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이 지난 4월 선보인 ‘포카칩 트리플페퍼’는 최근 젊은 세대들이 아이스크림, 팝콘 등 다양한 음식에 후추를 뿌려 먹는 트렌드에서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세 가지 페퍼를 오리온만의 황금비율로 담아내어 감자칩의 풍미를 한층 살렸으며, 톡 쏘는 매콤함이 시원하고 청량한 맥주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감자아일랜드는 강원도 제철 햇감자를 활용한 특유의 신선함과 지역 스토리를 살린 수제맥주 브랜드다. 포카칩 브랜드와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햇감자’라는 공통 키워드를 중심으로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 프로모션은 7~8월 맥주를 즐기기 좋은 야외 행사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 감자아일랜드 맥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포카칩 페퍼를 증정하며,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참여 시에는 포카칩을 활용한 워킹타코 형태의 콜라보 메뉴도 선보일 계획이다.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인 주요 행사는 ▲노원수제맥주페스티벌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강원FC 홈경기 등으로, 두 브랜드는 맥주 페어링에 최적화된 안주로서의 포카칩을 적극 홍보하며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감자아일랜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감자라는 공통된 콘셉트와 ‘맥주 페어링’이라는 강점을 살린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상호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