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에스디생명공학 브이해빗 ‘나잇나이트’ 출시…은행잎추출물과 호로파종자추출물 아낌없이 담았다

입력 2020-06-12 11:11

에스디생명공학 브이해빗 ‘나잇나이트’ 출시…은행잎추출물과 호로파종자추출물 아낌없이 담았다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최근 중년 남성들 사이에서 ‘호로파종자추출물’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호로파는 장미목 콩과의 한해살이 풀로 원산지는 지중해 서부이다. 지구상에서 오래된 식물 중 하나로 적어도 4천년 전부터 재배되어 왔다는 기록이 남아있을 정도다.

‘브이해빗’이 호로파 종자 및 은행잎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브이해빗 나잇나이트’를 출시했다. 중년 남성 고객층을 겨냥하여 호로파종자 추출물 외에도 기억력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 추출물을 더한 제품이다.

식약처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복분자, 야관문, 산수유, 마카, L-아르기닌, 녹용, 밀크시슬 등의 부원료를 담아냈으며 아침에는 호로파종자추출물 2캡슐, 저녁에는 은행잎추출물 2캡슐 섭취로 하루 활력 밸런스를 맞춰준다.

호로파는 견과류를 닮은 향긋한 풍미에 특유의 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줘 동의보감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데 호로파 속에 함유된 사포닌이 테스토스테론 생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중년 남성들의 관심이 특히 높다.

여성 갱년기에 비해 오랜 시간 소외되어 왔다가 최근 몇 년 사이 주목받기 시작한 ‘남성 갱년기’의 주된 원인은 여성 갱년기와 마찬가지로 호르몬 문제가 크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 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갱년기 증상이 시작되는 데 피로감, 기억력 저하 등이 나타나고 노화가 촉진된다.

신체적으로는 근력이 저하되고 뼈가 약해지며 체지방 증가, 성기능 감퇴, 동맥경화 증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리적으로는 우울감이 동반되기도 하는 만큼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하는 시기다.

브이해빗 관계자는 “45세 한국 남성 중 76% 이상이 갱년기 관련 증상을 경험한 바 있지만 남성 스스로도 자각하지 못하거나 단순 스트레스, 노화 과정이라고 생각해 무작정 참고 견디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자신감이 필요한 중년 남성, 생활에 활력을 주고 싶은 갱년기 남성들을 위해 주원료 및 부원료를 아낌없이 담아 냈다”고 강조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의 브이해빗 ‘나잇나이트’는 현재 브이해빗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