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짜 5G로 불리는 밀리미터파는 4세대 이동통신(4G LTE)의 20배 속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한국에서 출시되는 아이폰12 시리즈 모델에는 밀리미터파 수신 기능이 적용되지 않았다. 5G 특성을 제대로 느끼고자 한다면 28GHz 주파수 대역 기지국 구축이 불가피하다. 하지만 국내 이통사들은 28GHz 대역 관련 장비를 아직 구축하지 않았으며 5G 상용화 초기에는 B2B 위주로 장비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추진 중에 있어 일반 소비자가 국내에서 해당 기능을 당장 이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는 이달 23일부터 예약 주문을 받고 30일부터 국내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아 아이폰12, 아이폰12 PRO만 먼저 국내에 출시가 예정된 가운데 초도 물량이 한정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안정된 물량 확보를 위해 대기수요자들의 얼리버드 사전예약 접수처를 찾는 움직임이 분주해진 양상이다.
애플의 5G 스마트폰 출시로 삼성전자, 화웨이로 경쟁 중이던 글로벌 5G 스마트폰 시장의 구도가 흔들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가심비몰에서는 아이폰12, 아이폰12 Pro의 사전예약 접수를 진행하며 조기시작 더블할인, 애플워치SE를 사은품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카페에서는 아이폰12의 얼리버드 사전예약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보조금 지원이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공시지원 혹은 선택약정 할인에 추가 현금할인과 중복할인 10만원권 쿠폰을 지급하며 에어팟프로 또는 애플워치, 백화점 상품권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출고가 맞춤 이벤트를 실시해 예상 가격을 맞춘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한다.
아이폰 전작 모델들의 재고 정리 행사를 강화해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맥스와 아이폰SE는 기기변경시 요금제 25% 할인에 추가현금할인 또는 에어팟 프로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재고 수량이 거의 막바지에 다다른 아이폰X는 10만원대에, 아이폰7, 7+는 무료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가심비몰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