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랭킹닭컴, 다양한 ‘비건 제품’ 선봬… 식품 트렌드 이끈다

입력 2022-09-20 15:51

랭킹닭컴, 다양한 ‘비건 제품’ 선봬… 식품 트렌드 이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비건인증원에 따르면,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4년 간 비건 인증을 받은 식품 수는 612개다. 지난해만 286개가 인증을 받았다. 이는 지난 2019년과 비교해 151% 높은 수치이며, 지난해보다는 44% 늘어난 셈이다.

지난 5월 랭킹닭컴은 비건 식품 전문 브랜드 ‘채식플랜’ 제품을 입점하며, 비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식품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채식플랜의 ‘비건도시락’은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고기 맛을 그대로 재현한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했으며, 12~16g의 단백질을 포함해 영양까지 놓치지 않았다.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 또한 0%이다.

또한, ‘베지도시락’은 식물성 대체육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미트볼, 함박스테이크 등 친근한 식품을 식물성 대체육으로 탈바꿈했다.

이 밖에도 랭킹닭컴에서는 비건을 위한 스테이크, 빵, 과자, 두유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수산물 제품 또한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비건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흐름에 발 맞춰 다양한 제품 개발과 입점에 힘쓰고 있다.”라며 “건강 간편식 전문 플랫폼으로써 다양한 건강식품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새로운 식품 트렌드를 이끌겠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