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언택트) 소비가확산되면서, 모바일과 영상 플랫폼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들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 창구를 넓힌 것.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잼라이브는 누적 가입자 수 480만 명을 돌파한 라이브 플랫폼으로, 유저와 실시간으로 직접 소통하며 판매하는 방식을통해 10대-30대 유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앱이다.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고객이 구매 전 충분한 정보를실시간으로 문의할 수 있어 오프라인 쇼핑 못지않게 제품의 착용감, 소재, 코디 방법 등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 에이랜드는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고객이 편리하면서도 새로운 방식으로 에이랜드를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알렸다.
에이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에이랜드를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직접매장에서 쇼핑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하며, “고객들이 SNS 상으로 봐왔던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친근하게 소통할수 있어, 마치 패셔너블한 친구와 직접 쇼핑하는 듯한 간접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