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의 온라인 판매 채널인 에딧샵(A-dit SHOP)이 뷰티 MCN ‘레페리’와 함께 뷰티 셀러 육성 프로그램 ‘에딧샵 그로우업 2024’를 론칭한다고 밝혔다.‘에딧샵 그로우업 2024’는 아모레퍼시픽 공식 뷰티 셀러로 활동하고 싶은 MZ 세대 인플루언서를 위한 육성 프로그램으로 본인만의 온라인 뷰티 편집샵인 에딧샵 운영을 위한 SNS 운영 전략 컨설팅, 퍼스널 브랜딩, 콘텐츠 제작 퀄리티 강화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뷰티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레페리’ 와 함께하며, 39만 구독자를 보유한 탑 뷰티 크리에이터 ‘아랑’과 MZ 세대 대표 라이브 쇼호스트 ‘리코’ 그 외에 SNS 스토리, 라이브
삼정펄프㈜는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일상 속 실천을 독려하는 취지로 ‘우리동네 쓰담쓰담’ 캠페인을 지난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실시된 해당 캠페인은 혜화동에 위치한 삼정펄프 사무실을 중심으로 혜화문, 성균관대학교, 대학로 연극 거리 등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해왔다. 캠페인 활동 기간 중에 임직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총 950L의쓰레기를 주웠다.캠페인에 참여한 삼정펄프 직원은 “매일 다니는 대학로 거리를 내 손으로 직접 청소하니 뿌듯하다”며 “연극의 메카인 대학로에 많은 사람들이 기분 좋게 머물다 갔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전성오 대표이사는 “캠페인이 일회성으로 끝나지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