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가 중소기업 취업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이번 행사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으로 취업준비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장/단기 목표 설정을 위한 커리어 디자인 로드맵 만들기, △성공하는 면접을 위한 준비, △기업체 및 취업/진학 선배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 실질적인 정보와 방법 등의 노하우를 제시했다.행사에 참여한 김민주 학생은 "내년 취업 준비를 앞두고 면접에 대해 아는 것이 없고 부족한 것이 많아서 고민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하고 좋았다. 내년에 면접을 준비할 때 오늘 배운 것을 떠올리며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다"며 "특히 멘토링을 하면서 궁
김재현, 당한민 공동대표가 루멘그룹 산하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인 주식회사 앤트페이먼트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주식회사 앤트페이먼트는 PG사 업계에서 가장 촉망받는 젊은 대표들로 구성돼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차세대 핀테크 스타트업으로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앤트페이먼트라는 기업명에는 ‘금융사기가 난무하는 이 시대에 맞서 개미처럼 성실하게 금융업을 하겠다’는 진솔한 의미가 담겼다. 본 기업은 2년 이상의 업력을 통해 탄탄한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자지급결제대행업을 기본 사업으로 하면서 신사업 발굴과 핀테크 기술 확장을 위해 IT기업에 대한 추가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주식회사 앤
2021년 한 해 동안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은 사람은 206명이다. 과거 한 해에 4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것에 비하면 나아졌다고 볼 수 있지만 여전히 이틀에 한 명 꼴로 음주운전 교통사고의 희생양이 되고 있다. 이러한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음주단속도주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이러한 상황이라면 음주운전과 관련한 처벌 중 가장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 우선 음주운전은 그 자체만으로도 처벌이 가능한 범죄다. 우리나라에서는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가 0.03% 이상일 때부터 음주운전으로 인정한다. 사람에 따라 알코올의 분해 속도가 다르긴 하지만 성인 남성이 소주 1잔만
㈜노크랩스(대표 강원구)가 폐수, 폐기물 재활용 및 자원 기술 개발기업 미네로㈜와 손을 잡았다.양 사는 해외시장개척, 자원 탐사, 기술 응용확장, 지속 가능한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두 기업은 산업의 변화 및 고객의 요구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모바일 주문・더치페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간편하고 안전한 더치페이 결제 경험을 제공하며 성장해 온 노크랩스 관계자는 “배터리 소재 기술 분야가 확장될 것을 예상하여, 해당 분야의 주요 원천기술 보유기업인 미네로㈜와 협력하게 됐다”라며
최근 랜덤 채팅 어플이 아동∙청소년 성매매의 온상이 되고 있다. 랜덤 채팅 어플은 대체로 본인인증 및 성인 인증 절차가 없거나 필수 항목이 아닌 경우가 많아 미성년자들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데, 이들을 노리는 성매수자 또한 익명성이 보장되기에 랜덤채팅을 통한 조건만남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랜덤 채팅 어플을 통한 아동∙청소년 성매매는 아청법 위반 성범죄이다. 아청법, 즉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미성년자 성매수는 성매수를 시도한 성인이 처벌을 받도록 되어 있다. 아동과 청소년은 아직 신체적, 정신적으로 미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보호받아야 할 대상임에도 성매매를 알선하는 사람들은 미성년
경찰 추적을 따돌리기 위해 신호까지 무시하고 도심을 질주한 음주운전자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기 구리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술에 취한 상태로 자신의 승용차를 몰고 구리시 수택동 일대를 5㎞가량 주행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의 정차 지시를 무시한 채 10분 넘게 신호를 무시하고 도주하다 결국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는 사건 중 하나가 바로 음주운전 사고다.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되게 되면 형사처벌을 받게 되는데, 형사처벌 못지않게 당사자에게 중요한 것은 바로 면허에
㈜스킨앤플러스는 자사의 패치전문 브랜드 ‘울트라세컨스’에 대해 ‘2023년 강남 유닉투어’ 행사에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하고 자사의 제품을 알렸다. 유닉투어는 ‘You N Every Experience in Gangnam(UNEEG) 투어’의 약자로써 금번 강남 유닉투어는 주민과 서울시민뿐 아니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강남의 새로운 관광 코스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강남구청이 주최한 행사다. ‘대기업이 밀집한 빌딩숲’이라는 기존 도심 이미지를 확장해 곳곳의 문화·예술·자연의 숨은 명소를 소개하고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강남 유닉투어에서 ㈜스킨앤플러스는 행사에 함께 한 시민들과 외국인들에게 울트라세컨스킨
㈜바이노텍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COEX Hall D)에서 열리는 ‘2023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Reha·Homecare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이 후원하고, (사)한국바이어특화센터협의회와 위엑스포가 주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한민국 바이 오 클러스터의 사업 성과를 최대화하고 국내 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를 통한 바이오 제품 판로개척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전시회 기간동안 전문화된 세미나가 다양하게 개최되어, 유관 협회, 기관, 대학교 등 관련 분야 종사자 및 전문가들에게
화설담은 누룽지를 과자처럼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미율 루이칩 6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젊은 세대가 레트로를 찾아 나서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이 거센 가운데 한국인의 간편식으로 사랑받아 온 누룽지가 스낵으로 재탄생했다.업체측에 따르면 미율(味聿)은 우리 고유의 곡물 간식을 다루는 브랜드다. 미율 루이칩은 한국의 오랜 간식인 누룽지를 스낵으로 재해석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이번 신제품은 총 6종으로 △현미 루이칩 △찹쌀현미 루이칩 △찰보리 루이칩 △귀리 루이칩 △단호박 루이칩 △호박고구마 루이칩 등이다.이들 누룽지칩은 국산 오분도현미를 기본 재료로
이지엔코리아의 자회사 이지케이 주식회사는 코스닥상장사 센코(SENKO)와 최근 해외판매협약을 맺고 남미, 동남아, 중국 등의 대기업, 공공기관 및 산업현장을 대상으로 해외영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코(SENKO)는 130여개의 글로벌 인증을 취득하고 휴대용 및 고정식 센서분야 및 환경측정의 독보적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다.세계최초로 개발된 가스센서로 황화수소H2S, 포름알데히드HCHO, 스마트폰 탑재 가능한 초소형 슬림구조 가스센스, 자동차에 탑재가 가능한 고온동작 가능 가스센서 등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이지케이㈜ 관계자는 “센코의 산업별 맞춤형 센서 대응 사례로 산업규모가 큰 가전제품 시장을 선점하고, 수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가 23년 여름 시즌을 맞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의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대상 품목은 캐주얼 반팔 티셔츠와 레인자켓 등으로, 여름 시즌 가장 수요가 높은 품목들로 구성되어 라이더들의 호응이 높다.이번 행사는 6월 30일까지 인디언 모터사이클 쇼핑몰과 인디언 모터사이클 과천, 부산, 이태원, 춘천, 평택 전시장 등에서 진행된다.인디언 모터사이클 관계자는 “바이크를 타기 좋은 여름 시즌에 맞춰 눈 여겨 보았던 제품들을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새롭게 입고된 23 S/S 티셔츠는 평상시에도 트렌디하게 매치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으
전쟁과 분쟁, 재난, 기후 위기 등으로 인해 인도적 위기에 처한 난민을 포함한 사람들의 생존과 회복, 삶의 재건을 지원하는 세계적 인도주의 기구인 국제구조위원회(International Rescue Committee: IRC, 한국 대표: 이은영)는 배우 장동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장동윤은 데뷔 전 편의점 강도를 막아내며 뉴스 인터뷰를 통해 용감하고 정의로운 청년으로 주목받았다. 한편, 장동윤 홍보대사는 최근 개봉한 영화 ‘롱디’와 7월 5일 개봉 예정인 영화 ‘악마들’ 등을 통해 활발한 작품 활동으로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다. 또한, 6월 중순부터 진행되는 국제구조위원회(IRC)의 소말리아 영양실조 어린이 돕기 캠페인 영상의 더빙 활동
㈜운복에서 런칭한 육아솔루션 브랜드 ‘앙파파(angpapa)’가 동남아를 시작으로 일본을 비롯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주)운복의 브랜드 앙파파는 지난 2년간 국내의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연 매출 2천억 이상을 달성한 호주 영유아 1위 브랜드 법스오가닉의 일본판권을 확보함에 따라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발판을 마련했다.베트남과 동남아를 시작으로 2023년 일본까지 수출을 시작하는 앙파파는 회사의 지속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앙파파는 2021년 국내 시장에 최초로 티딩러스크를 선보이며 대표적인 영유아 브랜드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이후 아기비데, 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