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코어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에 참여했다.‘2022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전자파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 전파로 열어가겠습니다’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위즈코어는 5G 특화망(이음5G·Private 5G) 서비스 기업으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초청을 받아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 간 운영되는 ‘전파방송 우수제품 전시관’에 참여했다.위즈코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조 산업에 특화된 산업용 Private 5G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국내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이
반려동물 위생케어 브랜드 '허레이'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메가주 '2022 케이펫페어(K-PET FAIR) 일산'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허레이(HURRAY) 이는 브랜드만의 독특한 개성으로 관람객, 관련업계 종사자 및 바이어들에게 이목을 끌었다.이번 전시회에서는 고객과의 소통을 중점적으로 기획하였으며, 허레이 브랜드만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연출하였다. 또한 온라인에서만 이루어지던 다양한 인기 제품 및 신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였다.별도로 마련된 사회공헌 섹션에서는 그동안 허레이에서 고객들이 직접 후원한 은퇴특수목적견 참여자(반려동물)을 소개하였고, 유기동물 보호소에 기
건강전문기업 ㈜엔라이즈의 네추럴라이즈 꾸미데이 2종이 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하고, 12월 한 달간 입점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네추럴라이즈 꾸미데이는 섭취와 휴대가 용이해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젤리 타입(구미) 영양제를 선보이는 네추럴라이즈의 서브 브랜드다.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매일매일 영양제를 챙겨 먹는데 부담을 느끼고 영양제도 맛과 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 젊은 층을 주 타깃으로 비건, Non-GMO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한 네추럴라이즈 꾸미데이 제품은 브이클린 애플사이다와 에너지 강황 2종이다. ‘네추럴라이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가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본교 캠퍼스에서 ‘제1회 산학협력 EXPO’를 개최했다.그동안 계원예술대학교는 <창조인의 특별한 장소, Creator의 세계>의 비전을 내세우며, 교육부의 학교기업지원사업, 문화체육관광부의 콘텐츠원캠퍼스사업,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스페이스사업 등을 통해 AR&VR 활용 콘텐츠 개발과 IoT 및 신소재를 적용한 디자인 제작 기술의 독보적인 교육을 구축해왔다.특히, 최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하는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사업'을 통해 의왕시 내 소상공인들이 원활한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하면서 지역 대학으로서 사회
포지티브임팩트컴퍼니 주식회사(대표 노현명)는 최근 용인사랑나눔푸드뱅크에 이너프 뮐크 초콜릿 224박스(약 1천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밝혔다.푸드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물적 지원을 하는 제도이며, 이너프 뮐크 224박스는 용인사랑나눔푸드뱅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포지티브임팩트컴퍼니는 다양하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퍼블리셔이며, 모든 브랜드와 제품들은 지속가능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런칭 된다.노현명 대표는 “거창한 계획이 아닌 작은 선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퇴사’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응답자의 과반(남 54.0%, 여 52.7%)이 이직 회사를 결정하는 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 ‘높은 연봉’을 택하며 다시금 급여의 중요성이 드러났다. 기타 답변으로는 ‘워라밸 보장’(남 17.3%, 여 15.3%), ‘우수한 복지’(남 9.3%, 여 12.7%), ‘명확한 근무 체계’(남 6.7%, 여 10.7%), ‘자유로운 업무 분위기’(남 6.0%, 여 2.7%), ‘수평적인 조직관계’(남 3.3%, 여 1.3%), ‘자율근무제’(남 1.3%, 여 1.3%)가 있었다.미혼남녀들은 향후 2년 안에 퇴사를 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 ‘있다’(남 34.7%,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주관한 ‘2022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조사에서 KB국민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먼저 KB국민은행은 장애인 고객의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전국 878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현황을 조사해 이를 토대로 개선이 필요한 영업점을 선정했다. 선정된 영업점에는 개별 환경에 맞춰 경사로 및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했으며, 필요시 직원의 도움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 도움벨도 설치했다.고령층의 금융 소외를 해결에도 노력하고 있다. 대형 밴을 통해 순환 운영하는 이동점포인 ‘KB 시니어 라운지’가 대표적인
소셜벤처 케어블(대표 유재원)이 지난 23일 경기도 간호사회와 손잡고 경기도 시민 간호 및 시니어 돌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케어블은 돌봄이 필요한 시니어와 돌봄 시설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케어블은 미래 시니어 돌봄 시설 매칭 시장을 이끌 회사로 손꼽히고 있다.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 경기도 시니어 간호 및 돌봄 향상 △ 수준 높은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정보 및 프로그램 공유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교류형 프로그램 운영 등에 나설 예정이다.이 자리에서 전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 시니어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간호 및 돌봄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공유·협업 성과 창
한국보육진흥원(원장 나성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보육교직원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한 ‘2022년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토크콘서트 ‘보라보라토크콘서트’는 ‘보석같은 라이프 보육교직원 라이브’의 앞글자를 가져와 만들어 진 이름으로, 반짝이고 보석과도 같은 존재인 보육교직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민과 사례들을 나누고, 공감해 성장의 기회와 위로를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9월과 10월, 2회에 걸쳐 425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여하여 녹화가 진행되었으며 보다 많은 보육교직원의 힐링을 위해 온라인으로 송출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본 콘서트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스트라티오코리아(이하 스트라티오)가 작년에 이어 2022년에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선정하는 ‘AI 융합 불법복제품 판독시스템 사업’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AI 불법복제품 판독시스템 사업은 국내 주요 복제품 분야의 AI학습을 토대로 위조물품 판독시스템을 개발 및 구축, 불법 복제품을 방지해 통관 시 발생하는 디자인권 침해 물품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권리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트라티오가 개발하고 있는 AI 융합 불법복제품 판독시스템은 AI 기술을 통해 육안으로 구분이 어렵고 판별하기 힘든 디자인권 침해 여부를 판독할 수 있다. 그동안 스트라티오는 자동차, IT제품, 생활가전, 이미용품 분야의 제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사찰을 소재로 만든 모험관광 콘텐츠가 출시돼 관심을 얻고 있다. 리얼월드 개발사 유니크굿컴퍼니 전남지점에서는 전남 사찰을 소재로 한 메타버스 콘텐츠 2종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됐다. 본 사업은 전라남도 사찰 문화 관심도 제고와 지역 문화·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상용화 지원 사업이다.이번 콘텐츠는 한국 전통 사찰과 관련한 가상의 세계관인 전남템플유니버스(Jeonnam Temple Universe, JTU) 첫 시작으로, 앞으로 보다 많은 JTU 콘텐츠가 개발될 예정이다. 공개된 콘텐츠는 △야단법석민원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가 함께 추진한 ‘2022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Outlookie)’단원 80명이, 지난 11월 20일(일) 스탠포드호텔 서울에서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약 5개월간 ‘명예 한국문화대사’로서의 활동을 마무리했다.‘아우르기(Outlookie)’는 주한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문화를 깊이 있게 배우고, 한국과 세계를 잇는 ‘글로벌 문화대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전 세계 15개국 8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5가지 한국문화(△케이팝댄스, △태권무, △사물놀이, △부채춤, △민요)의 매력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해단식에
떡볶이 브랜드 해피치즈스마일이 연말 기념 파티 컨셉 신메뉴를 3종을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차별화된 해피치즈스마일 스타일로 색다름을 선사한다. 흔한 동네 분식이 아닌 캐주얼 다이닝으로 고급스러운 한 끼 식사, 데이트 코스로서의 느낌을 보여주기 위한 메뉴로 구성됐다. 신메뉴 ▲크림빠뽂이 ▲로제빠뽂이 ▲치킨플레이트는 콘샐러드와 함께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키치한 플레이팅으로 담아냈다.해피치즈스마일 관계자는 “팬데믹과 스몰 럭셔리의 영향으로 ‘홈파티’가 급부상한 가운데, 인스타그래머블한 순간을 만들어 주는 시즌 케이크는 홈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됐다. 이처럼 크리스마스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