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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라이브 커머스 포털 사이트 등장 '블립라이브'

입력 2020-10-15 10:36

국내 라이브 커머스 포털 사이트 등장 '블립라이브'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15일, 라이브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 블립미디어가 라이브 쇼핑 통합 큐레이션 서비스인 ‘블립라이브’ 베타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블립라이브는 약 2개월 간의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오는 12월 중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런칭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사용자 취향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늘고 있는 가운데, 블립라이브는 최근 급변하고 있는 온라인 미디어, 종합몰, SNS 등 산재되어 있는 라이브 쇼핑 콘텐츠를 한곳으로 통합하여 편성표, 실시간 라이브, 라이브 랭킹, 방송 알림 등의 기능 등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라이브 쇼핑 통합 큐레이션(이용자에게 맞는 정보를 선별해 맞춤형으로 제공) 서비스이다.

블립라이브는 콘텐츠 중개 서비스로 자체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지 않으며, 상품 구매를 희망하는 서비스 이용자는 각 라이브 채널의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네이버쇼핑 라이브 △그립 △소스라이브 △롯데하이마트 △인터파크TV △티몬 등 20개 채널의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통합 큐레이션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채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라이브 커머스 포털 사이트 등장 '블립라이브'
또한, 라이브 콘텐츠 제작사 및 유통사 등 기업 고객들에게 유용한 통계 분석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9월 한달간 진행된 모든 유통채널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패턴과 유저 참여도를 분석한 결과를 블립라이브 베타 서비스 런칭과 함께 공개했다.

분석 결과, △라이브 쇼핑 컨텐츠가 가장 많이 생성되는 시간은 저녁 9시 △가장 많이 생성된 상품군은 패션 브랜드 △평균 고객 참여도가 가장 높은 시간은 저녁 7시, 저녁 8시, 점심 12시 순 △고객 참여도가 높은 상품군은 키즈, 음식, 뷰티 순 △사은품이 있는 방송은 고객 참여도가 3.1배 높음 △라이브 특가 방송은 고객 참여도가 2.2배 높음 등의 통계 자료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립라이브 서비스 담당자는 “언택트, 온택트 시대를 맞이하며 비대면 유통채널에서 라이브 커머스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면서,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추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여, AI 기반 라이브 쇼핑 종합 포털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블립라이브에 관한 문의사항은 블립미디어 대표 이메일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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