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리스트바이오사이언스(CBIO, CRESCENT BIOPHARMA, INC. )는 전략적 파트너십과 1억 8천 5백만 달러 규모의 사모펀드를 발표했다.
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2월 4일, 카탈리스트바이오사이언스(이하 '카탈리스트' 또는 '회사')가 중국의 시추안 켈룬바이오텍 생명과학(이하 '켈룬바이오텍')과의 독점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1억 8천 5백만 달러 규모의 사모펀드 조달 소식을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카탈리스트의 CR-001, PD-1 x VEGF 이중특이성 항체와 켈룬바이오텍의 SKB105(또는 CR-003), 인테그린 베타-6(ITGB6) 표적 항체-약물 접합체(ADC)의 개발 및 상용화를 포함한다.
두 후보물질은 고형 종양 치료를 위해 개발되고 있으며, 2026년 1분기에는 1상/2상 단독 임상 시험에 진입할 예정이다.
CR-001은 PD-1과 VEGF의 차단을 통해 종양 세포를 인식하고 파괴하는 T세포의 능력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VEGF 차단은 종양 세포에 대한 혈액 공급을 줄이고 종양 성장을 억제하는 데 기여한다.
CR-001은 2026년 1분기부터 고형 종양 환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1상/2상 임상 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시험은 비소세포 폐암 및 다양한 위장관 및 부인과 종양을 포함한 여러 고형 종양 유형의 치료를 위해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와 이전 치료를 받은 환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켈룬바이오텍과의 협력에 따라 카탈리스트는 CR-001의 독점 연구, 개발 및 상용화 권리를 Greater China(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 및 대만 포함)에서 부여하고, 켈룬바이오텍은 미국, 유럽 및 Greater China 외의 모든 시장에서 SKB105의 독점 연구, 개발 및 상용화 권리를 카탈리스트에 부여한다.
이 파트너십은 두 후보물질을 단독 요법으로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CR-001과 SKB105의 조합 평가를 포함한다.
카탈리스트와 켈룬바이오텍은 CR-001을 추가 조합으로 독립적으로 개발할 권리를 가진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카탈리스트는 켈룬바이오텍으로부터 2천만 달러의 선불금을 받고, 최대 3억 달러의 추가 마일스톤을 받을 수 있으며, SKB105의 순매출에 대해 중간 단일 자릿수에서 저단위 자릿수의 로열티를 받을 예정이다.
켈룬바이오텍은 카탈리스트로부터 2천만 달러의 선불금을 받고, 최대 3천만 달러의 추가 마일스톤을 받을 수 있으며, CR-001의 순매출에 대해 저단위에서 중간 단위 자릿수의 로열티를 받을 예정이다.
카탈리스트는 이번 사모펀드로 약 1억 8천 5백만 달러의 총 수익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2028년까지 운영 자금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카탈리스트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제품 후보의 전임상 및 임상 개발을 진행하고, 운영 자금 및 기타 일반 기업 목적에 사용할 예정이다.카탈리스트는 오늘 오전 8시(동부 표준시)에 컨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카탈리스트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