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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IDEA 2023서 브랜딩 부문 수상

입력 2023-08-30 16:24

SK텔레콤(SKT)은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이 뉴욕에서 열린 ‘IDEA 2023’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A.(에이닷) 브랜드 이미지. (사진 = SKT 제공)
SK텔레콤(SKT)은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이 뉴욕에서 열린 ‘IDEA 2023’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A.(에이닷) 브랜드 이미지. (사진 = SKT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SK텔레콤(SKT)은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이 뉴욕에서 열린 ‘IDEA 2023’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지난 1980년에 시작한 ‘IDEA’는 독일에서 개최되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상이다.

에이닷의 이번 IDEA 수상은 지난 4월 독일에서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 본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SKT는 에이닷 브랜드 디자인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에이닷’은 AI의 ‘A’를 상징함과 동시에 알파벳의 첫 글자로서 ‘세상을 여는 첫 번째 브랜드’라는 뜻을 담고 있다.

AI 컴퍼니로 도약하고자 하는 SKT의 기업경영 가치와 친근한 AI 서비스라는 정체성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다.

SKT는 ‘사용할수록 성장하는’, ‘대화형’ 서비스라는 에이닷의 특징을 고려해 단순히 조형적인 디자인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느껴지는 디자인을 선택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SKT 예희강 브랜드전략 담당은 “SKT가 IDEA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전세계적으로 회사의 디자인 역량과 가치를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만의 철학이 담긴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고객과 교감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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