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오브 베스트' 부문 시상 추가…사용자 평가·데이터 분석 등 통해 선정

이번 숙박대상은 기존 ‘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 부문 외 ‘베스트 오브 베스트’ 부문이 신설됐다. 여기어때는 엄선된 숙소 중 최상위 숙소 35곳도 선정했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 부문은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 힐튼 경주 등 35곳이 선정됐다. ‘호텔/리조트 부문’은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호텔&레지던스 등 42곳, ‘중소형호텔’ 부문은 역삼 호텔 디 아티스트, 종로 부티크 호텔 K 등 60곳, ‘펜션/캠핑’ 부문은 거제 와우펜션, 가평 시크릿문 펜션 등 24곳, ‘게스트하우스’ 부문은 여수 아라N마루 가족호스텔, 홍대 컴인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 등 13곳이 숙박대상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지난 한 해 뛰어난 서비스와 혁신 노력, 우수한 평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우리나라 상위 1% 숙소를 선정, 축하하는 자리다. 정체된 숙박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좋은 숙박’의 기준을 세운다는 취지로 업계에서 처음 열렸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선정작업은 찜하기, 예약률, 리얼리뷰 등 사용자의 평가와 거래, 취소율 등 예약 데이터 분석, 업계 자문단 의견을 거쳤다. 소비자 만족뿐 아니라 시장을 개선하려는 숙소 업주 노력도 반영됐다.
숙박대상에 선정된 숙소는 상장과 인증패, 홍보 배너를 제공 받으며, 여기어때 앱 내 숙소 리스트에서 ‘엠블럼’이 함께 표시된다.
한편 여기어때는 오는 31일까지 매일 선착순 450명에게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숙박대상 숙소 예약 시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주영 기자 pjy@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