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이용회원 편의성 강화 나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에 ‘실험실’ 기능을 탑재해, 정식 출시 전 기능을 시범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새로운 기능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업비트 실험실’은 앱 내 ‘더보기’ 탭에서 접근 가능하며,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직접 활성화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실험실 기능은 △간편 재주문 △미체결 주문선 △일괄취소 △스와이프 취소 등 총 4가지다.
간편 재주문’은 체결되지 않은 지정가 주문을 취소한 뒤, 기존 주문 내역을 바탕으로 쉽게 신규 주문을 접수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주문 취소 후 모든 정보를 다시 입력해야 했지만, 이제는 기존 내용을 수정해 바로 재주문이 가능하다.
‘미체결 주문선’은 업비트 PC 웹 버전의 트레이딩뷰 차트에서, 마우스 커서로 지정가 주문선을 이동시켜 주문 가격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주문선을 위로 혹은 아래로 이동,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변경된 가격으로 신규 주문을 접수할 수 있다.
‘일괄취소’는 여러 개의 미체결 주문을 한 번에 취소할 수 있는 기능으로, 최대 300건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기존처럼 하나씩 클릭해 취소해야 했던 불편함을 줄였다.
‘스와이프 취소’는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된다. 취소하고 싶은 미체결 주문을 왼쪽으로 밀면 나타나는 휴지통 아이콘을 눌러 주문을 취소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자 고민한 결과, 주문을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며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혁신을 거듭해 최고의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