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단 모집 규모는 중형(14개입)과 대형(12개입) 각각 100명씩 총 200명이다. 선정된 참가자는 제품을 받아 직접 사용한 뒤,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SSG닷컴에 포토 후기를 남기면 된다. 신청은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해 댓글을 작성하면 완료되며, 당첨자는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체험 제품인 ‘오닉 유기농 네이처’는 커버와 날개, 흡수층까지 모두 100% 유기농 순면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국제 유기농 인증(OCS)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피부 안전성을 입증했다. 얇은 두께로 착용감을 높였고, 샘 방지선과 옆 샘 방지 가드를 적용해 안정성도 강화했다.
환경을 고려한 제작 방식도 눈길을 끈다. 사탕수수 성분의 바이오매스 방수층, FSC 인증 종이 포장재,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으며, 재활용 폴리백 필름을 적용했다. 동물성 원료와 동물실험을 배제해 비건 인증도 확보했다.
쌍용C&B 관계자는 “이번 체험단을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의 안전성과 친환경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과 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제품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쌍용C&B는 코디 화장지, 베피스 물티슈와 기저귀, 키퍼스 시니어 제품 등 다양한 생활 위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단 행사를 통해 친환경 제품군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