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새콤달콤한 향기가 가득한 고랭지 꿀사과, 강원도 정선군 ‘달탄은빛농원’

진병두 기자

입력 2019-10-31 18:22

새콤달콤한 향기가 가득한 고랭지 꿀사과, 강원도 정선군 ‘달탄은빛농원’
[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높고 푸른 하늘과 형형색색 아름다운 단풍이 물드는 가을이 되었다. 매년 이맘때 쯤이면 알이 꽉 찬 맛있는 사과를 만나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최상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것이 바로 강원도 고랭지 사과이다.

강원도의 맑고 깨끗한 자연 속에서 큰 일교차를 이겨내며 무럭무럭 자라난 강원도 고랭지 사과는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 그리고 높은 당도를 지니고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먹는 국민 과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를 비롯한 각종 무기질과 유기산, 펙틴, 안토시아닌 등 건강에 이로운 성분들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은 물론 노화 방지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영양 간식으로도 추천할 만하다.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에 위치한 강원도 고랭지 사과, 강원도 꿀사과, 강원도 정선 사과, 강원도 정선 사과즙, 강원도 정선 사과식초, 강원도 정선 홍로, 강원도 정선 부사등으로 잘 알려진 ‘달탄은빛농원’은 아삭아삭한 과육과 새콤달콤한 과즙의 조화가 일품인, 맛좋은 고랭지 사과를 출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새콤달콤한 향기가 가득한 고랭지 꿀사과, 강원도 정선군 ‘달탄은빛농원’

매년 9월부터 추석 전까지는 홍로 사과를, 11월부터는 부사 품종의 사과를 출하하는데, 농장에서 가정으로 직송하는 방식으로 언제든 신선한 상태 그대로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달탄은빛농원에서는 GAP 인증 농법과 생산자 표시로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사과를 재배한다.

GAP 인증 즉, 농산물우수관리인증은 농장에서 식탁까지의 전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각종 유해 요소들을 제거하고 최소화하여 그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상품에 대한 ‘달탄은빛농원’의 세심한 관리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추가로 본격적인 사과철을 맞아 달탄은빛농원의 농장지기는 “매년 가을이 찾아오면 사과를 수확하느라 바빠지지만,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품질 좋은 사과만을 철저히 선별하여 판매하겠다.”라는 말과 함께 다짐을 전했다. 농장지기의 철저한 위생관리, 양질의 명품사과만을 판매제공한다는 철칙이 현지에 단골손님들이 많고 한번 찾은 관광객이 다시 찾는 이유가 아닐까.

농장지기의 철저한 위생관리, 양질의 명품사과만을 판매 제공한다는 철칙이 현지에 단골손님들이 많고 한번 찾은 관광객이 다시 찾는 이유가 아닐까. 강원도 고랭지 사과를 찾는다면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의 ‘달탄은빛농원’을 꼭 기억하자.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검색창에 ‘정선 달탄은빛농원’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찾아볼 수 있다.

진병두 비욘드포스트 기자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