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워너뮤직그룹(WMG), 전략적 재구성 계획 발표 및 비용 절감 조치 시행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7-02 06:01

워너뮤직그룹(WMG, Warner Music Group Corp. )은 전략적 재구성 계획을 발표했고, 비용 절감 조치를 시행했다.

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워너뮤직그룹이 2025년 7월 1일, 회사의 향후 성장과 음악 투자 확대를 위한 전략적 재구성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연간 약 3억 달러의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며, 인력 조정과 관리 및 부동산 비용 절감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약 1억 7천만 달러는 인력 조정으로, 약 1억 3천만 달러는 관리 및 부동산 비용 절감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변화는 향후 3개월 내에 시행될 예정이며, 나머지는 2026 회계연도에 진행될 것이다.

회사는 최근 10주 동안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상위 10위 중 절반을 차지하며, 2025년에는 4주를 제외하고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는 단순한 현재의 히트곡이 아니라 미래의 지속 가능한 카탈로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글로벌 음반 시장 점유율이 개선되고 있으며, 음악 출판 부문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회사가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여, 뛰어난 인재에 대한 투자와 스타 발굴 능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핵심 성공 요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음악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A&R 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음악 인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M&A 파이프라인을 통해 영원한 카탈로그를 확보하고, 최근 베인 캐피탈과의 협력을 통해 12억 달러의 카탈로그 구매력을 추가할 예정이다.

회사는 또한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조직을 구축하기 위해, 마케팅, 유통, 카탈로그 및 팬 직접 판매 부문에서의 서비스 강화를 통해 지역 전문가 팀을 지원할 계획이다.

디지털 도구의 개선을 통해 아티스트와 작곡가, 직원들에게 더 나은 작업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는 회사의 장기적인 아티스트 및 카탈로그 개발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직원들과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현재 회사는 약 200만 달러의 비경상적 비용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 중 약 170만 달러는 퇴직금 및 관련 비용으로, 나머지 30만 달러는 기타 비용으로 책정될 예정이다.이러한 비용 절감 조치는 2026 회계연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는 이러한 재구성 계획을 통해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음악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