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씨큐인 연신내역캠퍼스,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수·목·금반 개강

김신 기자

입력 2026-01-07 14:50

씨큐인 연신내역캠퍼스,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수·목·금반 개강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씨큐인 연신내역캠퍼스가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수·목·금반을 새롭게 개강하며 수도권 경비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개강하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과정은 「경비업법」에 따른 법정 필수 교육과정으로, 경비업체 취업을 위한 실무 역량과 현장 적응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평일 중 수·목·금 집중 편성으로 운영돼 재직자와 중장년층, 단기간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씨큐인 연신내역캠퍼스의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은 전·현직 경찰공무원 및 경비·보안 분야 실무 전문가가 직접 강의에 참여해 차별화를 꾀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 내용은 ▲경비업법 및 관련 법규 ▲직무윤리와 서비스 마인드 ▲상황대응 및 안전관리 ▲현장 중심 실무교육 등으로 구성되며, 실제 근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전형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교육환경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연신내역(3·6호선, GTX-A 예정)에서 도보 접근이 가능한 초역세권 입지에 최신식 강의시설을 갖춰 수도권 전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쾌적한 교육 공간과 체계적인 학습 관리 시스템을 통해 교육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또 하나의 특징은 취업 연계 시스템이다. 씨큐인이 운영하는 자체 취업 플랫폼을 통해 교육 수료 후 경비업체 채용 정보가 연계되며, 수강생들은 교육–이수–취업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씨큐인 경비보안교육원 연신내역캠퍼스는 중장년층과 재취업 준비생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취업 성과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씨큐인 관계자는 “연신내역캠퍼스 수·목·금반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은 짧은 기간 안에 실질적인 취업 성과를 목표로 설계된 과정”이라며 “경비 분야 진출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씨큐인 연신내역캠퍼스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외에도 경비·보안 및 평생직업교육 분야로 교육 영역을 확장하며, 수도권 서북부를 대표하는 경비교육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