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기관인 피앰아이(PMI)에서 전국 20대-60대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생각을 물어보는 질문에 대해 해외여행을 고려하고 있다는 응답은 58.2%(해외 여행 계획 있음: 24.4% + 해외 여행 계획은 있지만 아직은 시기상조: 33.8%)로 나타났다. 이 수치는 지난 12월 초에 비해 13.8%p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이 수치는 위드코로나 시점과 비슷한 수치이기도 하다.(60.8%) 코로나19(오미크론)는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지만 오히려 해외여행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응답자 특성별로 살펴보면, 남성(62.1%)이 여성(54.3%)보다 해외여행을 고려하는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났다. 연령별 해외여행 고려
주오사카한국문화원(원장 정태구)이 일본 중부지방 지상파 방송국인 TV아이치와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한류 콘텐츠 알리기에 나선다. TV아이치는 평일 오전이면 한국 드라마를 방영하고 한국의 문화 소식을 알리는 ‘후루야 마사유키의 한류CLASS’를 2020년부터 정규 편성하는 등 한류 콘텐츠에 친숙한 곳이다. 그만큼 이번 협업에 기대감도 높다. 이번 협업을 이벤트로는 한류 스타인 배우 여진구의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드 무비’, ‘괴물’, ‘호텔 델루나’, ‘왕이 된 남자’ 등 다양한 장르에서 안정된 연기력을 보여주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여진구는 주재국 내에서도 상당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상반
국내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아웃사이더가 서울시립양천청소년음악창작센터의 음악홍보대사[힙합부문]로 위촉되며 청소년 음악창작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아웃사이더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청소년 음악 인재 육성을 위한 공연 활동 및 프로그램 기획 등 청소년 음악 창작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회 마련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시립양천청소년음악창작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서경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수도권 내 유일한 청소년음악특화시설이다. 서울시 거주 청소년들에게 음악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시설의 제공은 물론 음악창작 활동 지원 및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도로시파스타 연정 유성구점이 지난 18일 대전 소재 아동복지시설 천양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도로시파스타 연정 유성구점 윤영진 대표와 임직원들은 천양원을 찾아 50여명의 아이들에게 대표 메뉴인 크림파스타와 김치&베이컨 필라프, 육즙가득 롱소세지, 한입샐러드 등을 식사로 제공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또, 현금 100만원을 기부하여 아이들을 위해 필요한 물품 구매를 지원했으며, 이들의 선행에 아이들은 손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천양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위축되면서 아이들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도로시파스타 연정 유성구점의 착한파스타가 아이들에게 잊지못
㈜브리치 (대표 이진욱)의 쇼핑몰 통합관리 플랫폼 ‘비플로우’가 60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시리즈 B투자에는 비디씨랩스, 티인베스트먼트, 우리은행, DK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고, 누적 투자금액은 152억 원이다.이번 투자에 참여한 비씨디랩스 최영환 대표는 “비플로우는 패션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비정형화된 롱-테일의 상품 및 브랜드들까지 각 마켓에 최적화 시켜 판매 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강점으로 매해 높은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며 “판매 특화 시스템에 카테고리 확장이 더해져 높은 스케일업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이번 투자 결정을 했다”라고 전했다.비플로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비
사용자는 기업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근로자가 기업 질서를 위반하는 행위를 했을 때, 견책이나 감봉, 해고 등 불이익한 조치를 할 수 있다. 이러한 불이익 조치를 징계 또는 처분이라 한다. 사용자의 징계권은 근로기준법에서도 인정하는 권리이지만 어디까지나 정당한 이유에 의해 진행되어야 한다. 만일 정당한 사유 없이 근로자를 징계할 경우, 이는 부당징계가 되며 해당 근로자는 노동위원회 또는 소송을 통해 구제를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근로자들은 소송보다는 노동위원회를 통한 구제를 먼저 진행한다. 소송 비용이나 절차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처음 징계처분을 받은 근로자는 지방노동위원회에 징계의 부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쉬운 토익 공식’ 에듀윌 토익을 오픈하면서 수험생을 위한 무료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필요한 핵심만 학습하는 에듀윌 토익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토익을 끝낼 수 있도록 5가지 무료 학습콘텐츠를 마련했다. 먼저, ‘1분 토익 레벨 테스트’는 토익과 관련된 짧은 질문에 ‘YES/NO’ 응답하고 개인의 학습 실력을 분석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자신의 토익 실력을 1분만에 확인하고 파트별 추천 공부법과 취약한 파트를 보완할 수 있는 맞춤형 강의를 추천받을 수 있다.다음 ‘토익 무료 배치고사’는 토익 시험 50문제를 응시하고 결과에 따라 정확한 자신의 실력을 진단할 수 있는 시험이다. 최신 출제경
소파전문브랜드 ‘자코모(JAKOMO)’는 22년 봄을 맞이해 올해 트렌드 컬러인 “베리페리”를 메인 컬러로 쇼룸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24일 전했다.자코모 직영점인 남양주점, 일산점, 양산점을 봄내음 물씬 풍기는 꽃과 식물을 함께 스타일링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자코모 남양주점에는 약 120여개 모델의 소파, 일산점에는 80여개 모델, 양산점에도 약 90여가지의 가죽과 패브릭 소파가 전시되어 실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자코모가 제작 협찬한 tvn드라마 <킬힐>에 등장하는 자코모 소파도 직영점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자코모(JAKOMO)는 겉으로 보이는 가죽, 패브릭 뿐만 아니라, 내장재 역시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도자기 전문기업 젠한국이은 ‘빨강머리 아르누보 티포원세트’의 판매를 24일 16시부터 재개한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대원동화를 통해 정식 라이선스를 제공받은 유일한 정품으로 찻잔과 받침 2세트, 티포트와 디저트 플레이트 1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퀄리티를 최대한 높이기 위하여 회당 1,000개 미만의 소량만 제작된다.빨강머리앤은 원작소설부터, 지난 1985년 KBS2 TV <세계명작만화> 시리즈를 통해 첫 방송되어 8090년대 유년시절을 살아온 국내외 여성들에게는 추억 가득한 작품이다. 24일 오후 4시부터 3일 동안만 판매된다. 빨강머리앤티팟세트 구매시 할인쿠폰과 사은품이 제공되며, 행사기간 내 구매자들
스웨덴 친환경 기저귀 Eco by Naty가 프랑스의 육아 전문지에서 개최한 ‘2022년 올해의 유아용품’ 그랑프리에서 ‘올해의 친환경 유아용품’으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네띠가 수상한 Mam’s Advisor 2022는 피부과 의사, 부모, 기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의원이 1년동안 150개의 제품을 테스트하며, 최종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전문적인 유아용품 어워드로, 육아를 처음 시작하는 엄마들의 육아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있어 도움을 주는 어워드로 평가되고 있다. 기사에서는 '네띠 친환경 기저귀는 85%가 퇴비화 가능하고, 50%이상이 식물로 구성된 흡수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흡수력까지 뛰어납니다. 아기의 엉덩이를 위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 ‘온택트 어썸하이킹(Ontact Awesomehiking)’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이번 온택트 어썸하이킹은 4월 30일과 5월 1일 이틀 간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 등산 명소로 알려진 설악산, 청계산 등을 포함한 전국의 13개 산 중 참가자가 희망하는 산을 선택하여 하이킹을 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해당 미션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미션 완수자 전원에게는 K2 마일리지 1만 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MVP상, 플라이하이크상 등의 수상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지원한다. 어썸하이킹을 참여를 희망하는 인원은 4월 21일 오후 7시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리엔테이
2050대 성인 남녀 10명 중 약 8명은 현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이후, 감염예방을 위해 마스크 등 셀프 방역 수칙을 강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안심케어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개인위생용품 사용 실태에 대한 오픈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84%가 ‘오미크론 유행 이후 마스크 등급을 높이거나 교체 주기를 단축했다’라고 응답했다. 마스크 교체 주기 단축에 대한 연령별 응답은 50대 [△46.4%(116명)]가 나머지 연령대[△20대 34.8%(87명) △30대 40.0%(100명) △40대 34.8%(87)]에 비해 긍정적으로 답변, 연령이 높을수록 감염에 취약하다는 인식이 작용한 행동 변화일 것으로 추정된다.
글로벌 모바일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청소년 사용자 보호를 위한 틱톡 플랫폼의 5가지 접근방식을 소개하고 바람직한 디지털 리터러시의 방향성을 짚어보는 미디어 웨비나를 개최했다. 틱톡 코리아는 21일부터 25일까지 청소년 보호 인식 주간을 맞아 #그냥나답게안전하게 라는 주제로 청소년 안전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또한 청소년 보호 기능 교육 영상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용 리플렛을 제작하여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학부모 웨비나 등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미디어 웨비나는 '청소년 보호 인식 주간' 캠페인의 일환으로, 류동근 틱톡 코리아 공공정책 상무, 심영섭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영상홍보학과 교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