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은 지난 2021년 11월부터 유기견 보호와 환경정화 활동 및 아동/청소년 결식가정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를 후원하는 ‘Love Connect 캠페인’을 총 8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후원금은 디지털 플랫폼 사업의 수익금 일부를 토대로 조성했던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택배·물류·글로벌 사업의 수익금 일부도 반영하는 방식으로 다양화했으며 현장 봉사활동도 함께 병행한다고 ㈜한진은 설명했다.
후원단체는 비글구조네트워크를 비롯해 이타서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월드비전이며 올해 첫 ‘Love Connect’ 캠페인은 비글구조네트워크와 함께하는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한진은 B2B 택배 서비스 수익금 일부를 토대로 조성한 후원금으로 구입한 물품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전달했으며 유기견 산책, 견사 정리, 간식 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진 관계자는 “기업의 ESG 활동이 강화되고 있는 요즘 취약계층, 환경보호, 유기견 보호 등에 직원과 고객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업계를 대표해 더욱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활동 모델을 구축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