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주식회사 주스코리아(대표 캄베 테루오, 이상석)’가 오는 26일 일본의 유명 캐릭터 굿즈 판매점인 ‘나가노마켓’ 공식 팝업 샵을 정식 오픈하고, 25일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오픈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나가노마켓’은 ‘농담곰’, ‘치이카와(먼작귀)’로 유명한 일본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나가노(nagano)’씨의 작품을 전문으로 한 캐릭터 굿즈 판매점 브랜드이다. 일본 현지에서 20~30대 여성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 서울의 팝업 스토어의 흥행으로 한국에서도 두터운 팬 층을 증명한 바 있다.‘치이카와(먼작귀)’의 경우, 국내에서도 만화, 애니메이션, 굿즈, 카카오/라인 이모티콘 등을 통해 두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와 블로믹스(대표 차지훈)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인기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20주년을 맞아,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인기 캐릭터 ‘개구리 중사 케로로 콜라보’를 대규모로 리뉴얼 오픈하고, ‘심연의 악마신전’ 맵 상시화와 신규 맵 ‘강력한 보스’를 추가하며 ‘2025 변신 캠페인’ 4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개구리 중사 케로로 콜라보’는 2012년 기간제 캐릭터로 처음 출시된 이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3년 만에 정식 복귀했다. 이를 기념하여, △ ‘케로로 퍼스널 뽑기판’을 5월 28일까지 세일가 1,500캐시로 판매하며, 이후 7월 23일까지는 정상가 2,000캐시로 판매된다. △
위카모빌리티(대표 정태영)는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자사 차량 전용차고지에서 자동차 공매 사업을 본격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매 사업은 공매장소제공, 중고차 진단, 전시, 탁송 등 전체 프로세스를 직접 운영함으로써 신뢰도 높은 유통 구조를 구축하고, 일반 소비자 및 법인에게도 열린 공매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위카모빌리티는 경기도 안성시 원북면 소재의 ‘위카모빌리 안성차고지’에 자동차 공매장을 신설하고, 지난 4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첫 공매를 진행했다. 이번 공매에는 입찰·매각을 제외한 진단, 탁송, 전시 전 과정을 위카모빌리티가 자체 수행하여, 참가자들에게 신뢰성 높은 차량 정보를 사전에
장 건강 전문 기업 테일러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테일러 라이프(Taylor Life)'를 새롭게 런칭하고, 첫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센서티브'를 출시했다. 테일러는 그동안 자연 그대로의 원칙과 가족 건강을 지키는 브랜드 철학으로 사랑받아왔으며, '테일러 라이프'를 통해 이러한 가치를 건강기능식품 영역으로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브랜드명에 담긴 'LIFE'는 건강하고 활기찬 삶 속에 언제나 테일러가 함께하겠다는 의미로, 단순한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일상 속 건강한 변화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테일러 라이프'의 첫 제품인 '프로바이오틱스 센서티브'는 민감한 장을 위해 맞춤 설계된 유산균이다. 세계
남양주시 마석 지역에서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준비 중인 학습자라면, 오는 5월 9일 개강하는 MBC아카데미요양보호사교육원 마석지점 주간반을 눈여겨볼 만하다.다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와 지역 맞춤형 실습 시스템, 그리고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지원 혜택까지 제공되어 실속 있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마석지점은 실무 중심 교육에 강점을 두고 있다.이론 수업은 이해하기 쉬운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며, 실습 수업은 실제 요양현장에서 빈번히 접하게 되는 돌봄 상황을 바탕으로 설계돼 수강생들이 빠르게 업무 감각을 익힐 수 있다.특히 마석처럼 중장년층 수강생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교육의 속도와 난이도도 유연하게 조정되
바야흐로 스포츠의 계절이 돌아왔다. 골프, 러닝과 함께 전 세대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스포츠는 물론 대표적인 ‘보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야구, 축구 경기장은 스포츠 팬들로 인산인해다.관람하거나 직접 하는 스포츠에 미식 요소까지 더한 ‘맛있는 스포츠’가 유행이 된 지 오래다. 경기장이나 운동 시설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미식을 즐길 수 있어서 일석이조다. 이렇다 보니 식품·외식업계는 경기장 내 브랜드 입점이나 컬래버레이션 등 소비자 유치를 위한 전략으로 분주하다.‘라운딩도 식후경’…‘푸드가든’ 골프존카운티 전국 7개소에서 색다른 미식 경험 제공대표 야외 스포츠인 골프도 봄과 함께 성수기를 맞았다. 주
1885년 탄생한 카드 브랜드 바이시클(Bicycle)이 창립 140주년을 맞아 서울에서 패션 브랜드 ‘바이시클코리아’의 런칭을 기념하는 파티를 열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7일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패션·디자인 업계 인사와 인플루언서, 브랜드 팬들이 참석해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했다.바이시클은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100억 장 넘는 판매고를 올린 글로벌 카드 브랜드로, 마술과 게임,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아 왔다. 이번 한국 패션 시장 진출은 오랜 역사와 정체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세대와 소통하려는 브랜드 확장의 일환이다. 이번 컬렉션은 바이시클 고유의 심볼, 카드를 구성하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대표 이도균)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5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포함한 3개 제품의 동시 수상을 통해, 친환경 패키징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3관왕 석권은 업계 최초의 성과로, 무림은 식품∙화장품∙선물세트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종이의 가능성을 증명하며, 친환경 패키징 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네오포레 흡수패드’다. 무림이 신세계푸드와 공동 출품한 이 제품은, 육류나 수산물 등 신선식품 포장에 사용되는 수분 흡수용 패드의 고흡수성 수지(SAP),
생활위생 전문기업 ㈜모나리자는 33m 길이의 두루마리 화장지 신제품 ‘부자되는집 퓨어 코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3겹의 데코 엠보싱으로 도톰한 질감을 구현했으며, 33m의 넉넉한 길이로 경제성을 높였다. 또한 100% 천연 펄프와 코튼 펄프를 함유해 순면에 가까운 부드러움을 제공한다.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무형광, 무색, 무향의 3무(無) 공법을 적용했으며, 독일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Dermatest)로부터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 인증을 획득했다.비데 사용 후에도 적합한 점도 특징이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품질과 실용성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
한국의 문화 콘텐츠 전문 기업 ARKEE GROUP(아키그룹)과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 기반의 문화 브랜드 기업 JOHO(조호)는 지난 19일, 조호르바루 현지에서 한-말레이 문화 콘텐츠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의 첫 번째 공동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문화유산이자, 140년 이상의 역사를 간직한 유적지 ‘Kota Jail(코타제일)’에서 시작된다. ‘Kota Jail 프로젝트’는 유서 깊은 교도소 공간을 한-말레이 공동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재해석하는 작업으로, 전통 유산과 현대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와 관광 산업 연계를 함께 도모한다.양측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문화 콘텐츠
결혼이 인생의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된 시대, 많은 미혼남녀들이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신중하고 진지한 만남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인식 역시 다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사람을 만나볼 수 있어서’ 결혼정보회사를 긍정적으로 본다는 응답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최근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 300명(남성 150명, 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결혼정보회사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조사 결과,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은 ‘보통’이 49%로 가장 많았으며, ‘긍정’ 31%, ‘부정’ 20% 순으로 나타났다. 긍정 응답자
편한 신발 브랜드 르무통(LeMouton)이 ‘걷는 즐거움, 편하게’라는 캠페인을 통해 우리나라의 걷기 좋은 길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가치인 ‘편안함’과 ‘걷는 즐거움’을 전달한다고 밝혔다.그 첫번째 시작으로 문경새재를 선택했으며, 이곳은 옛 선비들이 과거시험을 치르기 위해 한양으로 향하던 길로 울창한 숲길과 완만한 경사를 이루어 누구나 경치를 누리며 걷기 좋은 길로 유명하다. 이처럼 걷기 좋은 길과 함께 르무통은 오는 5월 3일부터 11일까지 문경새재의 자연을 배경으로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동기간에 진행되는 문경찻사발축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세이프엑스(SAFEX)가 자사 스마트 체인 허브 '슈퍼 스나이프'를 통해 밈코인 특화 플랫폼 펌프업닷에이아이(Pumpup.ai)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 본격적인 밈코인 생태계를 구축에 들어섰다고 밝혔다.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탈중앙화거래소(DEX)에서 중앙화거래소(CEX)까지 이어지는 밈코인 생태계를 구축한다. 펌프업은 유망 밈코인 프로젝트 발굴을, 세이프엑스는 체인 간 연계와 스마트 리스크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협력은 크게 세 가지 방향으로 추진된다. 첫째, 밈코인 선별 및 상장 가속화다. 펌프업의 AI 기반 스크리닝과 랭킹 시스템으로 실시간 유망 자산을 추천받고, 슈퍼 스나이프를 통해 신속한 검증과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