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가 건조해지면 외부 자극에 민감해져 기미와 잡티가 더 진해질 위험이 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늘어지고 주름이 심화되기도 한다.
따라서 겨울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선 보습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 사용이 권장된다. 마스크팩은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해 피부 속 갈증을 해소한다. 또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다만 마스크팩을 구매할 땐 단순히 마스크팩 순위나 세일 여부만 확인하지 말고,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시중엔 유해 성분이나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섬유(시트)를 쓴 제품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마스크팩을 구매할 땐 피부에 순한 성분이 함유됐는지 확인한 후, 시트 종류까지 꼼꼼히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판 마스크팩 가운덴 자연 담은 유리병의 ‘자스민 블러썸 마스크’를 추천할 만하다. 이 제품은 척박한 히말라야에서도 수분을 머금고 자라는 자스민에서 얻은 꽃수를 86.9% 함유해 피부에 강력한 수분감을 부여할 수 있다.
또한 보습에 효과적인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체내 물 성분과 흡사한 가시대나무수액 등 자연 유래 성분을 90% 이상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적은 순한 마스크팩이다.
아울러 자연 담은 유리병은 피부에 부여한 수분이 금세 증발되지 않도록 보습인자를 가득 채워 넣었다. 하이드롤라이즈 콜라겐,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세라마이드엔피 등의 천연 보습인자는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며 수분 증발을 차단해 촉촉함을 오래 지속할 수 있게 해준다.
이밖에도 자연 담은 유리병의 마스크팩 시트는 100% 목화 솜털에서 유래한 큐브라 시트를 사용하고 있다. 큐브라 시트는 실크처럼 부드러운 촉감을 지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섬유 밀도가 높아 수분과 보습인자를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