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위플, NFT 갤러리에서 폴카닷 데모데이 개최…블록체인 관계자들 한자리에

김신 기자

입력 2023-06-12 16:21

위플, NFT 갤러리에서 폴카닷 데모데이 개최…블록체인 관계자들 한자리에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NFT 전문기업 위플이 지난 9일 폴카닷 해커톤 ‘횟까닷 2023’(HackaDOT 2023)의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이날 행사에 국내외 여러 블록체인 개발자와 관련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동북아시아에서 처음 열린 폴카닷 관련 해커톤인 ‘회까닷 2023’ 참가자들의 프로젝트 발표와 심사 및 수상자를 발표하는 자리로, 여러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블록체인 기술을 논의하고 함께 탈중앙화 기술을 고도화시키고자 의견을 나눴다.

위플, NFT 갤러리에서 폴카닷 데모데이 개최…블록체인 관계자들 한자리에


행사 심사위원으로는 아스타 네트워크, 팔라 네트워크, 문빔 네트워크, 쟁글 등 유명 블록체인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행사장 맨 앞 열에 줄지어 앉은 이들은 심사 내내 참가자들에게 예리한 질문을 던지며 논의를 이어갔다.

해커톤 데모데이 후 시상식을 겸해 진행된 에프터파티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위플 디지털 아트 루프탑에서 진행됐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NFT 디지털 전시관으로, 100여대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보유하고 있다. 위플 전층(1층~4층)은 NFT 디지털 작품으로 꾸며져 있다.

위플은 이번 폴카닷 블록체인 행사를 시작으로 대표적인 블록체인 오프라인 행사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17일에는 원얼스 체험형 갤러리 오픈 기념 프리뷰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얼스는 위플에서 진행하는 ‘NO WAR’ 캠페인 프로젝트로,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전쟁이 난 지구로 온 외계인의 전쟁반대를 테마로 한다. 원얼스 체험형 갤러리는 이러한 원얼스의 세계관을 테마관을 통해 체험하며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아트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위플 1층부터 4층까지 다양한 원얼스의 세계관 체험 공간으로 꾸며져 1층 디지털 NFT 갤러리에서도 원얼스 디지털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3층은 원얼스 테마로 꾸며진 테라스 공간을 선보인다. 4층은 한강뷰로 유명한 루프탑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다.

위플 관계자는 “위플 갤러리는 디지털 아트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유일한 복합 공간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오프라인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온ᆞ오프라인 통합 NFT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