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례품의 경우 너무 고가의 제품은 주고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을 줄 수 있으며, 너무 저렴한 제품은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이 보이지 않아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면에서 만족하는 제품을 찾기에 어려움을 느낀다.
이 가운데 85년 전통의 학화호도과자가 가성비 높은 답례품 세트를 제공하며 주목받는다. 할머니 호두과자로 알려진 학화호도과자는 천안원조 호도과자 명물로, 평균 3천원대의 가격으로 제공된다.
학화호도과자의 인기 비결은 합리적인 가격대비 높은 품질이다. 인공 감미료와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학화호도과자는 각 재료 본연의 맛을 유지한다. 때문에 건강한 먹거리와 뛰어난 맛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인기가 높다. 좋은 재료를 고집하는 학화호도과자는 자체 순도가 높아 열흘이 넘어도 제품이 상하거나 쉬지 않아 보관도 용이하다.
특히 연말을 맞아 각 종 기업행사가 많은 가운데 기업 행사 답례품으로 학화호도과자를 주문할 경우, 제품에 기업 라벨과 함께 원하는 문구도 삽입 가능하여 보다 특별한 답례품을 선물할 수 있다.
학화호도과자는 호도과자라는 식품 특성 상 신속한 배송을 위해, 천안 본점 외에도 서울 강남과 명동에 직영점을 두고 있다. 때문에 서울에서 주문 할 경우, 당일 발송이 가능하며 그 외 지역은 익일 안에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 관계자는 “결혼식, 돌잔치, 장례식 등 각종 행사때마다 답례품으로 학화호도과자를 찾는 이들이 많다. 오새는 연말과 함께 송년회 등 회사나 모임용으로 답례품을 주문하는 이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답례품 가운데 저렴한 가격대의 답례품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원조 할머니 호도과자로 불리는 학화호도과자만의 높은 브랜드와 가성비 높은 품질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좋아 재주문율도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천안 할머니 학화호도과자는 천안 구성동 본점에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호두과자 제조공정을 견학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을 비롯해 어른까지 직접 제고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학화호도과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