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업계 전문가들 모여 블록체인 기술 응용 비전 논의

이번 행사에는 Sequoia Capital, 매트릭스 파트너스, 연창투자관리공사 등 전통적인 벤처캐피털을 비롯해 분산자본, 코인자본, 악동자본 등 블록체인 업계의 토큰펀드 업체들이 대거 참석했다. 서밋에서 50여 개의 벤처캐피털은 세계자유무역의 추진과 글로벌 경제의 발전, 블록체인 업계의 도약을 위해 현장에서 이에 미래와 투자가치, 상용화의 관점에서 프로젝트를 발굴한다. 미래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 비전을 논의하고 업계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짚어본다는 설명이다.
이번 GBLS에 참여한 ‘스카이피플(Skypeople, 이하 스카이피플)’은 동양풍 모바일 RPG 게임인 ‘파이널 블레이드(FinalBlade)’를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경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임 ‘파이브스타즈(FiveStars, 이하 파이브스타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날 ‘스카이피플’의 발표는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오해를 뛰어넘어 블록체인의 '진짜 가치'를 실생활에서 적용한 사례들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넓히기 위해선 유저가 쉽고 안전하게 지갑을 생성하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자사의 블록체인 RPG 게임 파이브스타즈를 통해 자동 지갑생성, NFT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 거래소 이용 등을 제공하여 블록체인 게임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향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 1Q 출시 예정인 ‘파이브스타즈’는 서양 판타지를 소재로 하며 게임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 및 아이템을 수집하고 다른 유저들과 전투(PVP)를 펼친다. 각 캐릭터 간 상성 이해를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하며, 대규모 공성전, 지역 점령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포함된 전략형 수집 RPG 게임이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 방식으로 현실감을 느낄 수 있으며 턴제 방식의 게임 특성을 살린 간단한 조작과 직감적인 액션을 융합하여 실감 나는 배틀이 가능해 유저들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