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경제

“결혼 경험이 경력”...결혼정보회사 듀오, 기혼 여성에 취업 기회 제공

김신 기자

입력 2025-07-22 09:05

“결혼 경험이 경력”...결혼정보회사 듀오, 기혼 여성에 취업 기회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결혼과 육아로 커리어를 잠시 멈췄던 여성들이 다시 사회로 돌아오는 선택지가 다양해지고 있다. 그중 ‘경험’을 전문성으로 바꾸는 직업이 주목받고 있다. 바로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커플매니저다.

듀오는 2025년 하반기를 맞아 서울 본사를 포함한 전국 12개 지사에서 커플매니저 인재를 대거 채용한다고 밝혔다. 최근 채용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이례적인 규모의 채용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번 채용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직업적 자아를 회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듀오 커플매니저는 단순한 상담원이 아닌, 고객의 인생 파트너를 찾아주는 인생 설계자 역할을 한다. 결혼 경험이 있는 기혼 여성일수록 상대방의 고민을 깊이 이해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가진다.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 임원 면접, 기본 교육 이수 단계를 거쳐 진행되며, 입사 후에는 실무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키운다. 채용은 듀오 공식 홈페이지 및 잡코리아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듀오 관계자는 “단절된 커리어를 새롭게 설계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맞춤형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전문 인력으로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