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모링가 진정효과’ 분말가루를 섭취시 주의할 점은 50도 정도의 따뜻한 물로

입력 2019-09-13 01:08

모링가
모링가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모링가 분말가루를 섭취시 주의할 점은 50도 정도의 따뜻한 물로 섭취를 해야 모링가의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기호에 따라서 요거트나 우유와 함께 섭취해도 좋으니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섭취를 시도해보자. 단, 과하게 섭취시 복통 및 설사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주는게 필요하다.


하루 권장섭취량을 지키면서 섭취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모링가잎 분말가루를 활용해서 섭취하려면 물 200cc한컵정도에 모링가잎 분말가루를 티스푼으로 1스푼 넣어서 먹으면된다.


모링가의 부작용으로는 공복에 섭취시 속쓰림, 구토,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칼퓸 함유량이 높아 신장이 안좋은 사람에겐 독이 될 수 있다. 또한 자궁수축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나 여성질환을 겪는 여성이라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임산부는 권하지 않지만 모유 생성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수유부는 적당량 섭취 할 수 있다.


자외선과 노화로인해손상된 피부는 물론이며, 현대인의 헤어관리 습관으로 인해 손상된 머릿결 또한 진정해주는 효과가 있다.


잎 분말을 요구루트에 넣어 마시거나 잎을 차로 마실 경우 식후에 하루 두잔 정도만 마시는게 좋다.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