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의 달인은 초중등 수학전문 교실이다. 개인별 학습 데이터를 누적 및 분석하고 최적화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1:1 맞춤형 수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학의 달인은 △교과 과정에 맞춘 개념 학습 △단원별, 유형별 학습 시스템 등을 마련해 수학 실력 향상은 물론 학교 내신 대비까지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점이 학생과 학부모들의 긍정적 반응을 얻어 ‘2025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초중등 수학교육 부문에서 14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수학의 달인은 회원들이 본인의 학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1학기 학업 성취도를 진단해 방학 기간 동안 부족한 영역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체적으로 전국학력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 상반기 전국학력평가는 지난 7월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다. 초등 1학년~중등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는 수학의 달인 전체 회원의 72%가 참여했다.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1학기 학습 성취 수준을 점검하고, 개인별 성취도 분석표를 통해 강점과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학습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올 하반기 전국학력평가는 12월 실시할 예정이다.
수학의 달인 관계자는 “수학의 달인은 맞춤 수업을 제공해 회원들의 수학 실력 향상을 도울 뿐 아니라 전국 단위 평가와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회원들의 성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학의 달인만의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토대로 회원들의 수학적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학의 달인은 8월 19일 오전 10시 수학의 달인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공부방이나 학원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수학의 달인 소개 및 본사 지원제도 등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오는 18일까지 수학의 달인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