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도우는 글로벌 완구 브랜드 해즈브로의 전세계 No.1 예술/공작 완구로, 부드러운 촉감과 다양한 컬러의 슬라임을 선보여 어린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직접 슬라임을 만지고 결과물을 만들어가면서 손가락 소근육 및 두뇌계발, 표현력 향상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기관과 여러 문화센터 등에서도 플레이도우를 수업 교구로 활용하고 있다.
말랑말랑한 촉감으로 어린아이들은 물론, 연령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슬라임이지만 최근 슬라임의 유해물질 검출 및 리콜 조치 등의 이슈가 이어짐에 따라 슬라임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높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플레이도우는 제품 출시 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이자 국내 최고의 시험/인증 기관으로 꼽히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안전성 검증을 의뢰, 신제품을 포함한 플레이도우에서 출시한 슬라임 모든 제품이 유해물질 불검출 판정을 받았다.

엄격한 성분검사를 실시해 납, 카드뮴, 수은, 비소 등 12가지 유해원소에 대한 검사를 마쳤으며, 가습기 살균제 성분 및 착색제에 대한 검사까지 완료했다.
국가 공인 기관의 안전성 기준을 통과한 플레이도우의 신제품은 총 2가지 종류로, 말랑말랑한 촉감과 톡톡 튀는 컬러가 특징인 '슬라임 싱글캔'과 소근육 발달에 좋은 '퍼티 글리터 슬라임'이 출시됐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대규모 커뮤니티 체험단 모집도 실시 중이다. 플레이도우는 신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네이버 커뮤니티 레몬테라스를 비롯한 다수의 육아/주부 커뮤니티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총 3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해즈브로코리아 플레이도우 마케팅 담당자는 "플레이도우는 안전 인증을 완료하고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얻으며, 출시 이후부터 품질과 재미, 교육 효과까지 갖춘 안전한 슬라임으로 사랑받고 있다"면서, "대규모 체험단 모집을 통해 많은 아이들과 슬라임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플레이도우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도우 슬라임은 롯데 토이저러스를 비롯한 완구 전문점과 해즈브로 공식몰,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체험단 참여 및 슬라임 제품에 대한 정보는 플레이도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