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겨울이불 빨래 등 다양한 소비층으로 확대

한경아 기자

입력 2020-01-06 15:35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겨울이불 빨래 등 다양한 소비층으로 확대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기본적으로 셀프빨래방의 존재는 카펫·겨울이불·밀린 빨래 등의 대형 세탁을 처리하기 힘든 고령 고객에게 훌륭한 대안이 된다. 연령별로는 20대, 30대가 압도적으로 많지만 점차 40대와 50대 수요도 계속해서 느는 등 고객층(성별, 연령 복합적으로)이 확대되는 추세다. 또한 셀프빨래방의 매출은 동파·장마·태풍 등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더욱 증가한다.

이러한 가운데 빨래방창업·셀프빨래방창업 전문기업 워시프렌즈 관계자는 빨래방의 확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맞벌이 증가로 가사 시간의 단축과 이불 등 알레르기 대책 차원의 세탁·건조, 독신 가구의 증가 등이다.

또한,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관계자는 “워시프렌즈 지점 역시 다양한 소비자 이용 층 확대로 매출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렇듯 빨래와 관련한 부담을 줄이고 휴식·여가 등 유효 시간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많은 고객층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사회의 남녀노소 모두가 잠재 고객인 것이다.

고객이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를 이용하는 주된 목적은 신속함과 편의성이다. 대량 빨래조차 신속하게 끝내고 의류는 물론 이불·신발 등 부가세탁도 가능하다. 특히 워시프렌즈 빨래방 이용은 집먼지 진드기·미세먼지 등 각종 세균에 대한 제거 효과도 우수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대형·특대형 세탁에 최적화되어 있는 세탁 장비를 적용함으로써 세탁부터 건조까지 1시간 정도로 빨래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드럼형태에 세탁기를 이용함으로써 세탁물에 주름이 생길 걱정도 적다.

셀프빨래방 수요가 늘어남과 동시에 추가적인 수익창출을 확보하려는 모습도 많다. 세탁대행부터 커피숍·셀프세차장 등 부가서비스도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다. 부가서비스 중에서도 카페형 빨래방이 대표적이다. 이는 세탁 대기를 위한 시간 활용에 용이하다.

한편,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는 세탁이 진행되는 동안 쾌적한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휴식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연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빨래방창업비용 및 빨래방창업 관련 혜택에 대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와 문의 전화를 통해 상세 상담이 가능하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