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1~2인 가구의 증가로 ‘편리미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제품의 수요 역시 늘고 있다. 청정원은 반찬 고민 없이 간편하게 한 끼를 완성할 수 있고, 어떤 요리와도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아삭장아찌’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삭장아찌’는 ▲명이나물 ▲모듬마늘 ▲궁채 ▲고추 등 4종이다.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진간장’을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청정원의 노하우로 100% 발효숙성한 양조간장의 깔끔하고 은은한 풍미가 다양한 채소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며, 원물 본연의 아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절임류 4종 구성으로, 요리에 곁들이거나 간편한 한 끼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다. 달콤짭짤한 ‘명이나물’과 통마늘과 마늘쫑 구성의 ‘모듬마늘’은 고기나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리고, 아삭한 식감의 담백한 ‘궁채’는 양념이 강한 음식, 매콤짭짤한 ‘고추’는 간이 세지 않은 담백한 음식과 함께 곁들이기에 좋다. ‘아삭장아찌’ 4종 모두 그대로 즐겨도 좋지만 잘게 다져 주먹밥, 볶음밥 등에 활용할 수 있고, 도시락 반찬, 캠핑 요리 등에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청정원 ‘아삭장아찌’ 4종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농협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지현 대상 신선식품팀장은 “바쁜 일상 속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반찬 고민 덜어주는 ‘아삭장아찌’ 4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깊은 감칠맛과 채소의 식감이 살아있는 '아삭장아찌' 4종을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맛있는 집밥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