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치킨은 동종 업계 중 멕시카나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신제품 '불닭치킨'은 독보적인 메가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업계의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는 중이다.
불경기가 지속될수록 스트레스가 쌓이는 요즘, 매운맛에 열광하는 외식 산업의 분위기를 바탕으로, 경기 불황 속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극한의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더해 매운맛 시장을 들었다 놨다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 역시 가맹점 성공을 위한 맛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핵심 프로젝트의 하나다. 멕시카나와 삼양식품은 최적의 맛 조합을 위해 양사 연구소가 합심해 소스 개발을 진행. 이를 통해 멕시카나 치킨과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맛있는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도출해냈다고 멕시카나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이날 신제품 '불닭치킨'과 함께 출시되는 멕시카나의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불닭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수작미니핫도그'는 소시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표면 전체를 반죽으로 감싸 쫄깃함을 한 층 높였다. 또 '수작미니핫도그'의 고소한 맛은 '불닭치킨'의 매운 맛을 잡아주어 최상의 궁합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4개 묶음으로 판매된다.
아울러 현재 멕시카나 공식 SNS에서는 '불닭치킨' 출시를 기념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벤트 참여를 통한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진행중인 이벤트를 통해 '불닭치킨' 출시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해 큰 환호와 호응을 나타내며, 메가 히트작 '불닭치킨'에 대한 기대가 집중 된다.
이렇듯 멕시카나는 가맹점의 성공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퍙소에도 꾸준하게 진행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유명 배우와 아이돌 스타 톱모델을 기용해 브랜드를 인지도를 높이고 가맹점마다 마케팅, 판촉 홍보활동에 열중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최근에는 2월 브랜드평판지수 4위를 고수하며 주목 받았다. 참여지수 79,783 소통지수 697,747 커뮤니티지수 770,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7,624로 분석됐다. 전반적인 치킨 전문점 창업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꾸준한 신뢰도를 쌓은 결과 4위 자리를 고수했다는 평가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